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전남광양] 구봉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광양만 조망!

광양여행

구름도 머물다 가는 구봉산 전망대


전남 광양시는 구봉산 일원에 전망대와 연계한 도시산림공원을 조성하여 광양 구봉산은 호남정맥의 끝자락인

백운산에서 남하하는 주 능선과 연결된 해발 473m의 산으로 중마 도심권에서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습니다.



전라남도를 두루 여행하며 소개할 곳은 광양시 용장길에 위치한 광양시의 명소 구봉산전망대 입니다.

지인과 함께 해질무렵 승용차로 전망대 입구까지 단숨에 올라와 광양항의 부두를 한 눈에 관망 할 수 있어 

구봉산을 조망하며 스스로 감성이 깊어질 만큼 아름다운 곳 광양 구봉산전망대를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광양시 구봉산은 하포를 중심으로 컨테이너 부두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바다 위에서 바라보면

용이 꿈틀거리거나 배가 대양을 향해 출발하는 모습이란다. 경관이 너무 아름다운 산이더군요.


본래 이 산의 이름은 건대산 또는 천태산 이였다고 전해지는데, 1194년경에 산 정상에 봉수대가 설치되면서

봉화산으로 불리우다가 봉수대가 초남마을 뒷산으로 옮겨진 후에 2011년 구봉산이라고 바뀌어 불려 졌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봉수대에서 광양만을 바라다 본 모습입니다.

전남 광양시 구봉산 전망대 전경...해무가 약간 끼어 있어 시야가 맑지는 않지만..

가슴과 마음이 탁 트이는 상큼한? 느낌으로 힐링하는 순간 이였습니다.^^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광양항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사이로 보이는 푸른바다가 있는 부두가 정말 멋있습니다.

광양만은 광양시와 여수시 사이에 있는 내해로...

동쪽으로는 남해와 연결되고 중앙에 묘도가 서쪽에는 송도와 장도 등 섬이 있습니다.

구봉산 야외전망대에 오르면 망원경으로 더 가까이 광양만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살짝 높다란 계단이 있지만, 그정도쯤은 무난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구봉산 카페 육각정자를 지나..계단으로 오르면..,전망대로 오르는 길 입니다..



구봉산 전망대 홍보관 입니다..정상 부근에 있지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오후 2시,3시,4시에 전망대,홍보관과 야외전망대를 돌아보며

구봉산전망대 관광해설사의 이곳 구봉산전망대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전남 지역에서 가장 높은 해발 1222.2m의 백운산..잘 보존된 원시림과 삼나무, 편백 등..

인공림이 조화를 이루는 백운산 자연휴양림 전라도와 경상도의 젖줄로 5대강 중...

가장 맑기로 유명한 섬진강 등..구봉산전망대를 기준으로 한바퀴를 돌며 즐겁게 감상해보세요.^^~



구봉산전망대로 향하는 길..시야에 가리는것 하나 없이 광양항을 내려다 보며 여유를 만끽해봅니다.

해발 473m 구봉산에서 바라보는 전망대에서는 광양제철소와 광양항, 남해대교, 지리산 천황봉은 물론

날씨가 좋아 시야가 확보된다면 저 멀리 있는 광주 무등산까지 조망 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광양시가 백운산을 비롯해 중마·광양읍 시가지, 광양만 등 시의 동서남북 전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구봉산 전망대 및 봉수대를 207년 3월부터 사업에 착수하여 2013년12월 준공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쇠로 만든 메탈아트 봉수대입니다. 

높이는 광양이라는 지명을 처음 사용한 940년(고려 태조 23년)을 상징하는 940cm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구봉산전망대에 올라 왔었다고 하네요.


 


구봉산전망대 봉수대 좌,우로 설치된 가로등에 점등.. 불이 켜지고있습니다.



서산넘어 지는 햇살은 해무와 미세먼지로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가 없은 것이 아쉽기만 했네요. 

하늘은 희뿌였다가 잠깐 구름사이로 빠끔..비쳤다가..촬영하는 필자 애간장을 녹입니다.ㅎㅎ~



저녁에는 야경이 끝내 준다는데, 해가 지기전 30분 전 촬영분..

야경까지는 담지 못했네요. 햇살 좋은 낮에 봐도 이렇게 멋진데, 일출과 일몰...

그리고 야경은 이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겠죠. 

일출보다는 일몰..야경이 더 여유로울 것 같죠. 다음 여행때는 야경을 촬영 할 것을 다짐하며..



광양만 전체를 조망해서 담아본 이순신대교와 광양항의 일몰직전 풍경입니다. 



좌측으로 보이는 곳이 이순신대교입니다. 넓고넓은 광활한 광양제철소와 함께 광양항도 보입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지만, 대형 선박도 여러 척 바다 위에 떠있습니다.

왼쪽에는 광양제철소와 남해대교가 있고 바로 앞에 보이는 곳이 광양항 입니다.




전라남도 여행시

광양시 구봉산 전망대에 올라 심호홉도 하면서 즐거운 여정되시기 바랍니다.



전남 광양..구봉산전망대에서 내려오면, 전망대 홍보관이 있습니다. 

대형 멀티스크린을 통해 광양항과 광양 관광지에 대한 영상이 나오고, 인터넷 카페 및 특산물 전시장이 있습니다.

광양시의 산업, 문화, 관광자원을 볼 수 있으며,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09:00~18:00시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양이란 지역의 명칭이 처음 칭해진 940년을 모티브로 해서 봉수대의 높이는 940cm라고 합니다.

이곳 전망대는 광양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시야가 훤히 트여서 일출을 감상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구봉산전망대에서...저녁에는 반짝거리는 국가산단, 제철소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아침에는 멋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구봉산전망대! 남도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시는 이웃님들이 계시다면

일상 해돋이는 광양 구봉산전망대에서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전남 광양시 구봉산.. 해발473m 입니다.


사랑하는 이웃 블친 및 방문객 여러분!..주말전야 불금 입니다. 세월의 빠른 흐름을 느끼며..여느때와 달리 

세상사는 힘겨운 일상에서 벗어나 남도로 하계여행계획도 세우시는 즐거운 주말로 이어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남도여행 관광 공식블로그 기자단 명함 게재함은

https://blog.naver.com/namdokorea 채택된 글에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