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전남담양] 여름철 시원한 숲 담양 메타세쿼이아 로드

시원하고 상큼한 숲 

담양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

전남 담양 메타쉐쿼이아 길 어린이 프로방스 미술관


여름철 시원하고 울창한 대나무 숲 죽녹원에서 심신을 단련하고..

다음 여행지..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

TV에서 또는 인터넷 sns를 통해 사진으로 보아오던 시원하고 상큼한 곳

남도의 행복한 여행지 담양 메타세쿼이아 로드 방문하신 모든분과 함께 사색에 잠겨 봅니다.



전남 담양 죽녹원에서 시원함을 만끽 사진 촬영하고 죽녹원 정문앞 관방제림을 관광하고..

도착한 곳..시원 개운한 담양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


2018년..6월달 초여름..폭염?으로 무덥게 느껴지는 날씨..시원한 밀짚?등산,여행 모자 쓰고 

전국 최대의 가로수 담양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을 걸으며 행복함과 즐거움을 듬북 마음에 담아냅니다.



메타세쿼이어 길 안내도를 살펴보니 

가족 친구 연인사이 꼭 한번 걷고 싶은 길..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숲 부분 대상을 차지했네요.

또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에 선정..현장을 취재 촬영하며 느낀점.당연지사로 여겨집니다.


전라남도 담양읍 메타세콰이어길  ☏ 061-380-3149
○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담양 메타세쿼이어 랜드 입구에서 만난 아름다운 미소와 미모의 자매 관광객..

썬글라스가 잘 어울리며 시원한 밀짚?등산,여행 모자를 쓴 모습이 아름다워 촬영을 부탁하니

혼쾌히 승락..촬영된 모습을 sns~인터넷 블로그에 게재 공개 승락도 받고..포스팅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라남도 담양여행 추억도 쌓는 상큼 시원..미세먼지 속..심신을 정화 할 수 있는 곳..담양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

방문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과 늘 고은 발걸음 남겨 주시는 방문객님 들과 함께 힐링하며..사색에 잠겨 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어 랜드 매표소 앞에서 서성대며 입장요금표를 살펴보는 순간..

전남 관광블로그 기자단 표찰을 제시하니.. 두말 하지도 않고 무료티켓 발급? 입장 할 수 있었네요.^^

매표원과 검표원에게..조금은 쑥스러운 생각도 들더군요.ㅋ~남도 관광지 열심 홍보하면 되지요?.ㅎ~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과 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입니다.



무료입장권 명목은 관광진흥요원 1명으로.. 

아내는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좌,우측편 메타프로방스 관광중에 있었구요..



봄과 여름엔 푸르름으로,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으로 진 풍경이 머리속을 스칩니다.

 담양 메타쉬쿼이어 길은 여름철 시원한 그늘막으로 비로소 녹색잎 풍성한 여름 시즌.. 

주변까지 시원함에 방문 여행하는 관람객들을 보듬어 주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시원 할 수 가 있는지요.소소한 풍경들이 눈과 카메라 앵글에 빨려 들어오니 말 입니다.  



이 곳을 몇번이나 다녀간 여행객들은 잘 알겠지만 처녀 방문한 필자는 눈과 마음을 정화 시켜줄 만큼

아기자기한 조형물들과 함께 어울어진 멋진 풍경은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평생 잊지 할 것 입니다.



그로인해 주변까지 여유롭게 둘러보게 된 오전 한적한 시간에 혼자 즐기며 보는것 만으로도 만족할 만큼 기쁨 두배였지요.

따라서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여름풍경을 담아내며 전라남도 관광지를 홍보(알림) 한다는 긍지와 자부심도 가지게 되더군요,~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중간지점에 설치된.."메타 원목장승"입니다.

이곳 장승테마공원에 설치된 나무 장승들은 2003년 담양읍 월산면 구간 국도 확포장 공사로 인해 훼손 벌목될 수 밖에 없었던

가로수를 재 활용해서 만든것 이라고 소개 합니다.언젠가는 쓰일것으로 생각하고 10여년 가까이 송학민속박물관에 보관하였다가

제1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축제를 즈음해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를 지키고 상징적 기념물로 이곳 장승공원에 설치 했다네요.



전라남도 담양읍..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국가 산림문화자산 제1호로 지정되었답니다.

가로수길에 있는 408주가 나라자산으로 되어 있으며..우리나라 최초로 양묘에 의해 생산된 묘목으로 

가로수 숲길을 조성했다는데 의의가 있고 도시숲으로서 생태적 역할을 하고 있는 명소라는 까닭입니다.  

이에 국가 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할만한 가치가 높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시원 개운 하지요.ㅎㅎ~



담양 메타세쿼이아 로드.. 원목에 앉아 기념인증으로 남기는 미모가 아름다운 관광객..

이 사진도..당사자 본인 허락받고 인터넷 블로그에 게제 동의를 받은 인물사진 입니다.



원목으로 만들어낸 하트모양의 포토죤에서..사랑하는 연인사이..

바로 이 곳 뒤편으로 어린이 프로방스 미술관 입구로 가는 작은 터널이 있는대..들어가 봅니다.



어린이 프로방스 미술관 담양의 작은 유럽 동화의 나라에 와 있는 듯..

진정 멋지고 아름다운 어린이 프로방스 미술관 주변의 풍경! 이었습니다.



