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전남담양] 시원하고 울창한 대나무 숲 담양 죽녹원

울창하고 시원한 대나무 숲

담양 죽녹원 여행기!


전남 담양 죽녹원 아내와 함께 여행하며 심신의 피로도 풀 겸..대나무향 그윽한 죽녹원 숲에서 힐링하며 즐거운 여행!~

사랑하는 이웃님들 그리고 이 블로그를 방문하신 벗님들과 함께 초여름 더운 날씨 시원함을 만끽하며 돌아 보실까요. 



서을 및 수도권에서 전라남도를 여행하며 아름다운 추억도 쌓는 행복하고 즐거운 남도 담양여행..

죽녹원 뿐만 아니라 주변..약 2.~3십분 정도면 닿는 담양 10경 중.몇 곳.관방제림..메타세콰이아 가로수 길..

메타랜드..내장산 주변과 유명한 남도의 사찰 백양사 등..진정 아름다운 담양의 자연을 벗삼아 사진도 촬영하며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사이..지치고 힘든 일상을 떨쳐버리고 늘상 관광객을 환영해 주는 담양여행..


동해안과 서해안도 좋지만..

올 여름에는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피서지 선정시 죽녹원을 기점으로 남해안으로 계획해 보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전라남도 담양의 죽녹원 여행.. 

수원화성을 승용차를 이용 출발하여 탄천,여산휴계소 2번 정차하고 소요된 시간은 약 3시간..

죽녹원 후문까지 오늘 길..고속도로 나와서 백양사를 거쳐..죽녹원까지 전세내고 왔습니다.ㅎㅎ~ 

네비 안내양?이 안내한 곳은 죽녹원 후문,주변을 관망하니 이렇게 편안하고 쉼 호홉도 상큼 한지요.



죽녹원 후문 매표소 전경입니다.바로 앞에는 추성창의 기념관이 위용을 자랑하고 있더군요,

위 사진에서.. 입장 요금과 관람 시 유의사항.. 아래 글 에서.. 관람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양 죽녹원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전화번호 ☏ 061-380-2680
○관람시간 09:00~19:00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관람요금 일반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초등학생 1,000원



이른 아침시간 담양 죽녹원 관람객들이 조금씩 들어 오기 시작을 합니다.

죽녹원 관광 안내도를 살펴보며..어느 쪽 길로 선택 할 것 인지 발길을 정해야 합니다.^^



죽녹원 후문으로 들어서며 첫 만나는 정겨운 장독대가 있는 면앙정 정자가 있는 풍경 입니다.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면양정로 382-11

○문화재 지정 (면앙정) 전라남도 기념물 제6호 1972년 8월7일 지정..



인생은 한번 뿐이다. 현재를 즐기자! 를 뜻하는 욜로(여기로) 여행이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지요.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여름 휴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 올 여름 휴가지는 바로 이곳 죽녹원을 추천! 
올해는 청정지역 남해바다가 있고 초록내음 가득한 담양 죽녹원을 방문 여행해 보시는 건 어떠실련지요.



한국의 자랑..남도의 긍지!

죽녹원은 후문 면앙정 데크교 길 작은 연못도 함께 걸으며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담양 여행지 죽녹원.. 

약 16만㎡의 울창한 대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했다고 합니다.



너무나도 시원한 청량감에 촬영하는 피곤함도 잊은채 사쁜하고 개운한 느낌? 

또한 연인과 가족..아내와 함께 속삭이며 걷노라면~


푸르른 대나무 숲 사이로 빠끔하게 내미는 햇살을 바라보며..

온 몸이 치유 되는 기분! 시원,개운,통쾌함 그 기분을 어디에 비교 할꼬나..





서울과 수도권에서 전라남도 여행지 중 멀면서도 멀지 않은 여행지가 바로 담양 인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사시사철 자연의 멋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 라는 것을 느낍니다.

따라서 남도여행 처녀 방문하는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스 중 한 곳.. 바로 담양 죽녹원 입니다.



전남 무형문화제 제48호 김대석 명인이 만드는 대나무 부채 공방..

부채만들기체험

죽공예가 활황일 때 비하면 아주 적지만 그래도 전통 부채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대 최선을 다 하시는 모습..

김대석 명인께서 직접 부채만들기에 대한 설명을 관광객들에게 직접 시연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부채 1점을 구매하고 기념으로 서명까지 마쳤습니다.ㅋ~


※공휴일과 주말에만 부채만들기 채험을 시연 한다고 말씀 하십니다..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채만들기 체험장 정자 뒷편에 심겨진  오죽(烏竹) 대나무 숲 입니다.

1년이 지나면..검은색으로 변하는 대나무를 말 합니다. 대나무, 오죽(烏竹)에서 유래 되었으며.. 

