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곤지암] 화담숲 가을의 끝자락 힐링여행

늦가을 풍경이 고이 담긴 화담숲 여행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광활한 규모의 화담숲  만추의 단풍잎이 마지막 향기를 뿜어 대는 화담(和談)숲..

주말..섬기는 교회 하나님의 일꾼들 장로님,안수집사님과 함께 가을의 끝자락..

떠나는 아쉬움을 달래며 횔링하는 아름다운 숲길에서 호상간 화합하는 대화로 즐거운 일정을 보내고 왔습니다. 



우리 일행은 정문 입구에서 부터 여행객들을 실러 나르는 리프트를 이용하지  않고 차량으로 매표소까지 올라 왔지요.


이곳 곤지암 화담숲은 41만평 면적에 4300여종의 식물이 서식하는 생태수목원 입니다.

구본무 LG회장의 호인 "和談" 그대로 명칭으로 따왔다.고 하지요.

각 주제별로 이끼원,단풍나무원,암석원,반딧불이원,수국원, 등.. 18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민물고기와 곤충생태원이 각각 한동씩 추가되어 여행 방문하는 고객들을 맞아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더군요.



주말 이른아침에도 불구..수많은 입장객들이 입장권을 사기위해서 길게 줄을 서있는 모습 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주말 교회 봉사하시는 장로,안집님들과 함께하며.. 가을마다 울긋불긋 온 산이 만산홍엽으로 물들은 단풍은 지고 있었습니다.

단풍과 억새, 야생화가 어울러진 숲길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게 이야기 꽃을 피우며  즐거운 화담(대화)로 힐링도 하면서..

입장권을 구입 화담숲 산책로를 따라 입장하며..

담아본 풍경사진들을 이웃님들과 함께 감상하며..새롭게 시작되는 한주간도 즐거운 일정되시길 바랍니다.^^



※화담숲 입장요금 : 성인 9,000원 ,청소년, 경로 7,000원 , 어린이 6,000원.
※모노레일 : 성인 4,000원 ,청소년, 어린이, 경로 3,000원.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곤지암 화담숲..200년 이상된 천년단풍나무,(둘레 250cm) 앞에서 화담숲 방문여행 기념으로 남기며..


주말 교회 봉사하시는 장로,안집님들과 함께 늦가을 떨어지는 단풍 낙엽사이를 거닐며 가는가을 아쉬움과 더불어..

주변의 아름다운 풍!

단풍과 억새, 야생화가 어울러진 숲길에서 함께 소통하며 일년동안 수고한 덕담도 나누는 화담으로 꽃피우며..

힐링하는 즐거움과 함께 화담숲을 방문 기념인증으로 한폭의 사진을 남기며.. 완만한 숲산책길을 걸어 봅니다. 



담숲으로 입장 하면서..  화담숲으로의 초대 팻말앞에서 기념사진으로 남기는 집사님!~

푸른 가을하늘 아래 소담한 가을꽃, 울긋불긋 단풍과 함께 즐기는 늦가을 나들이 ? www.hwadamsup.com



정문을 입장하며 제일 먼저 보이는 할머니한테 쫓겨난 매화나무 장독대가 보입니다. ※수령 100년 이상..

전남 구레와 순천 사이 작은 마을에서 이사온? 매화나무는 매실이 많이 열려 떨어지는 소리에..

잠을 못이룰 정도 였다고 합니다. 꽃을 피었을때는 매화나무.. 열매를 맺었을때..매실나무라고 한다지요.^^



매화나무 장독대를 담장 앞으로

천연기념물 원앙들과 비단꽃잉어가 노니는 작은 연못가에서..



예쁜 원앙 가족들이 선사하는 평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연못입니다.

화담숲 마스코트 원앙.. 넘 귀엽지 않나요.

한참을 바라보며..기분좋은 느낌으로 이곳을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 잘 했다고..ㅎㅎ~



원앙과 비단꽃 잉어가 사랑을 나누는 장면 포착..

서로 입 맞춤을 하고있는 순간포착 입니다.ㅎㅎ~



이 연못에는 천연기념물인 원앙 여러 마리가

금붕어와 한가족처럼 사랑?을 나누며 지내고 있더군요.



민물고기생태관과 원앙연못을 나와 언덕을 오르면서 본격적인 가을철 힐링산책이 시작됩니다. 

특히 늦가을 아름다운 정취도 감상하면서..산책로로 들어서는 화담숲은  가을 단풍이 곱기로 유명하지만

낙엽이 쌓인 운치있는 길을 걸으며 이곳을 여행 방문한 산책객들을 즐겁게 해 주고 있더군요.



