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여행특구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여행

장흥여행

자연과 더불어 숨쉬는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편안함을 동반한 숲속으로 힐링여행! 떠나 봅니다.



남도 하계휴가 이틀째 날!~ 장흥 정남진 우드랜드 편백숲으로 아내와 필자는 하계휴가 중 心身을 치유 할 수 있는

힐링여행지 편백나무숲으로 유명한 곳에서 맑은 공기 쉼 호홉을 자연과 나누고..느낌 그대로 글을 써 내려보는

전남 장흥군 정남진 우드랜드 편백나무 숲속의 힐링공간 휴양,체험,心身을 달래는 특별 휴양지 모두 함께 걸어봅니다.



정남진 우드랜드 편백숲 매표소 입구로 오르기 전 작곡가 손석우 노래비가 거대?하게 서 있더군요.


전남 장흥문화원에서 설치한 작곡가 손석우 선생 노래비 장흥읍 억불산 우드랜드 편백숲으로 가는 길목에

전남장흥 출신으로 1950년대 가수 한명숙씨가 부른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故 최희준씨 노래 "우리 애인은 올드미스" 등..

많은 노래를 작곡한 故 손석우 작곡가 노래비에는 동판 흉상과 대표곡인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가사가 수록되어 있더군요.



전남 장흥군  어머니품 같은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안내판..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자락 편백나무 상쾌한 숲속 입니다.



아토피,피부질환 스트레스 면역력 강화 심신을 안정시키는 편백치유의 숲~  치유 효능이 뛰어난..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편백나무 숲속에서 아내와 손자 함께 심신을 달래며 억불산 자락에서

힐링 체험 여행도 하고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말레길(3.8km)이 조성되어 있는 곳 까지 등산하며 올라 봅니다.^^



정남진 우드랜드 편백숲 매표소 입구로 오르는 테크 길목에..세워진 황소(한우) 형상의 조각품도 감상하며~~


전남 장흥군 억불산에는 옛날 봉수대가 있던 정상부에는 기암괴석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탐진강과 함께 장흥을 상징하는 대명사가 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설이 담겨있는 며느리 바위는

어린애를 업은 여자의 형상, 아니면 스님이 합장하고 기도하는 부처의 형상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임율대(林兀臺) 에서 바라본 억불산 봉우리가 저 멀리 보이지요..우뚝서 있는 바위가 "며느리 바위" 라고 알려 줍니다.

장흥읍 동남쪽에 있어 시가지를 굽어보고 있는 억불산은 높이가 518m로 비교적 낮은 편이지만 능선이 길고 부드러워

마치 고운 여인이 치맛자락을 길게 늘어뜨리고 걷는 것과 같은 형상이라고 이곳 관리인께서 말씀해 주십니다. ^^~



편백나무향이 가득한 편백전문매장도 한바뀌 아이쇼핑도 하고..  ○편백백화점..☎ 061)863-9277

숲 체험 1번지 억불산 중턱에 천문과학관이 개관되면서 5부 능선에 있는 천문과학관까지 4~6m폭의 임도가 잘 나있고

가로등과 음향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주간이든 야간이든 누구나 부담 없이 공원에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건강,힐링 1번지..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곳 편백나무숲에 잘 왔다는 느낌도 팍 들더군요. 숲의 웅장함이 하늘을 찌를듯하고 20만 평의 편백나무 숲과

대나무 숲은 삼림욕장과 산책로도 최적..등산과 겸비한 산책을 즐기며 힐링하는 아름답고 편안한 숲..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 오르는 산으로 장흥군민과 방문 여행객들의 건강을 지켜 주는 산 이라고 소개합니다.



※정남진 우드랜드 매표소 요금표 입니다.

○성인,중고생 2,000원.단체,1,500원 ○초등생 1,000원,단체 500원 

○면제:만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장흥군민, 유아 만6세 이하.



전남 장흥읍 시내가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편백숲 우드랜드에는 100ha의 면적에 40년 이상된 편백나무가

군락을 이루며 황토흙집, 한옥펜션같은 숙박시설이나 찜질방, 톱밥산책로, 식당 같은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더군.