이름에 걸맞게 담양 죽녹원 부채만들기 체험장 주변에서는 검은 대나무가 시원시원 자라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관광 블로그기자단 5기.. 담양 죽녹원 포스팅! 촬영목적 여행 방문기념..

전남 무형문화제 제48호 김대석 명인이 만든 대나무 대형 부채에 서명 날인하고 기념 촬영..



광풍각 앞으로 조성되어 있는 작은 연못에서 시원한 분수가 솟아 오르고 있지요. 

kbs 1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 담양 죽녹원 촬영지 입니다. 아름답게 조성된 다양한 시설들이 반기더군요.



이승기 연못.ㅎㅎ~  1박 2일 담양 촬영지 안내판을 잘 읽고 넘어 가세요.^^

겨울철 촬영 당시 얼음위에서 대나무 가져오기 미션에서 얼음이 깨져 이승기씨가 빠졌던 연못.ㅋ~



주변으로 시원한 죽 바람과 어우러진 맑고 깨끗한 연못..

연못 가운대에는 배롱나무..일명 백일홍 나무가 시원함을 더해 줍니다.



1박2일 촬영지 연못 위로 보이는 명옥헌 원림 입니다.

연못과 정자, 백일홍이 아름다운 곳, 명옥헌 원림 대나무 잎이 흩날리고, 백일홍 꽃잎이

연못 위에 호사스런 붉은 융단을 만드는 아름다운  배롱나무의 정원이 명옥헌 원림 이란다.



명옥헌 원림 누각..이곳은 담양 지방의 정자원림 중에서도

배롱나무 꽃이 가장 아름답고.. 담양은 대나무와 배롱나무로 유명하다는군요.



명옥헌 원림 누각 기와 상판 위에 앉아서 일광욕을 즐기는 "어치" 입니다.

뒷태를 보아서는 아름다운 깃털의 조화.. 주황빛 목덜미,푸른빛 날개,검정색 꼬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지요.

담양 죽녹원에서 몇마리를 발견했으며..즐거운 여정에 죽녹원과 여행객들에게 경사로움이 있을 듯한 징조로 보입니다.



죽필 무료 체험장 입니다. 죽필 체험장은 먹물로 글을 쓰는게 아니고

붓을 물에 적셔서 아래있는 종이에 글을 쓰면..먹으로 쓴것 처럼 보인답니다.



직장과 일상에서 찌든 피로감...

초여름 일찍 찾아온 무더위 모두 날려 버리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대나무 향기 가득히 시원함 청량감을 불어 줍니다.

바람에 휘날리는 높디 높은 대나무 사아사이.. 댓잎 사각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촘촘..빽빽하게 자라 서 있는 대나무 숲길..



담양 죽녹원을 관광차 여행하는 관람객들 울창한 대나무 숲 향기 맏으며

대나무로 제작된 흔들 평상침대.해먹?에 편안하게 누워 피로감을 씻어 주고 있네요.^^


사랑이 변치 않는 철학자의 길에서..젊은 남,여 한쌍이 대숲향기 맏으며 대나무로 제작된 안락의자에 누워

심신이 안정되는 느낌과..대숲에 스치는 바람소리가 시원함을 더해주는 등..

이 곳 죽녹원을 찾는 연인들과 관광객의 마음을 가볍게 합니다.



죽순이 새롭게 나오고 있는 컷 입니다.

통 크기로 보아 운수대통 하는 대나무로 자랄 것 같아 보입니다.



담양 죽녹원에 자생하고 있는 대나무숲을 이용해 담양군에서 조성한 죽림욕장과 담양의 정자문화를 재현한

시가문화촌, 한옥체험장, 추성창의 기념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죽림욕장은 분죽, 왕대, 맹종죽 등..

관람 할 수 있으며..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다고 소개 합니다.



또한..주요시설로는 죽녹원 8길,죽림폭포,정자,대나무생태전시관‧전망대‧쉼터를 비롯 시가문화촌,한옥체험장을 비롯

kbs 1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 담양 죽녹원 촬영지와 영화‧ cf촬영지 포토 뷰 명소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더군요.



대나무 숲 터널을 지나면..

사진찍기 좋은 곳 추월산 뷰파인더.. 멋진 장소가 보입니다. 인물 사진은 no~

인물사진에 감도를 맞추면..어둡게 촬영됩니다...뒤 추월산 풍경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방문주신 님들께 다시 말씀드립니다. 죽녹원은 사계절 모두 아름답고 맛과 멋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정말로 좋은 곳 이지요. 또 여행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스 중 한 곳

길게 설명할 필요 없이 전라도 담양군 죽녹원으로 여행하며..즐거움도 만끽 하시기 바랍니다. 



