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화

황홀지경 화사한 진달래 꽃길~






용인 에버랜드 가는 길목

화사하게 진달래 꽃길..


아내와 함께 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용인 에버2016 벚꽃축제 다녀 오늘 길..

에버랜드로 주변에 활짝 만개한 진달래..올봄에는 진달래도 구경 못했는데 고맙게도

용인 에버랜드 호암미술관 다녀 오면서 길가에 핀 화사하고 예쁜 진달래 꽃 입니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 내년에는 꼭 다녀 오리라고 마음먹고 담아본 용인 에버랜드 가는 길..

대처하는 마음으로 담아 올려봅니다..허접하지만..그래도 진달래는 진달래꽃 이지요.ㅎㅎ



주말을 맞으면서 봄 나들이 하는 청춘남녀.,.가족단위 친구와 연인들의 속삭임..

이세상에 살면서 가장 즐거운 일상이 아닐런지요..

그러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그녀가 반사경에 밝은 미소를 띄움니다.



안치환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가사를 떠올리며..

흥얼대는 마음에 이끌리는 봄 날..진분홍 진달래는 화사한 미소로

용인 에버랜드 호암미술관 벚꽃축제 상춘객을 반기며 진달레꽃이 미소지움니다.



길가에 핀 진달래꿏.. 이곳을 찾은 상춘객들이 폰 카메라로 열심히 담고 있네요..

아름다운 진달래 내년에 다시 필때까지..고운 자태를 사진에 담아 두고두고 보련다.



시인 김소월의 진달래꽃으로도 유명한 꽃이기도 하지요. 두견화라고도 불립니다..

봄철에 등산하면서 산자락에 널려있는 꽃이 진달래 이지요.

흔히 볼 수 있는 꽃중에 꽃 진달래..진한 분홍빛이 돌아 상당히 매력적이며 마음을 설레이게 하지요.



봄이면 어김없이 피는 봄꽃의 주인공?~~진달래 개나리 잘 어울리지요..



진달래꽃이 많은 산

경기 강화 고려산,낙가산,경기 가평 명지산,운악산,경기 이천 설봉산,경남 창녕의 화왕산, 대구 달성 비슬산 ,전남 여수 영취산.

강원 춘천 삼악산,홍천 가리산,충북 청양 칠갑산, 영동 민주지산,단양 도솔봉,경남 거제 대금산,마산,창원 천주산 비음산 무학산

창녕 화왕산 등..봄이면 진달래꽃으로 불타는 산들 입니다. 진달래 피는 봄철 등산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달래꽃 꽃말은 사랑의 즐거움,  절제, 청렴, 이란다.

진달래꽃효능  진달래꽃은 성미는쓰고 차며 독이 있으며 기침을 멎게하고 가래를 삭혀주며

감기의 풍습을 치료 "안드로 메토톡신"성분은 혈압을 내려줘 고혈압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군요.



김소월의 진달래꽃 시~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말없이 고이 보내 드리오리다. 영변에 약산 진달래꽃 아름 따다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 걸음 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 밟고 가시옵소서.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우리다.

※김소월 시인은 32세의 젊은나이에 자살로 세상을 뜨고 말았지요.문득 이 시가 생각이 나서리~



진달래 향기 그윽한 작은 동산에 공작새 가족들도 한가로이 즐거운 봄나들이로

봄 소풍을 나와 있네요.. 아름다운 공작 깃털에 봄 햇살..쏘옥 스며들고 있습니다.



다음 주말쯤 이면 진달래꽃도 서서히 지고 말겠지요..계절은 순식간에 바뀝니다.

이제 막바지 봄꽃들의 축제도 마감 되어지는 늦은 봄..봄 날은 서서히 갑니다.


다시 시작되는 4월의 세째주 월요일..

활기차고 용기있게.. 가족과 함께 봄 나들이도 함 다녀 오시는 멋스러운 센스로..

사랑받는 집안의 가장,또는 친구,연인사이 즐겁고 행복한 한주간 되시기 바랍니다.


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