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전북 무주 덕유산 설국 천지 향적봉에서..

아름다움의 극치 새하얀 雪國 덕유산 향적봉 정상까지 올라본 설경 입도 다물지 못한 감동과 감탄의 그 현장 아내와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 상고대 눈꽃송이 만발.. 만지며 털어내며 눈꽃 터널을 걸으며 담아본 전북 무주군 덕유산 정상에서 만난 정상석 진정 지난 세월을 말해주는 등산 여행 길고도 먼 등산길 오르고 올라도 향적봉 정상까지 아내와 같이 어렵게 등정하였던 당시 그 현장 향적봉 이제는 쉽게 오를 수 있게 곤도라를 이용 정상까지 올라본 정상 사진 설명 없이 소개합니다.

 

전라북도 무주군 소재 설국천지 덕유산 정상을 향하며..새하얀 상고대 눈꽃송이에 반하다.

 

덕유신 리조트 관광곤도라에서 하차하면 상제루 쉼터 카페 앞에서 아이젠으로 중무장합니다.

 

덕유산 설천봉 상제루 쉼터에서 눈보라 휘날리는 맹추위 속에서...

전라북도 무주 여행 덕유산리조트 관광 곤돌라를 이용 설천봉에 도착.. 하면!~

설천봉 상제루 쉼터에는 유일하게 카페와 음식점 기념품 판매하는 두 곳 매점이 상주해 있더이다.

 

꽁꽁 얼어붙은 덕유산 상제루 쉼터 정자에서 인증!~ 남깁니다.

 

휘날리는 눈보라는 우리 부부를 맞이합니다.. 추웠지만 감격의 순간들입니다.

 

덕유산 향적봉으로 오르는 계단,,,

설천봉에서 향적봉까지 걸어서 약 30분 정도 오르며 정상에 오를 수 있지요.

 

덕유산 관광 곤돌라 안에서 만난 경남 창원시에서 오신 여행객 부부 가족..

남매를 둔 다복한 가정.. 고객감동본부 D, H약품 창원약국팀 팀장으로 재직 중..

중간중간 스냅 사진들 모아 카톡으로 전송합니다. 산마조아 바른셈 구독 감사합니다.^^*

 

 

20여 년 전 가을 아내와 함께 등반하였던 무주 덕유산 향적봉 (덕유상봉} 해발 1614m 에서..

기념사진 촬영 빛바랜 사진입니다.ㅎㅎ 정상석이 당시 없었지요.. 뒤에 보이는 바위가 같습니다.

※향적봉 아래 쉼터 정자에서 음료수 한 켄에 당시 500원짜리  5천 원에 사 마신 기억이 생생하네요.ㅎㅎ

 

하산 후 주변 설경을 담아내며,, 집으로 향합니다.. 새하얀 설경 설국 무주 덕유산 향적봉 사진 설명도 없이 즐감

하셨는지요..새하얀 눈꽃송이 반짝 無我之境 (정신이 한곳에 쏠린 경지) 설국 천지 덕유산 설경 포스팅 마침니다.

 

오늘은 다사다난 2023년 계묘년 토끼해 저물어 갑니다.. 방문하신 존경하는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자 여러분!~

그리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 금년 한 해 정말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은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아

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사랑을 베프시고 호상 간 소통하는 블로거로 거듭 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 잃지 않으시도록 건강관리, 운동, 식습관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시고  하는 일 모두 풍요로움과  건강을 기원하는 진심 어린 마음 담아 마음속 깊이 송년 인사 올립니다.

 

2024년 갑진년 푸른 (靑)龍의 해 소망하고 계획된 모든 일들 이루시고 가정의 평안과 행복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31일...  산마조아 바른셈  정  수  학 排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