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화

매화향기 가득한 봄소식


매화나무

생명력이 넘쳐나는 봄기운이 완연한데..

전국의 봄 은 섬진강을 타고 오른다지요.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공원에 핀 하얀 매화 

완연한 봄 날 고은 매화 꽃을 광양매화축제를 대신하여 수도권 에서도 감상해 보실까요.


 

흰 매화가 찬바람 뚫고 꽃을 피웠습니다

봄 바람은 아직 차지만 봄꽃 향기가 담겨져 있는 하얀매화 꽃이 활짝 만개 했네요.



봄꽃은 개화 후 일주일쯤 지나면 활짝 피어 절정을 이룬다지요.이제 수도권 중부지방에도 매화꽃이 활짝 피어났네요. 

따라서..산수유 수선화 개나리 진달래도 덩달아 봄 맞이 하면서 이제 봄꽃들의 향기가 곳곳에서 펴져 나갑니다.^^

남부지방은 3월 23~31일, 중부지방은 3월 30일~4월 9일 사이 봄꽃들의 향연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벌들도 열심히 매화향기 가득한 꿀 따기에 바쁩니다.ㅎ~↓



















야생화 보러 산으로 식물원으로..또는 공원으로 봄 나들이 하세요.~

봄꽃 하면 개나리 진달래 매화 벚꽃 목련 같은 꽃을 먼저 떠올리지만 이런 꽃들이 필 즈음...

혹은 그전부터 가까운 산에만 가도 노루귀 얼레지 처녀치마 등,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지요.


봄나들이 나온 어치 입니다..사진 찍는데 방해 하고 있네요.ㅎㅎ~ 방문하신 이웃님들..감사합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봄꽃들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향기도 맏으시면서 기분좋은 주말 맞으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만우절! 너무 진한 거짓말은 삼가 하시고 서로 기분좋은 넌센스로 받아주는 위트가 필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