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경기 화성,오산 필봉산 등,산책하기..

경기도 화성시 동탄 제1기신도시 반송동과 오산시 외삼미동 경계에 걸쳐 있는 산.. 새해 2월을 맞으며 첫 포스팅 아내와

함께  주말을 이용 산책 겸 다녀온 필봉산(筆峰山) 해발 144,2m 나지막하면서 아기자기 산책하기 좋은 산 이 산의 이름

유래는 조선시대 22대 임금인 정조대왕께서 자신의 친부인 장헌세자(사도세자) 능을 수원으로 옮기며 현능원을 만들고

배다리를 만들고 한강을 건너며 행차한 기록이 있는대..정조대왕이 부친의 화산능에 나섰다가..오산까지 나서며 이 산을

멀리서 바라보니 붓의 끝 모양과 같아 필봉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전해진 필봉산을 아내와 같이 산책한 코스 소개 합니다.

 

지난주 혹독한 강추위가 지속되어 움츠려 들었지만 이번주를 고비로 추위가 조금 누그러들었지요.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이 어제 폐막되었지요.  내일 새벽 2월 3일 자정 0시 30분 아시안컵 축구 대한민국:호주

8강전이 있는 날.. 우리 모두  4강으로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모아 힘찬 응원으로 축구대표팀에 힘 좀 보탭시다.

 

자난 주말 아내와 함께 산책한  화성시 반송동.. 오산시 외삼미동에 걸쳐 있는 산..

왕복 약 4,2km의  3구간 약 2시간 소요됨... 화성시, 오산시  필봉산 산책 이야기 펼칩니다.

 

필봉산 등산로 종합안내도를 유심히 살펴보고 있는 아내...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필봉산 도란 이야기 나누며 산책하다 보면 정상 팔각정으로 오르는 계단이 보입니다.

 

필봉산 정상으로 오르는 가파른 테크계단 힘차게 오르고 있는 아내..

2월 들어 첫 포스팅 하면서 강추위로 강원도 태백 정선 여행 후.. 몹시 추운 날씨 출사도 못했음을 말씀드리며..

존경하는 티스토리 구독자 및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씀 올려 드립니다.^^~~

 

필봉산 정상 팔각정입니다.

 

화성, 오산 필봉산 정상 팔각정 아래 정상 표지판입니다.

 

※아내와 함께한 필봉산 산책 등반!~~ 필봉산의 유래를 살펴보면~

해발 144,2m 나지막한 산으로.. 조선 22대 정조대왕이 화산능으로 나셨다가.. 화남방의 오미 즉  오산까지 행차하시며..

이 산을 보시고는 비록 낮지만 일대의 산이 없어 멀리서 바라보니 붓의 끝 모양과 같아 필봉산 (筆峰山)이라 붙여졌다고

전해 집니다.

 

필봉산 정상에서 젊은 부부와 함께한 2마리의 반려견이 경호? 가운데.. 정담을 나누고 있는 부부~~

 

필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오산시가지 아파트 촌.. 예전에는 산과 들.. 논밭으로 펼쳐있던 광활한 농촌 지역이었지요.

지난주 대한 늦추위로 맹위를 떨쳤던 대한추위도 이제.. 산들 봄바람도 불어오듯 찬바람에 옷깃과 볼을 스칩니다.

 필봉산 정상..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 오산시 등산 동호인들이 식탁에 앉아 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고 있네요.

 

오산 필봉산의 유래 안내판입니다.. 필독하고 넘어가세요.ㅎㅎ~

 

필봉산 정상 팔각정에서 바라본 오산 아파트촌 뒤로 보이는  세마대 정상이 관망됩니다.

 

우측으로는 광교산 자락.. 수원특례시 시가지가 보입니다.

 

필봉산 하산길 정상 팔각정 아래 천박한? 비닐하우스 주막? 이 생겨 났네요.

등산, 산책객들에 막걸리와 음료,, 커피 라면 등.. 불법 판매 행위가 난무하고 있는 현장입니다.

화성시.& 오산시 관련부서에서는  쾌척한 등, 산책 길 공공연한 오염 실태 행위를 제지 바랍니다.

  

오산 세마대를 배경으로 건축된 세마지구 아파트촌. 지난해에 정상에 올랐을 때 없었던 풍경 아내가 가리키고 있네요.

 

가을철 도토리, 밤 등.. 다람쥐.. 청설모.. 야생 동물들 겨울철 필수 양식입니다.

등, 산책객들.. 제발 주워 가지 마시라는 현수막입니다. 채취 행위는 처벌될 수 있습니다.

 

낙엽 되어 떨어진 하산길.. 바스락 밝은 소리에 낭만이 있는 필봉산 등, 산책.. 삼성 갤럭시 23,플러스 촬영분입니다.

 

필봉산 하산하면서 만나는 운동기구 체육시설이 있는 정자입니다.

여기까지 함께해 주신 이웃님들 고맙습니다. 우리나라 고유 명절 설날이 있는 2월..

 

어떤 꿈들과 일상 해야 할 일들을 구상하고 계신지요.? 모든 구상들 이루고자 하는 바람 이루시기 바라며..

다음 주 불금..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민속 고유의 명절 설 날이 우리 곁으로 다가옵니다.

가족 친지와 함께하는 행복한  설 날!.. 즐겁고 신명 나는 설 명절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주다산 교회.. 필봉산 입구 등산 후 먼지 떨이개.. 동네분들.. 소음 진정 민원으로.. 폐쇄되었습니다..

먼지 털이게 폐쇄 아쉬움을 삼키며.. 2월 아내와 함께한 등, 산책 필봉산 등산 여행 후기 마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다음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자 및 이웃 방문자 여러분! 

 

새해 들어 2월 첫 포스팅 하면서..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오산시.. 소재 필봉산 아내와 같이 산책 등반 하면서..

여러 방면으로.. 곰곰이 골돌 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산마조아 바른셈.. 블로그를 사랑하시고 방문~

댓글 주신 은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새해  2024, 갑진년 청룡해 이웃 블친님들의 귀감이 되는 블로거로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도 해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구독자 및 이웃님들 다음 주 금요일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민속 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아 행복하고 복된 새해에는 더욱 건강과 福도 많이 지으시고.. 사업의 현장

직장에서 신뢰받는 아름다운 靑龍해로 거듭나시고 일가 친 인척과.. 집안과 가정의 평안과 행복.. 행운을 기원드립니다.

                           2024년 설날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산마조아 바른셈 배상...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