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탄도항] 황홀지경 신비의 해넘이 낙조(落潮 )

탄도항 황홀지경 신비의 해넘이 낙조!


경기도 안산 대부해솔길.낙조전망대에서 해넘이 낙조를 담지 못한 아쉬운에 탄도항으로 이동..

신비롭고 황홀지경의 아름다운 해넘이를 촬영! 그나마 스스로 마음의 위로를 받으며 담아낸 낙조 풍경 입니다.



이국적인 항구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담한..탄도항!

먹구름사이로 삐쭉 내미는 찬란한 태양.. 황홀빛에 깜짝놀라 카메라 발란스를 다시 마쳐 봅니다.




탄도한에 도착을 하니 해는 잔잔한 바다 수평선을 향해 찬란한 태양이 내려 앉고 있더군요..

먹구름이 살짝 낀 서해바다 궁평항..화성시와 안산시 경계에 위치한 탄도항..에서~

지는 해를 바라보면서 마음의 평안을 얻고 하루가 저물어 가는 오늘도 마무리 해 봅니다.




탄도항 낙조(落潮)~ 떨어지는 해면이 점차 낮아지는 현상 을 말하지요.

밀물에 대응하는 말로 만조에서 간조로 될 때 수위가 낮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안산시 탄도항의 유래를 보면...

참나무가 울창하여 숯을 많이 구워냈다고 하여 탄도라 불려진 마을이라고 합니다.



탁 트인 서해바다...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며

지는 해를 바라보며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탄도항 입니다.



서해안 하면 보통 제부도나 대부도, 아니면 충남 태안의 안면도를 가장 먼저 떠올리기 마련이죠.

화성시 전곡항, 그리고 안산시 탄도항. 서울 및 수도권 충청권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 이기도 하지요.



간조(썰물때)는 좌측으로 보이는 등대전망대가 있는 누에섬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조(밀물때)라 걸어갈 수 있는 (모세의 기적) 길이 잠겨버렸네요.

낙조 촬영시 풍력발전기가 키 포인트~

이국적인 항구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담한 항구입니다.









안산시 탄도항 공사가 한창 진해중이더군요..

누에섬으로 들어가는,초입구에 방조제를 만들어 걷기좋게 공사를 하고 있더이다.

지는 해를 배경으로 망둥어 낚시를 즐기고 있는 여행객? 강태공?~망둥어가 낚여 올라오고 있지요.ㅎㅎ



아름답게 지는 저 태양..먹구름사이로 잠시 숨어 버립니다.

연속 샷으로 아이피스에서 눈을 때지 못합니다.ㅎㅎ~사진 촬영 내공이 필요할 시각.!~~



빠르게 내려 앉는 태양..

어름다운 낙조 탄도항 해넘이 지금시각은.. 오후 6시30분 경..



탄도항은 서해안 천해의 갯벌이 형성되어 있고..

새롭게 만들어진 방조제를 중심으로 연인 가족간 여행할만한 곳으로 추천도 해 봅니다.

수산자원이 풍부하여 바다낚시 및 갯벌체험 등으로 해양생태 학습장으로 적합한 곳 이기도 하지요. 


 

경기도 안산시 탄도항..누에섬..대부도와 전곡항 오른쪽에 위치한  탄도항 작은 누에섬..

하루에 두번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고 있지

만조때라 먼발치에서 바라만 보며.. 태양은 수평선 넘어로 지고 맙니다.



연인과 칭구사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지는해를 바라보며,,

촘촘히 회센터로 먹거리 식당으로 출출한 배를 채우려 ..떠나고 있지요.^^  ↕






어둠이 깔리기 시작합니다.

아늑하고 적막이 깊어 가는 아름다운 탄도항 낙조! 감상 잘 하셨나요?

공감하시고 마음에 드셨다면 격려 댓글로 힘좀 실어 주시면 감솨 하겠습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 여러분!  고맙습니다.^^*





바닷길이 열리고. 커다란 풍력발전기가 세찬 해풍을 안고 쉼없이 돌아가고 있는 탄도항 낙조 ..

아름답고 신비로운 낙조 해넘이를 이곳에서 아내와 함께 행복한 여행을 하며 대화로.즐거움도 만끽하면서..

세상에서 존재하는 가장 아름다운 황홀지경 탄도항 낙조 사진영상!~방문하신 모든 분들과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


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