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화

화사한 봄 햇살~~연분홍 매화꽃 향기!

생명력이 넘쳐나는 봄기운에 화들짝 피어나는 매화꽃 향기~
 
봄 처녀 수즙음에 연분홍 치마입고 시집갈 준비로 은은한 매화꽃향이 온 누리에 퍼집니다.
봄 맞이 나들이 하면서..꽃샘추위로 쌀쌀한 날씨 조금은 춥다 느껴졌지만..
연분홍 매화 나를 기다리며 막 피어나는 꽃송이 보송 담아 이웃님들께 드립니다..

 

화사한 봄 햇살에...완연한 봄이 채 찾아오기도 전에

연분홍빛 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려 봄 나들이 상춘객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네요.

 

봄을 맞는 설렘과 함께 올해도 매화 향과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봄이 오는 길목..

동탄신도시 중앙공원에서 소담스럽고 예쁘게 피어나는 연분홍 매화를  담아 봅니다. 

 

어제와 오늘은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듯 포근한 날씨속 에서 얼음으로 묶였던 연못~

시냇가에도 몸풀고 봄비로 단장을 하니 봄기운 아름다운 연분홍 매화가 활짝 개화를 했네요.

 

봄의 설렘과 봄맞이로 분주한 3월 하순으로 접어 들었지요.봄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시즌..

혹독하게 추웠던 겨울을 빠져나와서... 연두빛 수양버들 나뭇가지에 물 오르는 소리도 들리시나요?

 

이제 곧 우리곁으로 찾아온 봄 꽃들의 향연을 맞이하며.매화 몽우리도 아직 개화를 미른 듯..

약간 쌀쌀한 날씨..

산수유 매화 진달래.개나리 향기 피어나는 춘삼월 너무 아름다운 계절 아닌가요?.

 

매실나무는~집 근처에 심어 기르는 낙엽 작은키나무이다. 높이 5m쯤이며 잔가지는 녹색이다.

잎은 어긋나며 난형 또는 넓은 난형이다. 꽃은 2-4월에 흰색 또는 분홍색으로 피며 향기가 강하다.

꽃받침잎은 둥글다. 꽃잎은 도란형이고 털이 없다. 수술은 많고 꽃잎보다 짧습니다.

 

연분홍빛 매화....씨방에 털이 밀생한다.

열매는 핵과이고 둥글며 부드러운 털로 덮여 있고, 6-7월에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익는다.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 식재한다. 중국 원산이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열매는 식용, 약용한다.

 

집 주변 공원에 살짝 핀 연분홍,하얀,매화 꽃~

꽃망울이 피어나며 터질 듯 부풀어 오르고 있는 즈음..봄 햇살처럼 따사로운 일상 행복하시고..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 속에 방역수칙 철저 ..건강 잘 챙기시는 한주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