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식물화초

편안한 마음을 안겨주는 작약


몸과 마음의 안정제~

 편안한 마음을 안겨주는



꽃의 여왕 장미축제가 이미 개최 되었거나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개막되고 있는 무더운 봄철..

한적한 공원과 틀안채 화단에 곱게 핀 작약을 감상하시면서 마음의 안정도 찾아 보세요.



사랑하는 님을 따라 꽃이 되어버린 공주의 혼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기품을 가진 꽃 분홍빛 작약!

먼저가신 님은 모란이 되었고 그 옆에 남아있게 해달라고 빌어서 작약이 되었다는 전설도 있지요.



때아닌 불볓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여름을 방불케 하는 무더운 날씨 속에 핀 수즙은 작약

누구나 좋아하는 서양의 꽃이 장미라면 그에 대적할만한 동양의 꽃 작약..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모란과에 속하는 함박꽃의 뿌리를 말린 것을 말하는 작약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합니다.


작약은 쌍화차의 주재료가 된다고 합니다.시원스럽고 큰 꽃잎이 아름다운 꽃 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아름다운 작약은 한약의 재료인 한약재로도 쓰이기도 한다네요..



여성질환 개선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생리통으로 인한 허리통증, 등..

폐경이나 어혈로 인한 복통 등의 작약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작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우리 몸에서 피가 부족한 경우에는 피를 생성해주는 보혈작용을 하여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즙고 부끄럽다는 꽃말대로 작약은 쌍화차의 주재료가 될 정도로 한약재료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또한 신부들의 부케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작약은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진통제로 작약을 처방하곤 했다고 합니다.

작약의 뿌리에 함유된 아프파라긴과 안식향산 등의 성분이

두통이나 치통 등의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넘어지거나 타박상 등으로 인해 몸속에 뭉쳐 있는 피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작약이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피를 맑고 개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은 작약 꽃 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작약의 효능으로는 신경통이나 복통 등의 증세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약의 뿌리를 말린 후 달여서 섭취하면...

신경 및 근육의 긴장이 누그러져서 신경통이나 복통 등을 가라앉혀 줍니다. [출처: daum 웹문서]



막 피어나기 직전의 작약 꽃 몽우리 터질것만 같은 자태 이지요.ㅎㅎ~~터질새..

작약은 화초로 사랑받기도 했지만 옛날부터 부인병에 좋은 생약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작약 효능에 적합한 부위는 뿌리라는 것을 오늘 공부도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24절기 중 8번째 소만인 오늘..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5월의 한여름철 같은  날씨 입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은 필수입니다.



풍부한 햇빛과 만물이 활발히 성장하여 가득 찬다는 의미 있는 날..소만!

방문 하신 이웃님들..

주말전야 불금..우리 모두의 꿈과 행복도 한층 더 영글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세계인의 날 소만이 겹친 날 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름이 시작된다는계절을 의미 하기도 한다네요.

전국이..5월 때아닌 무더위 폭염특보 속에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은 일기에 건강한 나날들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