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수원 광교산 형제봉 비로봉 시루봉 정상까지 종주 완등!~

광교산 종주 시루봉 정상까지 완등 건강을 다지다.

음력 섣달 그믐 12월 마지막 날 (2022년01월31일 ).. 아내와 같이 상큼한 수원의 명산 굉교산 등산 여행기!

경기대후문~평화의쉼터~07시50분 출발.. 천년수~송전철탑~형제봉~시루봉~토끼재~광교산 정상 시루봉

하산..노루목 대피소~토끼제~노루목~사방댐~하광교 종점 하산 완료 12시20분 등산 소요시간 4시간30분~

현재시각 오전07시40분 아침여명이 찬란하게 비추는 광교산 정상까지 아내와 같이 등산여행 후기 입니다.

○일시 2022년 01월31일 (월요일) 아내와 함께 광교산 종주..

○경기대입구 반딧불이 화장실앞 07시30분 대중교통 수단 시내버스 7-1번 승차 이용 도착..

○광교산 형제봉을 향하여 테크계단을 오르자 평화의 쉼터에서 출발 07시40분..

○평화의쉼터~07시50분 출발.. 새천년약수→송전철탑→형제봉→시루봉→토끼재→광교산 정상~ 시루봉..

○하산..노루목 대피소 →토끼제→노루목→사방댐→하광교 종점, 하산완료 12시20분 약4시간 30분 종주~

등산시 꼭 지켜야할 사항 지키며 등산 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산이든 등산하며 마스크늘 필히  착용은 말하면 잔소리..답이지요.ㅎㅎ

오전 07시40분경 아침해가 두둥실 찬란하게 비추며 떠오르고 있더이다.

현제기온 영하 9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추워서 정갑끼고도 손가락이 얼얼~

광교열림공원길 삼거리 도착~이정표~

삼거리 광교역갈림길 도착 08시 07분.  ※ 광교공원 620m, 형제봉, 광교역 1.5k

경기대 입구 반딧불이 화장실 출발..이곳 천년수약수터 갈림길 도착(08시26분)

여기서 부터 형제봉..1.3km 비로봉까지 3,9 km

형제봉 정상까지 춥지만 머리속은 땀으로 범벅..흐르고 있네요..

천년수약수터에서 이곳 이의동갈림길까지 오르락 내리락 올라왔네요.(08시50분)

수원팔색길 형제봉으로 오르기 전 중간지점에..6,25전쟁 당시 조국을 위해

산화하신 국군장병의 유해와 유품이 발견된 역사의 현장을 지나게 됩니다.

2022년 새해 들어 벌써 한달이 지나는 섣달 금음 날.. 어려운 코로나 19 변바 오미크론 사태~

아내와 같이 집에서 가까운 광교산을 종주 등반 순차적 형제봉 까지 등반하며 건강을을 다짐하다.

형제봉 정상을 향하며.. 열심히 오르고 있는 아내~~광교산 중간지점에서..

보온병 따끈한 물 한컵으로 목을 축이며..추운 날씨 몸도 따뜻하게 녹여 보는 시간..

용인시 경계 형제봉으로 오르는 막바지 테크 계단을 오르고 있지요.(08시58분)

형제봉이 약 400m정도 남아 있습니다.   휴~~오늘은 유독 힘에 겹습니다.ㅋ~

형제봉으로 오르는 438개 테크계단..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때

핸드폰 사용 자제 뛰거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말것을 당부 합니다.

형제봉에 도착 직전..테크계단 끝 지점 입니다.(09시12분)

산행시에도 마스크가 답이다..대형 프랑카트 앞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광교산 형제봉 정상이 코 앞 입니다.

울퉁불퉁 암바위를 타고 오르며 쉼 호홉도 하며..오릅니다.

가정의 화평과 자녀들 자부..손자들 잘 되기만 을 기도하며..

섣달 그믐날~작은 돌탑위에 돌을 쌓고 마음속으로 기도하고 있는 아내!~

아름다운 금수강산 광교산이 멋지고 아름다운 것은

수원 화성 용인 시민이 멋지고 아름답기 때문 입니다.ㅋㅋ~

형제봉 정상 오르긴 전~앞에 피크닉 우산을 펼친 불법? 가판대 입니다.

컵라면과 함께 등산객들에게 간단한 안주와 막걸리를 팔고 있는 현장 입니다.↑

광교산 형제봉 도착 합니다.(현재시각 09시20분) 형제봉까지 약1시간30분 소요

늘상 광교산 등반하며 형제봉에서 인증으로 남기고 비로봉을 향해 내리막길로 접어 듭니다.

