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동탄 메타폴리스 조형물 스케치

강물과 바닷물 꽁꽁~

대한 한파에 얼어 붙었다는 보도.. 

동장군 대한 추위속에 담아 본..동탄 메타폴리스 주상복합아파트 주변 조형물 들..



동장군 매서운 한파가 어디까정 왔나 초 망원경으로 가까이 살피고 있는 망원경 맨?ㅎ~


이번 한파는 다음주 27일까지 내내 이어질 전망 이란다. 강추위 속..집안에 꼭 틀어박혀 있기 무료해서

겹겹히 끼어입고 바로 앞에 있는 메타광장으로 카메라를 어깨에 살짝 들러메고 나가본다..춥긴 춥네요.^^



매서운 강추위 속에 무었을 유심히 관찰하는지 도무지 알 수 가 없는 지경..

아저씨 이 대한 추위에 끔쩍도 않는 상태 에서 지금 떨고 있지는 않는지~ㅎㅎ


예년에는 소한 추위때 대한 추위가 놀러 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설도 있는대..

올해는 정반대 일기로..소한 추위가 대한 추위에 놀러 왔다가 꽁꽁 얼어 붙었다는.ㅋ~



입가에 살짝 미소를 띄우며..열심히 들여다 보는 망원 맨..

대한 추위 잘 이겨내면서.. 따뜻한 봄이 오는 소식도 끌어 땡겨 보는 듯..

방문하신 이웃님들도,어깨를 활짝 펴시고 일상 업무에 충실 하시길~

이번 대한 추위가 지나고 나면..바로 2월4일 입춘 절기가 돌아 오지요.



동탄신도시 상업지역 북광장..

맛집들로 즐비하게 오픈해 있는 광장 중앙에는 밀짚모자를 쓴 맛돌이 맨.~

맛집을 골라 찾는 여행객으로 보이는 조형물이 추위도 아랑곳 없이 둘러 보고 있다.?



24절기 가운데 마지막 스물네 번째 절기 대한 제일(큰) 추운 절기를 말하지요.

농촌지역 농민들도 한시름 놓였을 겁니다..병해충이 모두 얼어죽어 금년 대풍도 기대 된다네요.



아빠를 따라 나온 어린이도 두툼한 방한복 차림으로 아장 따라 다는는 모습도.

점심시간에 식사 외출나온 사람들도..방한모를 뒤집어 쓰고..추위를 이겨 내고 있지요.

여전히 눂은 곳에서 맛집을 골라 찾고? 있는 맛돌이 맨/ㅎㅎ



맛있는 집을 찾았다는 기세로 전망대에서  뛰어 내려 올 듯..

바로 앞 생라면 집..따끈한 국물이 일품인 다이꼬 라멘 집!

아니면 味  참치 동탄점으로~

점심 특선으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는 동탄 북광장 상업지역 맛집들..



내려 올까 말까 망설이고 있는 맛돌이 맨.ㅎㅎ내려오기는 너무 높다고 하는대요.

촬영하면서 넘 추워서 바로 위 집..청요리 집에서 뜨끈한 짬뽕 으로 점심도 대체하고.

집으로 돌아 오는 길..



젊은 청춘 남녀가 사랑을 나누며..멋진 포즈를 취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가 봅니다.

이렇게 나란히 어깨를 보듬고 있는 사랑스런 모습이 얼마나 정겹습니.

오래 오래 이렇게 이런 모습을 유지 했으면..좋으련만..얼마나 갈지 두고 볼까요.



메타폴리스 광장 중앙공원에 설치된..젊은 연인의 한쌍..조형물..

얼마나 보기 좋은지 몇 컷 찍어 봤네요.ㅎㅎ~



오래동안 사랑하는 마음 변치말고..오손도손 평생을~~

둘이 하나되어..결혼도 하고 아들 딸 무지 낳아 잘 살기를 바래봅니다.



너희들도 오래 살다 보면  아래~ 노부부와 같이 늙어지기 마련이란다.

젊어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이 있지요...요즘 젊은 사람들..부모 의지하고..

놀고 먹는 실업인이 얼마나 많습니까, 일자리를 찾아 자기 행로를 찾아야 될 것 입니다.

지금 부모님들 평생을 고생하며 자식들에게 온 정성을 쏫아 부었는데..



이렇게 곱개 늙어 가면서 자식들 잘 되기만을 고대하는 노부부 동상 조형물..

나이들어 늙으막..이렇게 다정하게 포즈를 취한 보기좋은 모습..

하지만 그래도 무언가를 곰곰히 생각하며..고민에 빠져 있는 듯..울 해 보이지요.



손을 포개서 다정하게 아직도 남아 있는 노부부 사랑을 표하며..

다정 다감하게 앉자 있는 모습이 조금은 애처러워 보이는 듯 합니다.ㅎ~

 


춥고 덥고 따뜻한 사계절..젊은연인상~~늙은 노부부상!~~

래 오래 이 세상 없어 질까지 영원히 이 자리를 지켜 주시길..



바로 메타폴리스와 연계된 동탄제1기신도시 센트롤 파~크,중앙공원 

청춘남여 연인상과 노부부상이 있는 엔터6광장 입니다.



여름철 음악분수대로 이곳을 찾는 주민들에개 인기 있는 장소도

겨울철 깡~ 대한 추위에는 무형지물이 된 셈이죠.~~



동탄  메타폴리스 66층 주상복합아파트 입구와 외부에 설치된 조형물..

무슨 과 의미가 있는 조형물인지 안내판이 설치 되어 있지 않습니다.

추운날씨 그냥 재미로 감상하시고 추운데 언능 패스하세요.ㅎㅎ~



고사된 소나무가 잘려나간 흉물스런 모습과

뒤로 보이는 조형물의 고고한 자태를 잃었네요.



고사목을 살짝 비켜..

줌으로 댕겨 촬영한 조형물이 이제 빛을 발하고 있네요.



엔터6 백화점 정문 입구에 세워진 대형 도자기 조형물..

이 도자기 조형물을

촬영하여 몇년전 다음 블로그 베스트포토로 등극한 조형물 입니다.

☆ 다시보러 구경가기  http://blog.daum.net/shc77/250


어제도 오늘도 매우 또는 강하게 매섭게 춥습니다.

야외 풍경,일상, 야생조류, 사진 촬영도 출사하기 어려운 혹한 속에서..

출사는 자제 하시는 편이 낳을 듯 싶습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20도를 오르 내리는 금년들어 가장추운 날씨.. 추위가 풀리기만

고대하는 일기에 건강 잃지 않토록 유의 하시고 대한 추위 이겨 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