시원하고 울창한 담양 죽녹원 내..대나무 숲길..

여름철 피서지가 따로 있남요..죽녹원에서 심신도 치유하는 힐링의 여유로움도 느끼며..

일상에서 찌든 스트레스 싹 날려 보내는 올 여름 피서 휴가지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젊음이 좋다..죽녹원을 방문 여행하는 젊음이 넘치는 관람객들..

담양 죽녹원 정원에서 최고봉 성인봉 정상?에 오르다.

손을 들어 힘찬 함성과 함께 화이팅! 만세를 부르며..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관람객들..



성인 최고봉?에서 내려오면 나타나는 죽녹원..취성대 입니다.

흘린 땀도 식힐겸..

취성대 정자에서 잠시 휴식! 시원한 죽 바람을 쏘이며 쉬어가기 딱 좋은 정자 취성대 입니다.



추월당 한옥카페로 가는 길..열녀문으로 착각했네요.ㅎ~



담양 죽녹원 철학자의길에 설치된 이곳을 소개한 설명문구 포스터 화판..

관람객들을 정원 어느곳을 여행할 것 인지를..방향 길잡이와 소개로 인도 하더군요.



죽녹원 정문에서 조금 올라 오는 길..

우람하고 울창하게 서 있는 대나무 숲 길..한층 시원함을 더해 줍니다.



사랑이 변치 않는 길..사랑이 꽃피는 쉼터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사이 그리고 사랑스런 아내! 인증으로 남깁니다.



故 노무현 대통령께서 방문..다녀 가신 대나무 숲 길..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을 재임 중에 계셨던 문재인 현직 대통령 모습도 보입니다.↕





죽림폭포.. 이곳을 찾는 관란객들의 마음을 가볍게 합니다. 주요시설로는 죽녹원 8길 을 비롯해서..

죽림폭포 정자 대나무생태전시관 전망대 쉼터 추성창 기념관, 한옥체험장 등..볼거리가 넘쳐 납니다.



정문을 지나..운수대통길 따라 오르면 나타나는 작은 죽림폭포에 도착합니다.

늘 푸른 대나무 잎을 좋아 하는 팬더 곰 인형이 폭포 물줄기 따라 여기 저기 듬성 서 있습니다.



당신의 뱃살은 표준 입니까?..

20대 부터 60대까지 폭 사이즈를 넘나드는 체험장 입니다..저는 50대에 통과 입니다.ㅎ~

젊은 청년이 50대 구역에서 힘겹게 나오질 못하고 있지요.ㅎ~뱃살 줄임은 다이어트 小食..운동 뿐 입니다.



죽녹원..후문에서 정문까지 약 2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촬영하며 죽녹원 정원을 돌아본 시간..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 했네요.^^



죽녹원 정문에서 바라본 영산강문화공원 분수대가 있는 관방제림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며

전라남도 담양군 죽녹원 여행기 모두 마칩니다..여기까지 감상해 주신 모든 분! 감사드립니다.^^~



죽녹원 안내도를 참고 하시고..올 여름 휴가~피서~피서~ 휴가지 남도 담양 죽녹원..

동해안 서해안 피서 여행지로도 좋지만..남해안 주변 여행지에서 풍성하게 맛보고 즐기며 피서지로 적격지..

담양 죽녹원을 적극 추천하며..올 여름 휴가 계획시..시원함과 함께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죽녹원을 제안 합니다.^^



생태도시 담양 시티투어 버스가 관람객들을 맞으며 수시로 다니는  전남 담양 죽녹원 시원하게 감상 잘 하셨나요.

예전과 달리 요즘은 지방자치화 시대라 각 지자체마다 지역 특유의 장점을 살려 맛집으로 대통밥 & 비빔국수 거리에서

이곳 죽녹원을 비롯 담양군 10경 중.. 메타세쿼이아길 및 메타프로방스까지도 승용차로 10분 이내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메타세쿼이아 길 에서 메타프로방스 전경.. 펜션과 아름다운 상점들..벡양사 사찰 풍경 등..

남도의 별식..상다리가 휠정도의 꼬막정식 떡갈비로 유명세를 떨친 맛집을 맛갈스레 그리고 훤칠하게 소개 해 드립니다.


오늘은 제68주년 6,25 전쟁일 입니다. 1950년 6월 25일 북한 공산군이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국에서의 전쟁을

상기하여 국민의 안보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날! 우리 민족간의 뼈아픈 슬픈 역사를 돌아보며..남북통일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남도여행 관광 공식블로그 기자단 명함 게재함은

https://blog.naver.com/namdokorea 채택된 글에 해당됩니다.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