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파란 초가을 하늘 궁평항 부둣가

파란 초가을 하늘 궁평항 풍경!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소재 궁평항..2017 화성송산포도축제가 어제 막을 내렸습니다. 

다녀오지 못한 아쉬움에 지난해 촬영한 송산포도축제 사진 중 몇컷 선정해서 올려 드립니다.^^



궁평항 부두에 정박중인 어선들..해수의 수위가 점차 낮아지는 현상을 일컬어 썰물때라 부릅니다. 

서해바다 궁평한 바닷물이 모두 빠져나가 고깃배..어선들이 꼼짝않고 편안히 쉬고? 있는 풍경입니다.ㅋ~



파란 초가을 하늘을 바라보면서 해질 무렵이면 노을진 낙조가 황홀지경인 궁평항 풍경 !

해안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경치에 매료되어 작년 송산포도축제때 촬영한 사진..

서해바다 해안가를 배경으로 고깃배들이 정박해 있는 소소한 풍경을 재조명 올려드립니다.



서해바다..궁평항의 역사와 유래에 대하여 살펴보면서..화성시 "궁평" 이란 지명은~

엣날 궁에서 관리하던 땅이 많아 "궁평"또는 "궁리"라고 불리던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선착장을 중심으로 낙조를 감상하려는 관광객과 사진동호회 회원과 진사님들의

화성시 서신면..궁평항 일몰 낙조사진 촬영지로 유명 하기도 합니다.^^~


동탄신도시와 정 반대쪽에 위치해 있는 궁평항~화성시에 거주 하면서 자주 찾아 포스팅한 궁평항

수원에서도 대중교통으로 약1시간 정도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충청권 바다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이기도 합니다.



송산포도축제에 관광차 어른들과 아이들이 갯벌체험 하기전 현지 주민이 바지락을 케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따라서 궁평항 선착장은 갯벌체험으로 추억거리도 만들며 조개채취장 에서는 직접 조개잡이도 하며

관광도 할 수있는 선착장에서..바다낚시를 겸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이기도 합니다.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번길..궁평항 수산물직판장..

각종 수산물이 즐비한 매장으로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들어가 볼까요.



2016년 송산포도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도 지난해에 비해 썰렁하고..숙성된 젓갈만 찾는

손님과 눈으로 아이 쇼핑만 하던 여행객들로 즐비하다 못해..한산 하기만 했던 장면입니다.



금년 2017년 송산포도축제때 에는 궁평항 상인들은 진정 웃음꽃 활작 피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맛있는 어패류..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부둣가에 앉아서 직접 구워먹는 재미도 솔 할것 같습니다.^^



숯불과~연탄불에 구워먹는 어패류도 손님들을 기다리며 다소곳이 진열되어 앉아 있지요.

새우 대하는..우측 외래산 한바구니에 1만 원.. 좌측은 국내산 대하..kg에 2만 원..



2017년 송산포도축제도 보고 느낌으로 포도향 달콤함이 전해오는 것 같습니다.
포도축제 직접 현장에서 느끼고 체험도 해 보며 재미있었던 추억도 되새겨봅니다.



무시 대게~ 킹크렙 인감요..러시아 외래산..요즘 몇일 조,석으로 시원해서 잠도 잘자고 직장에 매인 몸인지라

사진 출사도 못한  피곤한 일상 이였는데.이럴 때일수록 해산물과 함께 삼시세끼 밥도 든든하게 먹어야 되겠지요.



년 2016년 송산포도축제 공연과 품바 공연 촬영을 모두 마치고 집으로 돌아 오는 길..

궁평항 부둣가 갯벌에서 서서히 썰물이 밀물되어 바닷물이 갯벌을 삼키고 있는 풍경입니다.



보랏빛 포도.. 새콤하고 달콤한 송산포도가 익어가고 있는 초가을 날씨 입니다.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은 약 2km의 백사장이 형성 되어 있으며 수령이 깊은 노송들로 빼곡히 들어서 있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하는 서해안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경치 궁평항  송산포도축제 오프닝!~..



작년 이맘때 집으로 돌아오는 도로는 완전 주차장으로 변해 있던 풍경입니다..

경찰관들이 교통정리하고 있지만 아수라장이 되어버린 궁평항 입구 도로 상황입니다.↕



2017년 화성 송산포도축제가 어제 페막되었습니다. 2018년 내년을 기대하면서..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조,석으로 날씨 온도가 변화무쌍합니다.건강 유의 하시고 활기 넘치는 한주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