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양주 불곡산 등산하는 묘미 악어바위를 찾아서~

※양주 불곡산 등산하는 묘미 아름다운 기암괴석, 암릉 미 풍경~사진 동영상! 양주시 불곡산 지난 주말에

다녀온 장마철 불곡산 상봉 코~스 등산 여행기 1에 이어 임꺽정봉까지 완등 재도전 ~ 무더위를 무릅쓰고

온몸이 땀으로 범벅된 등산길~ 등산하는 묘미를 느끼며 주말 뭉게구름 둥실 맑은 날씨.. 불곡산 기암괴석

악어 바위를 만난다는 설렘으로 2차 재 도전 오른 불곡산 동물 바위를 즐기며 상봉 정상 상투봉 임꺽정봉

까지 종주 완등 오랜만에 파란 하늘 아래 멋진 풍경을 간직한 불곡산 등산 여행 사진 동영상 편집 제작분~

사랑하는 티스토리 이웃님과 구독자 여러분들께 아름다운 양주 불곡산 현장! 등산 여행 후기 함께합니다.

오랜만에 맑개 개인 주말 경기도 북부 양주시 날씨 촬영된 사진발이 선명해..

방문해 주신 티스토리 블로거 구독자 여러분! 즐겁고 행복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양주시 불곡산 등산(오전 09시 10분) 양주시청 출발!~

○등산일시 → 2022년 8월 20일(토요일) 날씨 맑음

○등산코스 → 양주시청→펭귄 바위~ 상봉 정상→상투봉~물개바위, 생쥐 바위, 엄마 가슴 바위 →임꺽정봉

험란한 v계곡→코끼리바위, 악어바위, 공룡바위 삼단 바위, 복주머니바위, 공깃돌 바위, 남근석, 갓바위→

완만한  하산길 →대교아파트 하산 완료~ (현재 시각 오후 2시 30분)  ※등산 총 소요시간  5시간 20분..

★등산 사진 촬영 및 점심식사... 휴식 1시간 포함..

수도권에서 전철을 이용해 쉽게 접근이 가능한 불곡산 (해발 470,7m) 불국산(佛國山)으로

부르기도 했답니다... ★혼자서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즐겁고 행복하며 괜찮습니다.☆ (양주시)

오늘의 불곡산 산행 루트와 꼭 눈여겨 감상해야 할 기암괴석 들~

불곡산은 동물 형상을 닮은 바위들이 많습니다. 반드시 보고 와야 할 곳 소개합니다.

양주시 불곡산 등산 여행 시 거르지 마시고 필히~꼭 감상하시고 하산하시기 바랍니다.

불곡산 오르는 중간 지점에서~~불곡산의 아름다운 고사목과 명품 소나무 소개하고 있지요.

이 멋진 풍경이 나를 불러 이곳 불곡산으로 등산~오르게 되었지요. 모두 탐방 완료했습니다.ㅎㅎ~

상봉 정상으로 오르며 바라본 파란 하늘 뭉개구름 아래 펼쳐진 풍경..

양주시 백석읍 광백 저수지와 멀리보이는 사패산 도봉산 도락산 자락 풍경! 입니다.

양주시청에서 삼거리를 지나~불곡산 정상 상봉 정상이 관망됩니다.

날씨가 좋았던 주말 해발 470,7m  정상 멋진 뷰를 감상하며...

얼마 남지 않은 정상 초입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덥고 후덥지근 여기까지 수고했소!~

주말 맑개 개인 날씨 불곡산 아래 조망이 터지는 전망대에서 한컷 담아 봅니다.

불곡산 상봉 정상으로 오르는 지점.. 펭귄 바위를 만나게 됩니다.

기암괴석~~ 암릉 미~~ 바위 모습이 진짜로 펭귄을 쏙 빼어 닳았네요.ㅎㅎㅎ~

양주 불곡산 아름다운 기암괴석 동물농장? 등산의 묘미를 즐기며 오른 상투봉(해발 431,8m)

상봉(해발 470,7 m)  임꺽정봉(해발 449,5m) 정상 종주 완등! 사랑하는 구독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불곡산 상봉 정상석에서  완등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현재 시각  오전 10시 50분.. 1시간 40분 소요됨..

불곡산 상투봉 (해발 431,8m)입니다. 우측으로 멀리 사패산, 도봉산 북한산이 조망됩니다.

