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화

산수유 꽃망울이 터질듯 봄이 오는 길목

봄의 전령..

산수유 꽃망울 송글"탱글"


봄 기운이 완연한 화요일 오후시간..봄의 전령..산수유꽃 터질듯 말듯 송글탱글하게 부풀어 오른

산수유 꽃망울이  따사한 봄 햇살을 맞으며 지금이라도 곧 꽃잎과 수술이 피어 오를것 같은 느낌으로~



산수유 꽃과 수술이 지금 이 시간에도 시시각각으로 꽃망울이 터질듯.. 

봄이 오는 길목 봄꽃의 전령사 산수유 노랑 꽃망울을 담아보며..화사한 봄을 느낍니다.



서울 및 중부지방은 아직 조,석으로 찬 바람이 불지만 봄은 어김없이 우리 곁으로 찾아 오고 있지요.

대체적으로 따사한 이번주..매화,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벚꽃 등..봄은 제일 먼저 피는 산수유 꽃을 따라옵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 이번 주말부터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 되는군요.

일시: 2018년 03월 17일(토) ~ 2018년 03월 25(일) 까지..입장은 무료 입니다.^^*



남도의 봄을 알리는 전남 구례 수유꽃 축제도 열립니다. 

이번주말..3월 17일(토) 부터 25일(일) 까지 9일간..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란 주제로..

산수유마을을 비롯한 지리산 온천관광지와 산수유사랑공원 에서 개최됩니다.



산수유는..중국으로부터 도입되어 식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1970년에 광릉지역에서 자생지가 발견되어

우리 나라 자생종임이 밝혀진 약용수이며.산골짜기에 얼음이 풀리고 아지랑이가 피는 3월 중순경이면 화사한 황금색 꽃이 피어

약 보름 간 계속피게 되며 가을에 진주홍색으로 익는 빨간열매가 겨울 내내 붙어 있는 아름다운 관상수이다.



산수유꽃...암수한꽃으로 3 ~ 4월 잎보다 먼저 개화하고 노란색이며

꽃받침조각은 4개로 꽃받침통에 털이 있고 꽃잎은 피침상 삼각형입니다.



앙상한 가지에 잎이 피어나기 전

꽃망울을 터트리려고 대기 하고 있는 산수유 꽃망울.ㅎㅎ~ ↓







산수유나무 분포는 경기도와 강원도 이남에서 널리 식재되며..

잎은 마주나기하며 달걀형이고 긴 점첨두이며 넓은 예형으로 표면은 녹색이며

복모가 약간 있고 뒷면은 연한 녹색 또는 흰빛이 돌며 맥 겨드랑이에 갈색 밀모가 있다.



산골짝에 청솔모 어른 청솔모..먹을것을 못찾아 이리저리...배가고픈모양 입니다.

리기다 소나무에 잽싸게 기어 오르며..먹을 것을 찾는 듯..배가 홀쭉 하지요.ㅋㅋ~



산수유,매화나무 꽃망울을 촬영하는 필자를 유심히 쳐다보고 있는 임자없는 들냥이..

따사한 봄 햇살 받으며 곤하게 잠을 청하는 듯... 뒷 다리를 축 늘어뜨린 자세..들냥이~~ 야~~옹..!



꽃길 따라 물길 따라 섬진강 매화축제


2018 광양매화측제 기간 2018년 03월 17일 (토)~2018 년 03월 25일 (일)

전남 광양시 섬진마을 및 시 전역에서 개최 됩니다.


※산마조아 말아톤..촬영장비 짐꾸리고 개최기간 중 선택..여행겸 다녀올 계획입니다.^^



동탄신도시 주변 센트롤 파~크 공원주변에 식재한 매화나무에 꽃망울이 송글.ㅎㅎ

3월달 말~~4월 초순 경.. 하얀..분홍..아름다운 매화향기 그윽하게 필것으로 보입니다.



조팝나무 가지에도 새싹이 돗아나기 시작했네요.^^


새싹들이 음트며.. 봄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시즌 3월달 중순.. 3월달 들어 두번째 수요일 입니다.

수양버들 물들어 연록색 빛으로 버들강아지 움 텃고..봄꽃들의 향연..광양매화축제가 이번 주말부터(2018,03월17일~25일까지)..

봄꽃축제로 이어지는 한주간이 되겠네요. 산수유 꽃망울을 바라보면서..아름답고 화사한 봄맞이로 즐거움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