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아침고요수목원 한국정원 서화연 풍경!

고풍스러운 한국정원

아침고요수목원 서화연 풍경!


한국정원 서화연은 아침고요수목원 여러곳 중에서 고풍스럽기도 하고..

가장 멋스럽고 아름다운 곳 이라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은 느낌도 들더군요.


특히 연못가에 핀 난초과 꽃창포..붓꽃이 한국의 미를 더욱 살려주고 돗보이게 하는..

아름다움은  연못 속에 핀 수련보다 훨씬 아름답지 않나요.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한국정원 서화연" 은  한국의 정서가 물씬 풍기는 정자가 있는 곳

연못에 비쳐진 반영...이 아름다움을 가히 어디에 비교할까요.  상상에 맏기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를 조금씩 바꿔가며 촬영한 서화연 팔각정자..

아름다운 자태를 각도에 따라 아름다움을 만끽 할수 있었지요.



라서..한국의정원 서화연에는 연못으로 이루워진 곳으로 소나무를 비롯한 

우리 자생수목 50여종과 각종 수생및 수변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연못정원 입니다.



맑은 연못가에 핀 수련과 각종 수생식물들과 어루러진 창포꽃과 붓꽃입니다.

우리나라 산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자생붓꽃과 꽃창포는 근경아이리스라고 불리지요. 



6월중순이 지나면서 하지도 지난 즈음 폭염주의보 까지 내려진 날씨에..

연못에는 수생식물인 수련과 넝쿨들이 점령해 가고 있더라구요.



수련꽃도 만개하여 뜨겁게 내리쪼이는 태양열에

수즙은 듯 모습을 감추며 빠꼼히~ 고개를 내밀고 있지요.



서화연 정자로 들어서는 돌다리 옅에 핀 하얀꽃 이름은 아이리스 라고 합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무지개여신 아이리스의 이름이 붙여졌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는 꽃입니다.

5월말 부터 피기 시작하는 아이리스는 아침고요수목원의 서화연 연못 주변에서 6월말 까지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화연 팔각정자 아치형 돌다리 맞편에는

통나무 모형..시멘트로 만들어진 징검다리도 놓여 있더라구요.

건너가지 마세요~통행금지.ㅎㅎ~



영화 및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널리알려진 곳..아침고요수목원 한국정원 서화연은..

인기리에 방영 되었던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8부작2016.10.18 종영~

촬영 현장인 서화연을 배경으로 하여 유명세를 떨쳤던 장소 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예전에 농가가 위치하던 곳으로 근처에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기와집과 초가집이 있는 풍경이

전통연못의 아름다움을 담고 표현하기에 적합하여, 새롭게 연못 양식으로 조성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서화연 아름다운 한국정원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1~3부에 걸쳐 올려드린  아침고요수목원 아름다운 풍경..감상 잘 하셨나요.?


경기도 가평군 행현리 위치한..수목원에서는~일년 내내 전시회및 축제일정 홈페이지 참조 하시고..

나무향기~꽃내음 풍기는 아름다운 정원 아침고요수목원 포스팅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morningcal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