형제봉에서 비로봉까지 약 1.2km입니다.  테크계단 총 605 계단을 내리고 올라야 합니다.

광교산 비로봉으로 오르며 만나는 가파른 등산 길~테크계단 만만치 않습니다.

휴~~테크계단을 오르며..힘들어 하는 아내 조금 쉬었다 갑시다..ㅎㅎ~

비로봉 정상에 조금 못미쳐 김준룡장군 전승지 및 비가 있어 가 봅니다.

1792년 정조대왕 때 충양공(忠襄公) 이라는 시호를 받았다고 합니다.

정조가 수원화성 뿐만 아니라 나라의 많은 일을 하신 것으로 사료 됩니다.

비로봉 오르막 길로 들어 서면  오른쪽 암벽에 새겨져 있습니다.

忠襄公 金俊龍 戰勝地(충양공 김준룡 전승지) 김준룡이 싸움에서 이긴 땅.

丙子淸乨 公提湖南兵 이라고 돌 비석에 쓰여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지요.~↓

忠襄公 金俊龍 戰勝地(충양공 김준룡 전승지)라고 암석 바위에 새겨있지요.

광교산 비로봉을 찍고.."토끼재" 를 거쳐 시루봉 정상을 향해 오름니다.

토끼재 여기서부터 광교산 시루봉 정상까지 약 800m 남아 있습니다.

광교산 정상 오르기 전~ 명품소나무 위에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광교산 정상 시루봉..100m전 막바지 등산길~오르고 있습니다.

휴.,.거의 다 왔네요..현재 시각 10시 52분  여기까지 약 3시간 소요~

광교산 정상 시루봉 도착 입니다. (10시 57분) 약 3시간 07분 소요~

형제봉에서 정상인 시루봉까지의 산행길은 너무 추운 날씨 관계로 체력이

많이 소모돼 인내의 한계에 시험하는 저와의 싸움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산을 조아하고 마라톤을 즐기는 블로그 닉넴~산마조아 아마도 제가 이런 힘든 산행을

자주하는 것은 즐기며 고생한 다음~~ 짜릿한 쾌감이 전율을 흔들기 때문 아닐까요..

힘은 들지만 겨울철 등반 땀도 많이 흘리며 산행하며 정상 최고봉에 섰을 때

그 상쾌함과 호쾌, 통쾌함이 가져다 준 희열을 어디에 비교 할 수 있을까요.???

광교산 정상 시루봉에서 설 명절을 맞을 마음의 준비로 한것 쉼호홉도 하며..

정상 정복 기념 인증으로 남기며 새해에는 우리가족 건강한 한 해를 보낼 것을

다짐도 하며~동안 안좋은 일들 광교산 자락에 모두 내려놓고 편한 마음으로 하산합니다.

등산과 마라톤 속보로 체력을 강화하고 있는 필자 산마조아 말아톤.ㅎㅎ↑

광교산 사계 제2경 포토~존 에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광교산 정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겨울철 풍경..참으로 아름답기 그지 없네요.~~

노루목 대피소를 지나 토끼재를 경유하여 노루목 하산길에 접어 듭니다.

현재시각~~11시 05분

가파른 등산길 노루목 정상에서 하산하는 길목 입니다.

노루목~~하산하며 양지바른 쉼터에서 컵라면과 과일로 허기진 배를 채움니다.ㅎㅎ

11시 20분...점심시간? 맛있는 컵라면과 과일 과자!~입가심 블랙커피 한잔 마무리..

광교산 상광교..사방댐 하산 완료 합니다. 12시05분..

광교산 상광교..시내버스 13번 버스종점까지 하산 완료 합니다.

현재시각..12시 20분 등산 여행 총 소요시간 4시간 30분..감사!

2022년 새해 설 연휴도 끝나고..맛있는 떡 만두국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방문해 주신 산마조아 구독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늘이 벌써 새해들어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 "입춘" 입니다.

사랑하는 블친 이웃님들과 구독자 모든분들 방문 고맙습니다.

입춘대길 건양다경 (立春大吉 建陽多慶) 하시길 기원합니다.

긴 설 연휴가 이제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 왔네요. 그동안 마음의 흐트러짐도 가다듬으시고.

일상으로 복귀..하시어 업무에 충실 하실 것을 기원도 하며.. 코로나19 변바.. 오미크론 감염

바이러스가 우세화되면서 높은 전염력으로 확진자 발생이 급증하고 있으며 상당 기간 동안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 우리 국민들 슬기로움으로 건강관리 철저 감염 예방 차원

사회적 거리두기와 6명이상 집합금지.. 마스크착용 필수 코,입 가리고 외출하는 일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