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화성동탄] 숯가마 터 탄요유적공원 산책

숯가마 터

동탄 탄요유적공원 둘러보기

 

동탄1신도시에는 센트롤 파~크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각 마을마다 소규모로 잘 조성된 소공원들이 있는데

신도시 착공 당시 대규모 숯가마터가 발견 됐었다네요.  삼국시대에서 통일신라시대 때 이용된 숯가마 터

현재 유적지 탄요공원으로 꾸며져 입주민들에게 공개된 이공원을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네요.주변 시설물과

  주변산책로...건강지압 보도를 한적하게 걷고 산책하면서..삼국시대 때 조성된 탄요유적지를 소개해 봅니다. 

 

 

화성시 동탄 제1기신도시내..단독주택부지 주변에 조성사업을 위한 공사를 하면서 발견된 장소는

바로 삼국시대 때 조성된 숯가마터 라는군요.. 현재는 이곳을 탄요유적공원으로 조성 입주민들에

공개 이용되고 있습니다. 함께 걸어보시면서 산책도 함 해 보실까요. ※ 탄요(炭窯)란? → 숯가마 ...

 

 

이곳 발견을 하고 기념으로 세운 탄요 기념탑 입니다.

탄요유적공원 중앙에 설치 되어 있더군요..

 

 

탄요공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산책하며

공원내부를 둘러 볼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로 입니다. 

 

 

이곳 동탄신도시는 여의도면적의 11배나 큰 신도시가 지난 2008년 준공 되었지요.

벌써 이곳으로 이사를 온지가 8년 이란 세월이 흘렀는데..이런 유적지가 발굴되어 

탄요유적공원으로 조성된 사실은 최근에 알게 되었네요.

 

 

동탄신도시 중앙로 즉.. 중심지에서 조금 떨어진 탄요길..

울 큰아들이 이곳으로 지난달 이사를 왔거든요.

그래 알게되어 이웃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이 돌계단으로 오르면 이곳 풍경이 시원스레 펼쳐 집니다.^^

 

 

돌계단으로 올라와 보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물들이 있더군요.

 

 

이 단독주택 부지를 조성하면서 발견된 탄요공원 주변 풍경입니다.

이길은 화성시 반송동 탄요길~!

멀리 동탄제2기신도시 아파트 신축 현장과 오산시가 보입니다.

 

 

 

탄요유적공원 중앙에 설치된 시설물 입니다.^^↕

그 주변에는 동탄 특수고등학교가 건립되어 있더군요.

 

 

 

탄요유적지 발굴하여 공원조성을 하면서 

유적지를 기념하여 세운 조형물과 정자 입니다.

 

 

우측으로 보이는 나즈막한 산이

지가 자주 오르며 산책하는 필봉(筆峰)산 입니다.

 

 

주일 오후 늦은시간

해가 서산넘어로 기웃 거립니다.

 

 

 

 

 

 

 

자녀들과 산책하며 쉴 수 있도록 조성된 탄요공원 

놀이시설과 그늘막도 설치 되었네요. 

 

 

탄요 유적공원 시설현황 및 유래..

주요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탄요공원

이웃님들과 같이 산책을 하면서 잘 보셨지요.ㅎㅎ~

 

 

이곳 탄요유적공원은..

시민의 편안한 휴식공간일 뿐만 아니라 개발로 인해 변모된

동탄 지역의 역사 현장을 보존한 소중한 유적지라고 소개합니다.

 

 

공원을 둘러보며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 오는 길목에..

주민들이 김장을 끝낸뒤 무청을 말리는 정겨운 장면 포착?ㅎㅎ

 

 

이 무청을 말리면..

우거지국 재료로 쓰이는 "시레기"가 되는거지요.

 

 

건강지압보도를 함 걸어 보고 싶었는데..

운동화 벗고 양말 벗기 귀찮아서 기냥 패스 했네요.ㅋ

 

 

발은 제2의 심장 이라네요.

소중한 발 관리 철저하게 해야 겠어요.ㅎㅎ

 

 

가을의 상징 빨간 열매들의 반란..

위~이 열매는 무슨 열매 인감요.?

아래~산수유 열매가 빛을 발하고 있지요..

 

 

 

초겨울 추위에도 끄떡없이 견디며 앙증맞게 달려 있네요.

 

 

 

 

 

 

 

가을을 떠나 보내기 아쉬운 듯 억새꽃 사이..

개망초 꽃이 아직 피어 있더군요,

 

 

 

 

 

 

 

 

 

 

해는 어느덧 서산넘어로 지기 시작합니다.

지는 태양 일몰을 바라보면서 내일을 기약합니다.

 

오늘은 절기상 대설(大雪)이지요..눈이 없는 대설 12월들어 첫주 월요일 입니다.

그렇게 매서운 추위는 아니지만 날씨는 영하권으로 차갑고 춥습니다.

감기조심 건강 유의 하시면서 보람찬 한를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