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운동하기 좋은계절 싱그러운 노작공원 풍경

건강의 지름 길..

꾸준한 걷기운동과 유산소운동!


걷기운동과 유산소운동을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요즈음 동네 어귀나 아파트 단지 내부에 또는 주변공원에 걷기운동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걷기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든지 비교적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동탄제1기신도시 노작공원에서 노작호수공원으로 변경 운영하고 있는 광장 산책로

조깅코스와 주말이면 야영을 즐기며..켐핑족?들로 넘쳐나고 있는 노작호수공원 입니다.



동탄제1기신도시 노작호수공원에서 바라본 동탄제2기신도시..신축현장..

하루가 다르게 우후죽순처럼 우뚝 솟아 서고 있는 고층아파트가 이채로워 보입니다.





메타세콰이어 숲속에서 켐핑?을..즐기고 있는 가족단위 야영객들..



가족끼리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오늘은 유산소 운동과 걷기운동에 대한 소개를 해 봅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3번,운동시간은 30분, 최소한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유산소,걷기 운동을 실시해야 합니다.



주변에 잘 조성된 공원이나 산책길에서..올바른 걷기 자세에 대한 원칙을 소개한다면..

헬스클럽에서 배운대로..긴장을 풀고 두 팔을 자연스럽게 흔들면서

발뒤꿈치부터 착지하고..시선은 5~6cm 전방에 두고 목에 무리가 가지않게 걸어야 하지요.



마라톤과 조깅은 약간의 고도의 훈련이 따른분 들의 운동이지만 걷기운동은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습니다.

장수의 지름길 걷기운동으로 싱그러운 신록의 계절..산책로 걷기와 조깅코스가 있는 주변 공원으로 나가 보실까요.



혈액이 온몸으로 페활량에 따라 돌아다니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도하고 페 기능도 강화시켜 주지요.

하루30분~1시간 정도 걸으면 골다공증과 관절염의 예방 치료에도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당뇨병과 우울증의 예방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의사들도 걷기운동을 적극 권장을 하고 있지요.



유산소 운동은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아 에너지로 이용하고 심한 운동이 아니므로 심페 기능에 무리를 주지않아

위험이 거의 따르지 않기 때문 입니다.

걷기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걷다보면 발바닥이 자극이되어 혈액의 흐름도 빨라 질것 입니다.^^~



방문하신 이웃님들께 드리는 말씀은..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말이 있듯이..

언제나 기분좋은 일상에서 건강한 나날들 되시기를 소원하며 바램도 가져봅니다. 









봄은 저만치 물러나고 이제 단오도 지난 5월 가정의 달.. 마지막 날 입니다.

가족들과 사랑을 나누고 얼마나 가족사랑 실천을 했나 지난 시간들 돌아 보시며..

우리들에게 많은 의미와 과제를 던져 주었던 가정의 5월이 저물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6월 호국보훈의 달 입니다.

5월 마지막 날! 이웃님들께 진정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며..

6월달 행복한 일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