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광교산 사방댐 단풍으로 품은 아름다운 풍경!

광교산 등산여행..

사방댐 단풍으로 품은 아름다운 풍경!


경기도 수원시 등산인들과 산책객들이 즐겨찾는 명산.. 광교산 사방댐에서  등산로..

초입로 등산하면서 사방댐 주변 단풍길에서 마음의 평안과 자연의 신비로움 경관~~ 

저물어가는 늦가을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사방댐 연못의 반영과 어우러진  풍경입니다.



힐링의 명소..광교산 사방댐에서..바라본 정상의 중계철탑도 보입니다.

광교산 사방댐 연못에서는 황금,비단 잉어들~~

한가롭게 먹이를 찾아 지느러미를 돌려치며 사방댐을 방황하고 있나요.ㅎㅎ



늦가을 나뭇잎들도 단풍 낙엽되어 하늘 하늘 정처없이 연못으로 날아 듭니다.

황금,비단 잉어들도 덩달아 먹이감이 날아 드는지 모두 모여 입을 벌리며 쩝쩝대고 있네요.ㅋ~



산마조아 말아톤 블방을 자주 찾아 주시는 절친한 블로그 칭구의 댓글로..한만디!~ㅋ..


노랗고, 빨갛고, 어쩜... 어쩜....

이렇게 고와도 되는지...꽃 보다 더 아름다운 단풍에 한방 먹은 ㅈㅇㅁ 입니다 캬 ~~~
감탄사만..
직접 보시고, 담으신 말아톤님 가심이 두근두근 하셨지요. 진짜, 진짜 단풍이 끝내주는 광교산 입니다. 햐~



깊어만 가는 늦가을..광교산 사방댐까지 올라 주변에 절정을 이른 단풍꽃도 담아내면서

높지도 얕지도 않은 아름다운 광교산..사방댐 연못가에서..상쾌함은 물론,마음의 힐링(치유)까지..

산마조아 말아톤..본인도 마음의 치유도 하며 담아봅니다. 아름다운 광교산 사방댐 연못..즐감 하세요. 



가을철 단풍과 함께~숲과 계곡이 어울어진 마음을 치유(힐링) 산행하기에 참 좋은 광교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코스별 산행시간은 얼마든지 조정할 수 있으나 약 2~4시간 정도 등반  수 있는 코스로 산행하며 즐길 수 있는 광교산 입니다.



사시사철~~사계절 느무 아름다운 광교산..

힐링의 목적과  가족 친구 연인사이 우의를 돈독히 해주는 산행은 몸과 마음을 튼실하게 해 줍니다.



광교산 사방댐 연못에서 한가롭게 부부애를 표출하며 노니는 흰뺨검둥오리 부부도 관찰 되더이다.^^



광교산 사방댐에서 상광교 버스종점까지 하산하며 담아본..

수도권 시민들의 안식처 광교산 사방댐 연못에서 바라본 중계철탑이 보이는 정상의 풍경 입니다.



가을빛 곱게 물드는 단풍 길..광교산은 자락을 넓게 벌리고 수원을 북에서 싸안고 있는 형세를 한 수원의 명산이기도 하지요.

주위에 큰 산이 없는 평야지대에 위치한 수원.. 광교산은 때에따라..수원시민들에게 식수를 대주는 역할을 해온 고마운 산 이기도 하지요.

광교산은 산의 높이에 비해서는 인근의 백운산과 함께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덩치가 큰 산이기도 합니다.



광교산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신봉동과 수원시 장안구 상광교동에 걸쳐 있는 산 이지요.

광교산으로부터 북쪽으로 관악산이 있고 시루봉에서 바라본 서쪽에는 제일높은 능선 수리산이 있습니다.

이길로 등산하면 노루목과 절터로 오르는 쌍갈래 등산길이 나오지요.



은 단풍잎새를 즐감하며 떠나려는 늦가을 정취 만산홍엽으로 물든 아름다운 단풍을 바라보며,

행복한 주말로 이어지는 전국 산야가 불타는? 불금.. 가족과 함께 해피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광교산의 맑은 계곡물이 모여 만들어진 사방댐 옆길은 갈대꽃이 만발하여 등산인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등산하며 하산 후 단풍잎 낙엽되어 떨어져 쌓여있는 모습을 보며..가을의 끝자락 임을 인지 할 수 있었지요.


어제부터 개막한 가을단풍의 절정을 이룬..전남도 장성 "제22회 백양 단풍축제"가 11월11일까지 진행합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아내와 함께 동행 취재 차 다녀옵니다.아름다운 내장산,백양사 주변의 단풍꽃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