출발지점에는 어린이와 노약자를 배려한 모노레일도 있는데요. 노약자가 아니라면 등산하는 기분으로 산책하기를 추천합니다.

물론 모노레일도 재미 있겠지만, 사계절 미묘한 풍광을 걸으면서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것이 몇 배 더 감동적 아닐까요?



수양버들 나무처럼 축 쳐진 소나무~~

일명 수양소나무라고..이름표가 붙어져 있네요.

앞산의 마지막 단풍이 감성적으로 가을의 끝자락이 아쉬운 듯 그 고고한 자태를 뽐내고 있더군요.



팔랑팔랑 춤을 추며 천천히 떨어져 내리는 단풍 나뭇잎이 수북하게 쌓인

낙엽길을 것고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게는 충분하더군요.



어느덧 산 중턱까지 오르게 됩니다.

곤지암 화담숲은 17개의 테마원과 이어진 5km의 숲 속 산책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기서부터 숲속산책길 1코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출발지점에서 같은 장소까지 하산하는 시간은 약 2시간 소요됩니다.



소망돌탑을 돌아 가면서..이곳 주변에 마련된..

대화의 광장이 보입니다.



돌탑옆 산책로 여러곳에는..집에서 장만해온 음식들을 먹고 마시며.

화담을 할 수 있도록..식탁과 벤치가 마련되어 있더군요..배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던데요..



어느덧..모노레일 승강장 상부 전망대에 오르게 됩니다.



붉은 단풍 사이를 오르는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을 유심히 살펴보는 우리 일행들..

즐겁게 산책하며 아름다운 단풍잎을 배경으로 가는 가을 아쉬움에 산책객들의 셀카 촬영으로

여행하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 산책객들 중..수원 정자동 화산교회 성도님들과 만나게 됩니다.



모노레일 열차가 도착하는 동시 우리 일행도 정상까지 모든 관람을 마치고..



수원 화산교회 성도님 일행들 아름다운 힐링여행 기념으로 촬영하는 모습을..

살짝쿵,,옅에서 담아보면서..

집사님들의 아름답고 활기찬 포즈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상쾌해 지더군요.^^



금년 단풍은 지난주를 고비로 낙엽이 바람에 실려가는 소리에 귀 기울여 보면서..

자주 내리는 가을비를 맞으며 이제 서서히 낙엽 지어 땅으로 떨어지며 올 가을은 이렇게 떠나갑니다.



수원 화산교회 성도님 기념으로 포즈를 취해 달라고 부탁 수즙은 듯 미소지으며 응해 주시네요.

눈동자가 맑고 예쁜 아름다운 꽃미녀...아가씨 집사님..감사합니다.^^~



순수한 아름다움을 클로즈업 한 꽃미녀 촬영분..

뽀샵 처리하여..아름다운 모습을 더욱 돗보이게 표현 하였는데..ㅎㅎ



수원 화산교회 집사님들 이 블로그를 방문 감상하신 분이 계시다면.. 하단부.. 이 글을 에서..

메일 및 블로그.카페로 스크렙 하실 수 있도록. 열어 놓았으니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공감버튼 클릭 및 방문흔적 댓글로 남겨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자작나무 숲을 지나 옆으로 평탄한 길을 가면 모노레일 승강장..산책로 정상에 도착합니다.

모노레일 승강장에서 전망대를 거쳐 하산하게 되는데요. 내려가면서 아름다운 테마원들을 만나며..

마음속으로 힐링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대화(화담)은 계속됩니다.^^ 



화담숲 정상 모노레일 종착역 입니다.

예쁜 안내원이 우리 일행에게 이곳 화담숲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주더군요..

감사하여 기념으로 포즈를 취해 줄것을 부탁하니 수즙은듯..미소지어 주네요.^^

감사합니다.^^*



화담숲 정상에 조성된 작은소나무 동산 입니다.



사계절 산책 코스로 곤지암리조트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화담숲’ 여행을 추천합니다.

곤지암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설립한 수목원으로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300여 종이 있고

단풍나무원, 수국원, 수련원 등.다양한 테마 정원과 잘 가꿔진 산책로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200년 천년단풍나무 화담숲 입구에서

산마조아 말아톤 포함 8명 모두 화담숲 방문 기념..인증으로 남기며.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칩니다.^^



서울,수원화성,인근 수도권 위성도시에서 약 1시간 정도로 더욱 가까워진 덕분에 올해는 더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화담숲 제1코스 숲속산책길에 이어 3부에 걸쳐 테마원으로 하산하며 담아낸 아름다운 풍광들 차례로 포스팅 합니다.

11월의 끝자락 새롭게 시작되는 월요일 한주간도 기분좋게 출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