덩쿨나무로 시원,개운하게 둘러쳐진 숲속 터널로 편백숲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길목에서 개운함을 만끽 합니다.^^



장흥 편백숲 산책로에는 상쾌하게 산책 할 수 있도록 푹신한 편백나무 톱밥을 산책로에 깔아 놓은상태 

장흥 편백나무 숲길 우드랜드..산책로에는

편백나무를 자를때 나오는 톱밥에서 퍼지는 향기를 흠벅 들어 마시며 걷는 기분..어찌 말로 표현 할 수 있을까요.

몸과 마음 머리가 상쾌해 지는 그런 느낌~~ 시원 상큼 하더군요. 어느 때라도 한번쯤 방문 체험을 권유 합니다.^^       



생명의 편백숲 돌로 제작된 아치도 볼만 하더군요.

편안환 휴식과 스트래스를 해소하고..心身을 치유 할 수 있는 힐링공간 편백숲 우드랜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8년 열린 관광지로 장애인 및 어르신 영 유아를 동반한 모든 관광객들이

제약없이 관광을 즐기는 무장애(Barrier free) 관광지로 선정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우드랜드 만남의 광장...편백소금집..말래길 사색의 길로 들어 가는 입구에서..

편백숲 우드랜드 숲속의 한옥.흙집 목조집으로 이어진 건물에서 하룻밤을 지샜으면 좋으련만..



아내의 종용으로 다음 여행지로 떠나기로 하고 폭염으로 무더운 여름철 이지만..


편백나무 피톤치드 향기 가득 품고 마음의 평안도 찾아 봅니다.^^

싱그로움이 샘솟는 말래길을 사색하며 건강한 산책도 아내와 손자 함께 즐거움더 맛보고 행복한 일정이였지요.


행복으로 가는 길..천상운집..정자에서 잠시 머물어 봅니다.

그리고..편백나무 숲길을 사랑하는 가족 친구..연인사이 행복으로 가는 길을 산책해 봅니다.^^



천상운집..(千祥雲集)

천가지의 상서러운 일이 구름처럼 몰려 들어 든다..즉.."좋은 일만 가득 찾아 온다."뜻 입니다.

편백나무 피톤치드는 천연의 향균물질로~

다른 나무에 비해 5배를 발산해 유해물질과 스트레스로 손상된 몸과 마음을 맑게해 줍니다.



천상운집..(千祥雲集) 정자에서 무더운 폭염도 잠시 식히고 다시 올라 봅니다.

목재 문화 전시관으로 가는 안내판이 보이더군요..방문 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가 볼까요.





전남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렌드 꽃마차 포토존에서..



목재문화체험관 앞에서..

아침 안개를 맞으며 숲길을 걷는 일은 생각만으로도 가슴을 확 트이게 만들지요. 피톤치드의 德 을 보고 싶다면

장흥 편백나무 숲길을의 품에 안고 천천히 걸어 보자구요. 편백나무 숲에서의 산림욕은 봄 여름이 가장 좋은 철이지만

더위가 물러간 선선한 초가을의 산림욕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편백은 사시사철 푸른 상록수이기 때문이지요..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목재문화체험관 로비에 당도 합니다.

전시관 안내하시는 요원께서 잠시 자리를 비운 듯 싶은대요..그래도 만나서 서로 인사도 하고..

전남관광 홍보블로그 기자단 이라고 밝히며..안내를 받고 기분좋은 만남의 인증사진도 남겼네요.



내부 곳곳을 둘러 봅니다..너무 상큼한 편백나무 향기가 넘쳐나는 그런 기분이 들더군요.

영상이나 그림으로 접하던 때와는 달리 현장을 견학하며..얻은 편백나무 향기 체험도 해 봅니다.



전남 장흥군의 대표적인 임산물들을 유심히 관찰하며 유익한 시간도 보내고 왔는데요..

그 사이 아내와 손자는 어데로 갔는지 도통 보이질 않더군요.나중에 알고 보니 목재체험을 하고

한보따리 집에서 만들어 보려는 심산으로 편백나무 공작 가공품을 한아름 사들고 왔다는 사실.ㅎ~



편백나무 가공품중에서 눈길을 끄는 작품들 입니다..전 현직 대통령과 우리나라를 빛낸 엣 위인들의 판화

그리고 전남 장흥 억불산 편백숲 조성 독립가 故 손석언 선생의 사진과 일대기가 기록된 판화도 있더군요..



