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강원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행!

강원특별자치도 여행 함백산 등산 여행에 이어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 여행 코~스 하봉 정상까지 해발 1,381,7m

까지 약 20분 만에 가리왕산역.. 하봉 정상에 도착.. 하차하면 정상에 조성된 생태체험 테크길 따라 아름답게 펼쳐진 주변

가리왕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겨울철 설산(雪山) 설경을 감상하는 강원도 당일치기 정선 가리왕산 여행.. 케이블카 타고

하봉에 올라 가리봉산역사 전망대에서 드넓게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를 아내와 함께 즐기며 담아본 하봉 현장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과 등산인들이 즐겨 찾는 가리왕산 산세가 너무 아름답고

자연경관이 어우러져있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행 아내와 같이 즐겁게 다녀온 가리왕산 현장..후기입니다.

 

보이는 건물은 알파인 플라자 건물입니다.. 매표소와 인기가수 전영록 스토리 카페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알파인플라지 1층에 전시된 전영록 스토리 카페에서.. 기념품 및 각종 메달.. 인형 캐릭터..

애지중지 모아놓은 사진 액자.. 출연복.. 디스크 lp판.. 등 감상하고.. 정선 은하수 사진전..

2018 동계올림픽 특별전도 함께 전시하고 있어 일석이조 관람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지요.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권을 발매하면 50% 정선 아리랑 상품권으로 되돌려 줍니다.

정선군 관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음식점 맛집.. 식사.. 기념품 등..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 요금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왕복 운행 기준)

○대인 : 15,000원 (단체 20인 이상 14,000원)  ○소인 : 11.000원 (단체 20인 이상 10,000원)입니다.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경로우대. 장애인→ 10,000원입니다.

※운영시간 : 10:00~18:00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입니다.

○일출 및 일몰 운영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필독!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장 "숙암역"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소재 가리왕산 케이블카.. 네비 주소..

○주소 : 강원 정선군 북평면 중봉리 41-35  ○전화 ☏ : 033-560-3467

○홈페이지 주소 ☞ 가리왕산케이블카 (gariwangsancablecar.com)

 

가리왕산케이블카

가리왕산케이블카, 케이블카, 정선케이블카, 강원도, 가리왕산, 정선, 올림픽, 정선관광, 관광, 강원도케이블카, 가리왕산케이블카

gariwangsancablecar.com

 

☆케이블카 탑승 가리왕산역 하봉 정상까지 약 20분 소요됩니다..

※선로길이는 3.51km   ※케빈수는 8인승.. 60대 자동순환 2선식 운영 중입니다.

 

헬기 타고 나는 상쾌한 기분.. 그 어디에 비교 할꼬나..

멀리 보이는 동계올림픽 선수촌과.. 매표소..알파인 플라자 까마득하게 보이네요.ㅎㅎ

 

강원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던 평창을 비롯.. 정선과 강릉에서 나누워 열렸지요.

활강 및 복합경기 등. 알파인 스키 경기가 열렸던 가리왕산 선수촌이 있었던 곳이 현재 파크로쉬..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올림픽 개최당시 선수들이 이용하던 곤돌라가 관광용 케이블카로 운영 되었다고 합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강원도 정선 가볼 만한 곳 여행 1순위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새하얀 눈이 많이 녹은 상태이지만.. 신비로운 설산의 아름다움은 아직 간직하고 있더군요.

 

강원도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정상부.. 가리왕산역 하봉 정거장 도착 합니다.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아내와 함께 테크워크를 걸으면 주변의 아름다운 산세.. 전망대에서 바라본~

하얀 눈으로 덮인.. 민둥산, 함백산, 비봉산 등..관망하고..포토존 시설물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도 생성해 봅니다. 

 

 

가리왕산역 건물 전경입니다.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아내와 함께 테크로드를 걸으며..

주변 산세를 관망하며.. 2018년 동계올림픽 알파인 경기 개최도시 정선 캐릭터 앞에서 기념 촬영!~

가리왕산.. 정상인 상봉과 중봉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멋진 설경의 바라보며 힐링 멍 때리는 순간!~

 

★예쁘고 튼실하게 꾸며진 테크워크 포토존에서..

 

강원도 정선군 가리왕산은  상봉 해발 1,561,8m의 우리나라 100대 명산에 속해 있는 산이며..

중봉 해발 1,435,9m와  하봉 해발 1.361.6m 이곳.. 가리왕산역 하봉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멋진 포토존에서.. 하늘계단.. 너무 사랑스러워.. 너와 함께 정선아 보고 싶다.ㅎㅎ기념 인증..

  

가리왕산 케이블카역... 하봉에서 바라본 정상부 상봉과.. 가운데 봉우리 중봉입니다. ↓

 

하늘계단 포토존에서 환희 기쁨을 만끽하며 두 손을 번쩍 들어 보입니다.ㅋ~

하늘계단 전망대에서 바라본 주변의 설산의 멋진 풍경을 만끽하며.. 하산..가리왕산역으로..

  

케이블카.. 정선 가리왕산역 3층 옥상 전망대.. 전경안내판에서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2층은 커피 자판기와 음료를 파는 카페와 매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패~~스.....

 

알파인플라자.. 숙암역으로 하산하는 케이블카 내부에서 촬영 중..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던 정선군.. 선수들이 사용했던 숙소 옆 만국기가 펄럭이고 있더이다.

바로 옅 건물은 당시 선수촌 숙소였지만 지금은 파크로쉬 호텔로 변신 운영 되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국민 고향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행.. 즐겁게 감상 잘하셨나요.. 방문하신 티스토리 구독자와 모든 분!

내일 이면 겨울철 가장 춥다는 절기상 대한(大寒)입니다.  오늘도 이상 기온 영상권.. 내일도 영상기온 이라고

기상청 발표입니다. 늘 건강관리 유념하시기 바라며.. 주말로 이어지는 불금 가족과 함께  정선 여행 어떠신지요.

케이블카 타고 스릴만끽 힐링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행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