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화

북악산 자락 자귀,쉬땅나무 꽃과 벌,나비의 삼위일체 공존!

자귀나무 쉬땅나무꽃~ 

등산하며 담아낸 자귀나무꽃  짧은 분홍 실을 부챗살 처럼 아름다운 모습!  가늘고 긴 털처럼 모여 있는 수술 끝은

붉은빛 꽃이 강해 전체가 붉게 보입니다. 자귀나무와 쉬땅나무 꽃 위에~꽃과 벌,나비~삼위일체 공존하는 모습을

담아내며.자귀나무의 꽃도 피어 여름이 본격화 됐슴을 알려 줍니다.또한 쉬땅나무 꽃은 힌색으로 피며 꽃에 꿀이

많아 꿀벌들의 꿀따기 지난달 북악산 하산하며 촬영한 꽃과 벌 나비가 공존?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 드립니다.

 

북악산 자락 하산길~쉬땅나무꽃입니다..이북 지방에서 수수깡을 쉬땅이라고 부른답니다.

이 나무의; 꽃 모양이 수수 이삭을 닮아 이북 사투리 쉬땅나무..꽃에는 꿀이 많다고 합니다. 

 

북악산 자락~자귀나무꽃 입니다. 

짧은 분홍 실을 부챗살 처럼 아름다운 모습!  가늘고 긴 털처럼 모여 있는 수술 끝은

붉은빛 꽃이 강해 전체가 붉게 보이지요.꽃이 아름답고 화려하여~사랑받는 관상수라고 합니다.

 

쉬땅나무 꽃~꿀벌과 나비가 공존하며 꿀따기 전쟁?에 여념이 없지요.ㅎㅎ

 

북악산 자락..등,하산길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쉬땅나무 꽃이 만개하여 군락을 이루고

하얀브케 같이 만개해 있는 것을 보면 아이들의 군것질 맛있는 솜사탕을 연상케 합니다'

 

서울 청와대 뒷 산~북악산 자락 쉬땅나무 꽃~

이 꽃 속에는 꿀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인터넷 검색 하며~공부 했습니다.ㅎ~

 

북악산 등,하산 후 들려본 동대문역사문화관~공원 입니다.

예전의 동대문역사는 없어졌다고 합니다. 엣 것이 좋은 것이여~~

 

동대문 근처에는 엣 풍치를 조금 살려 놓은 지역도 보였고..

당시 동대문운동장 시설은 온대 간대 없이 흔적 조차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예전의 동대문운동장 야구장은 동대문역사문화관으로 대체 되었습니다.

동대문운동장 조명탑과..청계천을 지나면 앞쪽으로 동대문 풀라자가 보이고

횡단보도를 건너면 옹벽 담장 너머 아래쪽에 엣 형태를 보존한 이간 수문이 보입니다.

 

서울~동대문 시장 주변 골목..신당동 황학동..예전에 학창시절 방학기간 동안 친척집을 찾아..

동대문운동장 야구장에서 야구 관전하며 많은 추억도 쌓았는대,그때 그시절 추억도 되새겨 봅니다.

 

동대문 하면 패션의 성지 쇼핑물을 떠오르게 하지요..

서울 동대문운동장 자리에는 대형~쇼핑 몰 밀리오레가 우뚝 서 있습니다.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조선시대 성문~흥인지문~본래 흥인문 이었으나..

한양 동쪽이 비어 있다고 하여~之 자를 넣어 무개감을 실어 주었다고 합니다.

 

조선후기 건축 양식 흥인지문(興仁之門) 본래 이름을 되 찾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보물 제1호 서울 성곽 동쪽에있는 대문으로 속칭 동대문 이라고 불려 집니다.

2008년 숭례문이 불타 소실 되었으며~도성 사대문 중 유일하게 조선시대에 축조된 원형을 지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청계천 시원한 풍경..가슴이 뻥 뚫리는 듯 합니다.ㅎㅎ~

청계천에는 사시사철 물이 흐르는 생태하천을 유지하기 위해 서울시 에서는 맑은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 됩니다.

이는 한강원수를 깨끗한 수질로 정수 처리한 공급용수로 하천수심을 평균 40cm 이상 으로 유지 관리하고 있담니다.

 

폭염으로 무더운 여름철 이번주는 높고 낮은 뭉개구름으로 무덥고 후덥지근한 날씨..금요일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 피해 없으시도록 주변 살피시고 코19 감염자가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 감염수칙 준수 필수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