한편 메타프로방스 조성사업은 담양군이 민간자본 등 몇백억을 들여 담양읍 학동리

메타세쿼이아 길 인접지역에 펜션 상가 호텔 등!~  



어린이를 위한 사업으로, 건축 되었으며 2014년 개장 이후.. 현재 펜션과 상가 등이 영업을 하고 있다는군요.



맑고 깨끗한 연못에는 개구리밥과..어우러진 붓꽃과 창포꽃이 반기더군요.

주변의 알락한 시설물들과 편의시설이 눈길을 끌더군요.외국 여행하는 기분! 이랄까요.



로방스 미술관은 담양의 숨은 명소!~

어린이들의 인기있는 곳으로 소개합니다. 어린 자녀들과 한번쯤 방문해 보세요.^^



유럽의 도시 네델란드를 연상시켜주는 풍차가 있는 곳

아늑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 주는 그림같은 메타프로방스 어린이 미술관..풍경



보고 또 봐도 이름답고 시원한 풍경이지요. 어린이 프로방스 미술관 관람하며 알게된 사실..

조성은 끝난 상태 이었으며 담양읍과 조율 중.문제가 해결 된다면 무척 기대되는 곳 이었지요.



남도별미 맛과 멋진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전라도 여행은 언제라도 떠나도 즐거운 여행입니다.
이번에는 죽녹원과 관방제림..메타세쿼이아 길 떡갈비와 국수로 유명한 담양을 여행하며..



왠지 모르게 전라남도 담양읍 하면 떠오르는 여름철 색감 연초록 녹색의 길 담양 메타세쿼이아 로드..
녹색은 눈의 피로를 풀어 준다지요..그 동안 쌓인 눈의 피로도 풀겸 금년 하계휴가시 담양여행 꼭 챙기세요.



스트레스에 쪼인 일상에서 벗어나..시간만 된다면 여행하고 싶은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중간지점 입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꼭 가보고 싶은 남도 여행지 전남 담양읍..메타쉐쿼이어 길의 여름철 푸르름과 어우러진 시원한 풍경!



그리고 메타세쿼이아 길 메타프로방스 미술관을 나오면 만나는 호남기후변화박물관 옅에 있는

작은 연못? 호수?..메타세쿼이아 작은 가로수 나무와 물위에 비치는 반영도 아름답지 않나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보고 즐길 수 있는 괜찮은 전시공간과 푸른 숲 여행지로 추천 할만 합니다. 



담양을 대표하는 대나무 숲 담양 죽녹원은 사계절 푸르름을 보여주는 곳 이지만, 

이곳..메타쉐쿼이어 로드..여름철 시원한 길은 사시사철..계절의 변화에 맞춰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여행객들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쉼터에서 잠시 쉬어 갈까요.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쉼터에는 카페도 있고..음식도 팔고있는 듯 보였는대..

오전 일찍이라 문은 열려있었지만 주인이 보이질 않더군요.목이타서 차라도 한잔 하고 싶었는데 말이죠.



가로수길 쉼터 주변에는

메타세쿼이아 길에 대한 사계절 사진과 소개 글이 전시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별하게 연인 커풀사이 가족동반 여행객들의 데이트 및 산책코스로 인기 있는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손에 손을 꼭 잡고 이 길은 걸어 보심은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 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은 약 1,8 km 이라고 검표원께서 말씀하십니다.

오전 이른시간에 돌아 보며..이제 출구쪽으로 나오며 담아 본 풍경입니다.

이제 하나,둘이 모여 여럿..관광객.. 수많은 관람객들이 주말을 이용해서 찾아 들고 있지요.



어느덧 초여름은 6월달 막바지..장마철로 접어 들었습니다.

전남 담양읍 "죽녹원" "메타세쿼이아 로드" 아름다운 길.포스팅! 마무리 합니다.



메타세콰이어 랜드의 반도 못봤는데요..아내가 재촉을 합니다..메타프로방스 맛집에서 밥 묵자고.ㅎㅎ.

벌써 시간은 정오fmf 넘기고 있었네요..사진 촬영한다고 등과 목 뒤로 땀방울이 줄~줄...


담양읍에는 광광객들에게 제공하는 시티투어버스 전 관광지를 한바퀴 돌며 태워주는 담양시티투어 버스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순환코스(제1~3코스) 버스 이용요금은 성인2천원, 기획코스는 유료 관광지 2개소 입장료를 포함해 성인 1인기준 1만2천원 입니다.

청소년 어린이 경로자는 순환코스 1천원 기획코스 6천원이며,장애인 유공자 미취학아동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코스 → 한국대나무박물관, 죽녹원을 경유하는 기존 노선에 담빛수영장.

제2코스 → (가사문학 방면)는 창평슬로시티, 한국가사문학관, 소쇄원.

제3코스 → (담양호 방면) 죽녹원과 용마루길.. 거치는 코스 담양호와 용마루길 수변 산책로.

○담양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 → www.wemakeprice.com



다음 편에는 담양군 외곽지역 죽녹원 앞에 있는 영산강 하천습지 "관방제림"과 "메타프로방스"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펜션 마을과 상점..맛있는 남도맛집 등.. 관광 여행하고 포스팅! 합니다.



6월달 마지막 주말입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방문하신 모든분들 여름철 건강 유의하시고.

하계휴가도 시작되는 7월달 남도 여행계획도 세우시는 즐겁고 행복한 일정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남도여행 관광 공식블로그 기자단 명함 게재함은

https://blog.naver.com/namdokorea 채택된 글에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