시계가 확보된 날씨에 오르면 눈앞에 펼쳐진 뷰를 감상하실 수 있으니 꼭 청명한 날 선택 등산하세요.

지난번 못 오른 아쉬운 임꺽정봉을 촬영하며.. 험란한 하산길.. 위험표지판을 준수하며,,

불곡산 암릉 미(美).. 아름다운 기암괴석들을 만나는 즐거움.. 임꺽정봉을 향해.. 오릅니다.

불곡산에서 두 번째 높은 봉우리 임꺽정봉에 도착 인증으로 남깁니다.

아내와 필지 모두 땀으로 범벅..ㅎㅎㅎ~약간의 현기증도 있어 쉬어 하산합니다.

무덥고 지루한 등산길.. 땀으로 온몸을 샤워를 한 듯.. 흐르는 땀방울

머리에 두른 땀받이 수건은 흥건히 땀으로 범벅 한말은 짜낸 듯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오른 쉽지 않았던 등산길 임꺽정봉 정상 바위를 메트 삼아  20여 분 누워 있었네요.

양주 불곡산 임꺽정봉에서 바라본 멋진 뷰~

산행 들머리인 백석읍도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대교 아파트는 백석읍 랜드마크처럼 우측에 우뚝 서 있지요.

좌측으로 보이는 사패산 도봉산과 북한산도 지난번 올랐던 추억을 되새기며 먼발치 멋진 뷰(View)를 감상해 봅니다.

신선대라고 부르는 바위입니다. 이 바위 오른쪽으로 진행해야 악어 바위를 찾아갈 수 있는데,

조심해서 내려갑니다. 예전에는 안내표지가 없었는데 새로 단장을 해서 악어 바위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위험한 등산로.. 표지판.. 잘 읽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등산객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매우 큰 곳으로 등산로 이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불곡산 위험~~ 등산로입니다.

불곡산 위험한 등산길을 내려가면 악어 바위가 있는 악어 바위 능선에 도착합니다.

하산 길 공깃돌, 코끼리, 악어, 공룡, 복주머니, 삼단 바위 남근바위 갓바위를 감상 하산합니다.

기암괴석 암릉으로 이루어진 초보 등산객들은 어려운 코스~ 하지만 마음 단단히 먹고 오르면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동물농장? 바위들로 이루어진 불곡산 인기 있는 산 불곡산 여행 후기(사진 동영상)~.

수도권에서 전철을 이용해서 쉽게 접근이 가능한 불곡산 (해발470,7m) 이고 불국산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양주시 유양동과 백석읍의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대동여지도에 "양주의 진산" 이라고 기록되어 있지요.

높지도 않고 만만하게 보이지만..기암괴석 암릉과 가파른 능선이 많아 산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지요.^^

경기도 양주에 있는 불곡산 여름철 무더위를 헤치며 오른 추억의 등산 여행기~ 두 번째 오른

이곳 불곡산 악어 바위를 보고, 이렇게 실물보다 더 실물 같은 바위도 있구나 하고 감탄했네요.

블곡산의 명물 악어바위입니다.

양주 불곡산은 속칭 동물농장이라고 합니다. 인기 있는 악어바위를 비롯해서...

※코끼리, 공룡, 물개, 생쥐, 펭귄, 등... 공깃돌, 복주머니, 삼단바위, 갓바위, 남근바위, 등이 있더이다.

○사진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곡산 등산 여행 등반객들 중 악어 바위를 보기 위해 산행을 계획한 분들이 절반 이상일 거라 확신합니다.

물론 불곡산은 해발(470,7m) 고도가 낮은 산이지만 만만하게 올라갔다간  큰코다치기 십상입니다.

불곡산 등산 여행~하산길 대교아파트 도착 전 만나는 페 채석장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등산 여행.. 조금은 힘에 겨웠지만 추억의 불곡산 등산 여행 후기였습니다.

경기도 양주 불곡산 대고 아파트 하산 완료합니다. 불국산이라고 불렸던 불곡산~해발  470,7m로  그리 높지도 않은 산~

양주시의 진산으로 불려지는 서울 근교의 다른 산과는 달리 등산하는 묘미를 흠뻑 느낀 무더운 날씨 땀 흘리며 아내와

함께 주말에 오른 아름답고 멋진 추억으로 남긴 경기도 양주시 불곡산 등산 여행 후기 사진 동영상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