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버섯의 여왕 노란 망태버섯 자연의 신비로움을 담다.

양주 불곡산 등산하며 만난 노란 망태버섯의 신비롭게 피어나는 모습을 담아내면서.

 

이른 아침 양주 불곡산을 등산 여행하면서 만났던 신비롭게 피어나고 있는 노란 망태버섯입니다. 

노란 망태버섯을 만나는 것만 이라도 행운이라고 했던가요.. 작년에 뿌린 포자가 그 자리에 새록

참나무 밑 낙엽 속을 뚫고 방금 올라오는 모습을 보면서 감탄이 뿜~뿜!~. 함께 등산하던 아내와

불곡산 탐방객들도 비명과 환호를 지르며 노란 망태버섯을 촬영하며 행운 이라며 즐거운 표정들..

 

방문하신 사랑하는 티스토리 블로거 이웃님들과 방문해 주신 모든 분! 함께 노란 망태버섯을 감상!~

가을이 오는 길목 처서도 지난~"여름과 가을 사이" 무더위도 떠나보내며 시원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촬영일시 : 2022년 8월20일(토요일) 오전 10시26분 양주 불곡산 등산로~

 

망태버섯은 하얀색 또는 노란색 레이스 스커트를 입은 듯.. 화려하게 피었다가

하루도 안돼 바로 바로 생을 마감하는 버섯의 여왕 노란 망태버섯입니다.

 

수많은 버섯 가운데 가장 아름답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양주 불곡산으로 오르며 만난 행운의 노란 망태버섯.. 신비롭기만 합니다.

대나무밭에서는 주로 흰색.. 소나무 숲 잡목림 사이에서는 노란색으로 자생 피어납니다.

 

노란 망태버섯~버섯의 여왕이라고 할 정도로 화려한 모습을 간직한 노란 망태버섯은

이른 아침 이슬을 머금고. 또는 비가 내린 뒷 날 자태를 드러낸 후 2시간가량 아름다운

자태를 뽐? 내다가 아쉽지만 그 화려한 자태가 무너져버리는 하루살이 노란 망태버섯입니다.

 

노란 망태버섯은 장마철 뒤에 주로 피어나는데 소멸(사그라짐) 때(우측)↗ 까지..

오랜 시간을 가지지 못한 관계로 노란 망태버섯~~ 이

피어나는 순간을 포착~ 아름답고 화려함을 만끽하며 촬영하는 행운을 얻고 왔네요.

 

★신비롭고 화려한 모습의 노란 망태버섯을 감상하시는 모든 분께 행운을 드립니다.

 

소나무& 참나무에 자생하는 영지?버섯?~

 

색이 화려한 야생 독버섯입니다.

 

야생 독버섯의 특징~ 색이 희거나 붉거나 화려합니다.

아내 등산화와 비교해 보니 거의 비슷한 수준의 왕 독우산광대버섯? 같습니다.

 

불곡산 야생버섯 노란 망태버섯..식용버섯을 촬영하며 만난 대한민국 지형을 닮은 바위 입니다.

이 또한 불곡산 등산 트레킹~여행하며 얻은~~진정..크나 큰~행운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ㅎ~ ↓

 

여름 장마철 주로 피어나는 노란 망태버섯은 식용이 가능한 버섯입니다. 예쁜 빛깔에 유혹되어 

야생 식용 버섯이든 독 버섯이든 채취도 하지 말고.. 행여~식용이라도 먹지 말 것을 권유합니다.

 

따라서 흰 망태버섯은 생으로 먹어도 되며, 다른 버섯과 마찬가지로 음식에 넣어 요리해 먹거나 

효소로 만들어 섭취를 하여도 좋습니다. 그러나 노랑 망태버섯, 분홍 망태버섯 등의 색깔이 있는 

망태버섯은 독이 있어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하거나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섭취하면 안됩니다.

 

만약에 노랑망태버섯을 요리할 때는 머리와 검은 부분, 그물망도 버리며, 대(줄기) 부분만 먹습니다. 

손질한 망태버섯은 소금물로 살짝 데친 후 볶음이나 찌게에 넣어서 먹습니다. (백과사전 퍼온 글)

 

산과 들 야생에서 피어나는 수많은 버섯 가운데 가장 아름답다고 호평을 받고 있는 노란 망태버섯

하루도 안돼 아쉽지만 바로 수그러지는 불곡산 야생 버섯 촬영분 노랑 망태버섯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