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전남영암]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매혹적인 월출산 천황봉에 오르다

안녕하세요..산마조아 말아톤 인사드립니다..지난 한주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도 못하고 바쁜일정을 보냈습니다.

그동안 빈집을 지켜주신 이웃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주 월요일은  농촌진흥청 식량과학원

식량환경과 연구관,사 임직원들과 도시락 포럼시간을 이용하여 카메라 기법을 경험에 의한 토대로 사진 잘 찍는법과

카메라 응용 실사 방법에 대한 포럼으로 강의를 마치고 주중 전라남도 남해안 광주광역시를 시점으로 나주시,영암군

강진군.목포시,남해안 일부 일주와 행복한 여행를 즐기며  금요일 오후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산 자연휴양림 수목원에

서 안수집사 1박2일 수련회에 참석하고 귀가 하였습니다.그동안 방문하시고 댓글 주신 모든분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첫번째 등산여행지, 전남 강진군과 영암군을 경계로한 월출산 바위산으로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으로 이룬  정상인

천황봉을 비롯하여 구정봉, 향로봉, 장군봉등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늘어서 있는위를 보니 마치 수석전시장을 보는것

같았습니다.날씨는 수도권에 비하여 따뜻한 느낌마져 드는 전형적인 봄기운이 물씬풍기는 포근한 날씨 였습니다.

월출산국립공원 주차장에 도착하니 오후 늦은시각.출발부터 경사가 제법되는 등산로를 같이 동행한 이웃님 들과함께

구정봉과 사자봉을 향해 상쾌함으로 힘차게 오른다.이어 약1시간 정도 오르니 시루봉과 매봉을 잇는 높이 120m 위에

건설된 길이 52m의 월출산의 명물 구름다리에 도착을 합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흔들거리며 매혹적인 구름다리 사

이로 건너는 스릴도 만끽을 하며 엣 시인님들이 을픈 달밝은 밤에 월출산에 올라 기암괴봉 암봉사이로 떠오르는 달을

보노라면 너무도 아름답다고 전해진다는 최고봉인 천황봉(809m)으로 구비구비 돌로 다져진 등산로를 걷다보면.다리

도 풀리고.이마에 땀방울이 송글 맺히기도 합니다.천황봉으로 오르면서 밑으로 내려다 보니 건너온 구름다리도 한눈

에 들어 옵니다.오늘부터 남해안 여행기를 5회에 걸쳐서 사진영상을 방문하신 이웃님들과 함께 감상 하시겠습니다.♣

주차장에서 등산로 입구에 세워진 월출산(月出山) 표지석..

천황교 우측 등산로(구름다리)을 택하여 오릅니다.

월출산은 남원의 지리산, 장흥의 천관산, 부안의 변산,

정읍의 내장산과 더불어 호남의 5대 명산으로 손꼽히는 산입니다.

사자바위 입니다.

구름다라가 40m 남았습니다.

구름다리 도착,, 휴~~

구름다리가 아슬하게 놓여 있습니다.

연인사이에 여기까지만 오르고 하산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기특하지요.ㅎㅎ

산행은 건강과 행복지수 엔돌핀이... 팍~ 오릅니다.^^

주변 경관에 아름다움을 만끽합니다.

구름다리 위에서 바라본 월출산의 비경...

웅장하고 아름다운 흔들거리는 매혹적인 월출산 구름다리..

시루봉과 매봉을 잇는 높이 120m 위에 건설된 길이 52m의 월출산의 명물 구름다리 입니다.

흔들 흔들 구름다리위로 걷는 스릴만점...

천황봉으로 오르면서 내려다본 구름다리입니다.

천황봉 정상이 30m 남았습니다.

통천문으로 오르면서  주위에는 이번 봄샘추위에 얼음이 얼어있습니다.

통천문 입니다

천황봉 정상을 오르기전 지나야하는 통천문(하늘로 통하는 문이란 뜻)을 통과하니 드디어 환상의 천황봉 정상이 눈에

들어 옵니다.시각을 보니 오후17:05분 늦은시간 주변의 경관을 만끽하고 기념 인증으로 남기며 바로 하산길로 접어듭니다.

전남 영암군 월출산 정상 천황봉에서 인증으로 남기며..

천황봉 정상 위치 표시 청동판..

◎산행일시: 2012년 03월15일(목요일)14:00~18:30분.

◎산행코스: 주차장→구름다리→통천문→천황봉 정상→육형제바위→구절폭포→책바위→조각공원→주차장,하산.

◎산행시간: 4시간30분(사진촬영및 휴식포함)

월출산에는 하춘화의 영암 아리랑 노래가 있습니다.

달이 뜬다 달이 뜬다 월출산 천황봉에 보름달이 뜬다.♪ ♬~~

그리고 산행후 뒷풀이로 강진군 해장국밥집에서 먹은 선지해장국 맛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산행후 먹는 음식은 무얼 먹어도 맛이 있기는 하지만.전라도 음식의 진수도 맛보고 행복한 영암 월출산 등반이였습니다.

월출산 천황봉 정상에서 바라본 영암군 시가지입니다.

하산은 바람폭포와 책바위,육형제바위가 있는곳을 선택하여 부지런히 하산하면서 담아본 월출산 비경을 2편에서 기대 하시고

월출산 첫번째 등산여행기를 올려드립니다.두번째로 하산길 비경과 세번째 강진군내 청자박물관 시인 유적지와 맛집도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258

daum view photo bes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