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숲속의 힐링공간 아침고요수목원 풍경(2)

아내와 함께한 꽃들의 천국..

아침고요수목원 풍경!


아내와 함께 하늘길 따라 하얀교회 예배당에서 가족을 위한 기도를 드리고..


굽은 길을 따라 양쪽으로 조성된 화단에는 하얀 마거리트 꽃이 순결함을 나타내며..

사계절 내내 이어지는 꽃들의 향연과 어울어진 새하얀 교회가 한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지요.



새하얀 교회를 나서며..아름답게 조성된 화단에는 마거리트꽃이 만개하여

꽃과 나비가 어울어져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과 우리부부 마음의 힐링을 도와 주더군요.



마거리트는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키는 1m쯤 자라며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한다.

겨울부터 이듬해 봄에 걸쳐 꽃줄기가 나와 끝에 1개씩 이 핀다. 은 흰색이나 노란색이다.

잎은 어긋맞게 나며 끝이 뾰족하다. 화분이나 화단에 식재하며 추위에 약해서 9월경에 싹꽂이를 한다.

                                             [출처:daum백과사전]



아침고요수목원

1996년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한상경교수가 우리민족의 삶과 애환이 서린 한국정원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설립하였다.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수목원이다.



정문입구에 마련된 아침고요겔러리 전시실 입구에 소개된 설립자 한상경 교수와 부인 이영자 원장.


한국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 한국적인 정원인 아침고요수목원을 만들었습니다.

아침고요의 아름다운 정원을 통하여 안식과 평화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거리트꽃

마거리트 마음속에 감춘사랑 하얀 마거리트꽃이 활짝피어 눈을 즐겁게 하네요

마거리트의 꽃말은 -마음속에 감춘사랑- 이라는데요.ㅎㅎ~



아침고요수목원은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울창한 잣나무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규모는 33만㎡이고, 총 5,000여 종의 식물자원과 4,994종의 수목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백두산 등의 수목한계선 이상에서 분포하는 종을 수집하고 있다.



아내와 함께 하늘길을 오르고 내려오며 담아본 힐링공간 수목원 주변 풍경입니다.

꽃양귀비가 만개하여 눈이 부실 정도로 붉은색감을 발하며..맑고 곱게 피어 있더군요.



아침고요수목원 하경정원..SunKen Gerden (선큰가든) 이라고도 하지요.

대한민국 지도 모형의 정원으로 조성돠어 있었으며..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특별한 장소라고 소개 합니다. 
                                                                                  






고운 자태의 나무들과 각종 일년초화가

계절마다 색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 이곳을 대표하는 전시정원 입니다.



선큰가든 하경정원 서 있는 야광나무 입니다.

야광나무 새하얀 꽃이 밤에도 빛을 낸다 하여 야광나란 이름이 붙어졌다고 합니다.

9~10월 가을에 열매가 열리는데..천양금 같이 빨간 둥근열매가 탐스럽게 달립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고유의 정서를 표현한 한국주제정원 입니다.

어디를 가나 푸르름에 마음의 힐링 요건으로 충분하다는 느낌으로 돌아보고 왔지요.



아침고요수목원을 한바퀴 돌아 보면서 남다르게 다가올지 모르는 한국식 전통가옥도 만나게 됩니다.

서화연 옅으로 기와집과 초가집이 있는데..대청마루나 사랑채 등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더군요.











한국정원 입구에서 만나는 기념품 판매장을 돌아 보면서..사진촬영 하며 폭염으로 흐르는 땀도 식힐겸..

에어콘 빵빵~매장 안으로 들어가..기념으로 가평군 특산제품..잣도 구매도 하고..300g에 18.000 원~



한국정원으로 들어서면서 만나는 기념품 판매장 아침고요 누름꽃..누름꽃을 이용

각가지 악세사리와 가평군 특산품 잣과 장식 소품 등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 매주 토요일은 휴관 합니다.



영국의 전통가옥 j의오두막정원..

아침고요수목원 스탭진이 기거하며 생활하고 있는  숙소에 도착을 합니다.


오두막이 자리한  j의오두막정원은 

해마다 시즌따라 계절이 오면 어김없이 꽃을 피우는 약속의 정원이기도 하다는군요.



j의오두막정원을 다녀가기 위해서 입구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영국의 전통가옥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오두막 정원을 상징하는 집..

담장에 핀 연분홍 색감 장미가 더욱 마음을 사로 잡으며..편안함을 선사 하더군요.



j의오두막정원을 돌아보고 나오는 주변의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을 볼 수 있었네요.

이 꽃의 이름은 "기간테움 알리움"..꽃 이름도 넘 어렵지요.ㅎㅎ


굵고 긴 꽃대에 꽃의 직경은 10~12cm로 산형화서로 공 모양으로 피어나며 꽃말은 슬프네요.ㅋ~

기간테움 알리움 꽃말은 멀어지는 마음..무한한 슬픔 이랍니다.^^



숲속의 아름답고 예쁜 영국전통가옥 주변..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어 있어 더욱 돗 보이는 듯 하더군요.



j의오두막정원을 돌아보고 나오는 꽃 터널 앞에서 싱가폴 연인을 만나며 인사를 나눕니다.

ㅎㅎ 안녕하세요.,.라고..하얀 드레스를 입고 이곳을 여행하는 기념으로..

동료 여행인들과 함께 사진으로 남기며..촬영하고 있는순간..필자의 카메라 앵글에도 포즈를 취해 주더군요.

즐겁고 행복한 일정되시고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돌아 가시라고 인사도 나누고.ㅎㅎ~




아침고요 에덴정원을 함 돌아 보실까요.

아침고요수목원 10주년을 맞아 기념으로 조성된 비밀의 정원이라고 소개합니다.



에덴정원에서 기념으로 남기며 포즈를 취해 준..아내..



설립자 한상경 교수의 시 아침고요..

영혼의 어둠이 지나가고 가슴을 흔들어대던 풍이 멎을때..

숲 사이로 비쳐오는 한줄기 희망 너 떠오르는 감격 아침이여~















아침고요를 상장하는 향나무..



천여년의 오랜 수령을 간직한 향나무...천년향..

오랜 세월동안 변화 무쌍한 세상을 비쳐주는 듯 보였습니다.



천년향..향나무 자태..

기이한 수형이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 하며 여행하는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더군요.



아침고요수목원  하일라이트 한국정원 서화연 풍경 입니다.

다음 3부에서 아름답고 멋진 영상사진..방문하신 이웃님들께 상세하게 소개 드립니다.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을 이번 니콘이미징 코리아 사진전에 출품 예정 입니다.

많은 성원과 함께 기대 해 주시길 바라며..

사랑하는 이웃님들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깃드는 행복한 나날들 되시기 기원드립니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1일 2회씩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금년 여름방학에는 1박2일 체험도 운영한다고 하오니 관련된 메체에서는 참고 하시고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