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수원시티투어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2)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

오라!수원으로~


또 다시 보아도 넘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의 꽃..수원시티투어(2)

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용연과 주변의 성곽들 다시 보고 또 보고..오라!~수원으로~~



수원화성..화홍문 옆..언덕위에 세워진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군사적 요새지에 건물을 세워 주변을 감시하기도 하고 때로는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곳..



방화수류정 용연으로 들어가는 교각사이 늘 푸른 수초 갈대와 여름의 상징 노오란 나리 꽃..



역사의 숨결 따라 걷는수원화성 여행! 우아하고 장엄한 건축의 걸작 수원화성..

수원화성은 조선시대의 개혁 군주 정조대왕의 꿈이 담긴 조선 성곽 건축의 꽃..

1부에 이어서 2부도 함께 돌아 봅니다.^^~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이

장헌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부친의 원침을 수원 화산으로 옮긴 후 1796년 9월 완공된 성입니다.

작년만 해도 없었던 방호수류전 아래 연못에는 연잎들로 용연을 모두 점령하고 있네요. 

이렇게 무성하게 자란 연잎이 태풍의 강한 바람에 날리며 흔들대고 있습니다.



수원화성은 조선왕조 제22대 정조대왕이 세자에 책봉되었으나 당쟁에 휘말려 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뒤주 속에서 생을 마감한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침을 양주 배봉산에서 조선 최대의 명당인

수원 화산으로 천봉하고 화산 부근에 있던 읍치를 수원 팔달산 아래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축성 되었습니다.



수원화성은...

정조의 효심이 축성의 근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쟁에 의한 당파정치 근절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실현을 위한

원대한 정치적 포부가 담긴 정치구상의 중심지로 지어진 것이며 수도 남쪽의 국방요새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지요.



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용연 연못에는 힌빰검둥오리와 하얀오리 한쌍이

삼복중 중복 날.. 더위도 식히며 시원스레 물놀이 삼매경에 빠져 있습니다.



동북각루..방화수류정과 용연의 걸작 수원화성의 꽃..(보물 1709호 입니다.)

독특한 평면과 지붕형태때문에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서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성에서 가장 뛰어나며 다른 성곽에서는 볼 수 없는 독창적인 건축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화홍문 아래서..한가롭게 청둥오리에게 먹이감을 주고 있는 수원화성 탐방객..



용연 섬에 심겨져 있는 소나무에 앉아 있는 회색 외가리의 모습..

한폭의 그림 같이 보이지 않나요.^^



방화수류정 용연..주변에는 여름에 피는 꽃중의 꽃 나리~

참나리 꽃도 만개하여 수원화성 탐방객들 눈을 호사시키고 있습니다.



누각 방화수류정 정자안에서 바라본 수원화성 성곽사이 장안문(북문)이 관망됩니다.↗



방화수류정에서 동장대로 가는 길목에 있는 동북포루 정비공사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달 8월 31일까지 공사 기간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5호 태풍 다나스가 지나고 난 뒷 날..

성곽과 도심 주변은 말끔하게 깨끗함을 실감 할 수 있었지요.



필자가 다닌 모교.. 중,고등학교도 이 근처에 있습니다.ㅋ~

학창시절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블로그 포스팅 하면서 친숙해진 수원화성 이 되었지요.



화홍문에서 내려더 보는 광교천의 맑은 시냇물..

학창시절 물장구 치고 놀던 엣 추억이 새록해 지는데요.ㅎㅎ



화홍문 광장을 확장하면서 새로 설치된 화홍문 안내소(매표소) 입니다.

화홍문이 바라다 보이는 광장에 새롭게 맞배지붕을 한 한옥으로 지어졌더군요.



수원시티투어 이곳에서 문의하시고..

수원화성 화홍문과 방화수류정,,용연 등 해설사를 동반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티투어 홈페이지 ☞ www.suwoncitytour.co.kr/  ○ 문의전화 ☞ 031-256-8300



무더운 복중더위..중복과 대서도 지난 7월달의 끝자락..무더운 날씨 야간에도 여름밤에 느껴지는

밤더위(열대야) 기운에 잠못 이루는 나날들..슬기롭게 이겨 내시기 바라며..장마가 끝나면..신나는 여행~

가족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하계휴가지에서 사랑도 나누시며 행복한 하계휴가 재미나게 보내시기 바람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