목공예 장난감과 목재의 공학적 성질을 이용한 다양한 소재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관(木材文化體驗觀) 내부..

다양한 테마와 우드랜드의 컨셉을 잘 살려 조성된 곳이더군요. 편백숲 우드랜드는 체험시설인 목재문화체험관은 관광객들에게

목재의 우수성과 친환경 등 목재에 대한 정보 제공과 목재산업의 발달과 이용 활성화와 목재에 대한 교육과 홍보체험장 입니다.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목재문화체험 전시관 전체 안내를 맏고 계신 분!~

전라남도를 사랑하고 수고 많으신 전남관광 제5기 홍보블로그 기자단 모두를 사랑한다고..

손가락 하트로 밝은 미소와 깍듯한 인사로 대신합니다. 매일 수고하시는 모습 잊지 않겠습니다.

※사진 다운로드 하시고..영원히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편백나무 아람들이 나무에는..번호표가 붙쳐 있더군요..

관리의 심혈을 기울이는 전남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관리인들의 노고가 들여다 보이는 징표 같아 보입니다.



하늘로 치솟은 편백나무 숲 사이로 내리 비치는 햇볕도 좋지만... 자외선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나무 숲에 간접적으로 투영되는 햇볕은 오히려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간헐적으로 비치는 햇빛이 비타민D를 생성한다고 하니 건강도 챙기고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숲 체험장 이라고 볼 수 있지요.



한참을 걷고 둘러보아도 빽빽하게 서있는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숲속에는 휴양과 치유의 힐링공간으로 매우 인기가 높다지요.

이곳 편백숲 우드랜드를 찾은 관광여행 방문객들이 편백나무로 제작된 평상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도 평화스럽게 보입니다.^^



장흥 우드랜드 향기원 편백숲속에 목재 조각품 전시장에 도착을 합니다.

동화 속 일곱 난장이들이 서 있더군요.난장이들 옆의 빈자리는 숲속 공주의 자리라고 일러 줍니다.ㅎ

그 자리에 서면 숲속의 공주가 된담니다.숲속에서 하룻밤 묵을 수 있는 통나무집과 흙집도 여기저기 있더군요.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는

앞으로 통합의학센터와 연계해 과학적인 자료들을 토대로 명실상부한 치유의 숲 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 이란다.

2015년 통합의료센터 구축을 완료해 병원등과 연계해 휴양과 치유지로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편백숲 우드랜드는 치유, 레저, 건강 등을 망라한 종합휴양지로서 기능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통합의료센터가 완공되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밝힘!



억불산 산정  좌측 중턱 며느리바위에 얽힌 전설도 애틋해서 올려 봅니다.


옛날 구두쇠 영감이 시주하러 온 승려를 박대하자, 구두쇠 영감의 며느리가 대신 시주를 하며 용서를 빌었다고 합니다..

며느리의 효심에 감복한 도승이 머지않아 이곳에 물난리가 날 것 이라며 절대 뒤를 돌아보지 말고 앞산으로 피하라고 일렀다.

하지만 마음씨 착한 며느리는 시아버지를 외면할 수 없었고 시아버지의 부름에 앞산으로 향하던 발길을 멈추고 뒤를 돌아봤다.

그 순간 며느리가 돌로 변해버렸고 며느리가 쓰고 있던 수건이 바람에 날려 떨어진 곳이 읍내 건산(巾山)마을 이라고.전해 집니다.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는 심신을 치유 하는으로서 휴양과 휴식을 체험토록 홈페이지 www.jhwoodland.co.kr 에 접속

인터넷으로만 예약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토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흥읍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토요시장에서 판매되는

정남진 한우와 전국 최고의 솔내음 가득한 장흥 표고 등 무공해 농수산물이 항상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주말로 이어지는 불금 입니다..언제라도 이곳 정남진 우드랜드를 찾아 여행할 것을 추천해 드리며..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되시고..

금년여름 푝염으로 시달렸던 몸과 마음도 이곳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날려 보내시는 8월의 마지막 날 마무리도 말끔히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