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수원시티투어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1)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

오라!수원으로~


또 다시 보아도 넘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의 꽃..

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용연과 주변의 성곽들 다시 보고 또 보고..오라!~수원으로~~



화홍문과 방화수류정의 아름다운 위용~~ 사랑하는 블로그 님들께~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은 왜 어떻게 건축의 백미 수원화성을 건축하고 만들었을까요?..

수원화성을 직접 방문하셔서 낮과 밤의 차이도 체험해 보시면서 그 궁굼증을 풀어 보시길요.



수원화성..화홍문 옆..언덕위에 세워진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군사적 요새지에 건물을 세워 주변을 감시하기도 하고 때로는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곳..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이라고 하며..

주변 용연(龍淵)과 화홍문이 어우러진 경관이 뛰어난 조화로 조선후기 건축미를 자랑합니다.



수원화성 시티투어~~ 화성행궁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겨보세요.^^

내,외 관광객들이 주말이면 끊이질 않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등록된 장소 입니다.

다시찾아 재 조명한 화홍문과 용연에 비쳐진 방화수류정...다시보아도 너무 아름답지 않습니까?



제5호 태풍 다나스로 전국이 어수선한 주말..중부지방에는 빗방울이 조금은 내렸지만..

그닥지 많은 양은 아니였습니다. 틈새를 이용해서 방문한 수원시티 투어..함께 감상합니다.^^

제주도를 비롯 남부지방을 강타한 다나스 태풍..열대성 저기압으로 소멸되었나 봅니다.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강타한 약한 제5호 태풍 다나스가 소멸된 20일 오후시간~

중부지방 수원 방화수류정에서 바라본 하늘이 구름사이로 파란 속살을 드러내고 있지요.



수원화성 성곽은..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이 아버지 장헌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부친의 원침을 수원화산으로 옮긴..

1794년 1월에 착공하여 2년9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1796년 완공한 성곽 중 한 곳 건축아름다운 백미로 꼽습니다.



수도권과 중부지방과은 마른장마와 같이 제5호 태풍 다나스도 스쳐 지나 소멸되고

한적한 벤치 옅에 세워진 자전거와..용연의 주변 산책로가 한가롭게 보입니다..



방화수류정 정자로 오르기 위해서 이 암문을 통과해야 됩니다.



북수문 편액을 화홍문이라 하였으며 다양한 기능과 견고함에 멋진 외관까지 갖춘 수원화성 성곽의 꽃~

당대의 수원화성의 대표적인 누각..시설..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풍경을 올해도 다시 재조명 합니다.



암문은 성 깊숙한 곳에 적이 찾지 못하도록 설치를 해서

사람이나 가축이 통과하기 위한 일종의 비밀의 문 입니다.




화성의 동북쪽에 위치한 방화수류정..동북각루라고도 불립니다.

높다란 곳에 있어 전시에는 외적의 움직임을...이름도 참 멋들어집니다.

암문을 통해 다시 성안으로 들어와 방화수류정을 바라보며 다나스...태풍도 지나고..



2019년 7월20일(토) 제5호 태풍 다나스도 소멸되고..마음으로 안도의 쉼 호홉도 하면서.. 

수원화성 시티투어 수원으로 오세요..기분도 묘함에 촬영하는 자세 산마조아 말아톤..ㅎㅎ~

 


암문을 통과하자마자 오른쪽 길을 따라 올라가면 방화수류정우로 오르는 길목..정자에서 홀로 앉아 

용연을 내려다 봅니다..수원시내를 한참 동안 바라보며..엣 조상님들의 슬기로운 건축기술과 숨결을 가만히 들어볼세라..



보물 제1709호 방화수류정 정자 마루에 오르려면 신을 벗고 올라서야 됩니다.



북암문을 이용해서 방화수류정 정자에서 용연을 바라보며.. 가장 아름다움에 그림과도 같다고

탄성을 부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수원화성 중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원화성 수원시티투어~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용연과 방화수류정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연꽃과 어우러진 모습과 풍경은 그 어느 시기보다 오래 기억되고,태풍도 소멸된 주말..추억으로 남깁니다.



화홍문 옆..언덕위에 세워진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군사적 요새지에 건물을 세워 주변을 감시하기도 하고 때로는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곳..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담장입니다..수원의 명산 팔달산 정상 서장대가 쉽게 보입니다.

주변 용연(龍淵)과 화홍문이 어우러진 경관이 뛰어난 조화로 조선후기 건축미를 자랑합니다.


○수원시티투어 홈페이지 방문하기 ☞  www.suwoncitytour.co.kr/

○수원시티투어 ☏ 031-256-8300 수원시 권선구 하탑로 56-1

○수원시티투어 탑승장 ☞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매주 월요일 휴무합니다.



※수원시티투어 홈페이지 방문하기 ☞  www.suwoncitytour.co.kr/

전국 각지에서 사진 동호회 및 사진을 좋아 하는 진사님들이 즐겨찾아 포스팅 하는 성곽의 꽃 누각이 있는 곳..

용연과 어우러진 방화수류정 & 화홍문..수원시티투어로 함께하며 방문하시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