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경남 산청 여행 고즈넉한 사찰 수선사..

 

아내와 함께한 부처님 오신 날 황금연휴 기간 중 남부지방 여행 코~스 중 한 곳. 경상남도 산청 "수선사"인생샷으로

유명세를 떨친 조용하고 한적한 사찰 많은 여행객들로 인산인해 촉촉하게 대지를 젖셔주는 단비? 태풍 영양으로

연휴기간 3일 동안 많은 비가 내렸지요. 산마조아 바른셈 메니져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하는 아내 덕분 고마운 마음

한아름 듬북 안고 다녀온 즐겁고 행복한 여행지 우리나라 영, 호남지방의 유명한 사찰 및 관광지를 1박 2일 동안!~

전남 구례 사성암에 이어 다음 목적지 경남 산청군 소재 고즈넉한 "수선사"를 여행하며 담아낸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리산 웅석봉 아래 자리한 조용하고 고즈넉한 사찰.. 절.. 수선사는 여경스님 혼자

30여 년간 가꾸고  관리해 온 작은 사찰입니다. 전통과 자연..현대 감성이 조화를 이룬

사찰 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이곳을 찾은 여행객의 감성은 작지만은 않은 듯합니다.

 

※시절인연 이란→ 불교의 업설과 인과응보의 설에 의한 것으로 사물은 인과의 법칙으로 인해서

                              특정한 시간과 공간의 환경이 조성되어야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경남 산청 대한불교 조계종 수선사 절.. 사찰

○주소: 경남 산청군 산청읍 웅석봉로 154번 길 102-23  ○전화번호 ☞ ☏ 055-973-1096..

※입장시간→  09:00시~17시:30분까지... ※연중개방.. 무료입장입니다.

 

수선사의 최고의 인기 있는 장소 고목과 나무판대기로 다리를 놓은 낭만적인 장소..

"시절人蓮" 연못입니다. 이곳에서 인생샷을 찍는 여행 관람객들로 북새통.ㅎㅎㅎ~~

나무다리가 세월이 지나며... 견뎌내지 못하고 회색으로 변해 있더라고요. 삐그덕.. 불안 불안.ㅋ~

 

※시절인연 이란→ 불교의 업설과 인과응보의 설에 의한 것으로 사물은 인과의 법칙으로 인해서

                             특정한 시간과 공간의 환경이 조성되어야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너무 정갈하고 아름다운 사찰 수선사 하루 방문객이

3천 명이 넘는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되어 있다고 소개합니다.

 

연못 가운데 화초를 심을 수 있도록 나무펜스로 설치해 놓아 있더군요.

드라마 "왕이 된 남자" 촬영지로 알려진 산청 수선사의 초여름 풍경입니다.

 

행복한 부인 아내도 삐그덕 거리는 나무다리에서 인증으로 남겨 봅니다.

아름다운 사찰 경남 산청군 소재 수선사 한 번쯤 방문 여행지로 강추합니다.

 

노랑붓꽃 아이리스와 어우러진 연못 속 백수련도 곱게 피어 있지요.

한국관광공사 선정 2020 언택트 관광지 백선에 오른 유명한 사찰이라고 소개합니다.

 

수선사(修禪寺)는 경남산청군 산청읍 내리 지리산 동남쪽 마지막 봉우리 웅석봉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창건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깊은 산중에 있는 절도 아니지만 수려한 주변풍경에 매료된 수선사입니다.

 

수선사 경내 구색이 잘 꾸며져 있어 한국 사찰 중 손꼽을 만큼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사찰로

sns.. 인터넷과 입소문을 타고 수많은 관광객들로 줄지어 찾아드는 곳으로 유명세를 탔다고 전 합니다.

 

커피와 음료 차도 마시며 한적하고 아름다운 사찰 수선사 경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3층 카페도 있더이다.

 

수선사 경내 어느 위치에 서서 바라보아도 중심이 되어 주는 예쁜 연못..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어  연실 폰 카메라에 담아내기 여념 없는 행복한 아내..

 

3층 커피와 음료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 입구에서 이곳 방문 기념으로 남깁니다.

 

여경스님 혼자서 다듬고 세운 아름다움이 피어있는 고즈넉한 사찰 수선사 전경입니다.

공들여 가꾼 스님 덕으로 마음이 정화되고  힐링하고 다음 여행지로 떠나게 되는 절 수선사에서..

 

백수련과 노랑붓꽃으로 가득한 힐링 여행지 한국의 美... 아름다운 사찰 수선사 절 감상 잘하셨나요.??

경남 산청 수선사는 작고 예쁜 연못과 분위기 있는 카페가 있어 이곳을 여행하는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 사찰 연못을 바라보면 마음을 다스리는 心자 모양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 주지 스님의 철학대로 마음이 안정된 고즈넉한 여행지 묵묵히 산청 수선사 경내를 관리하던 스님을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도 느끼며 돌아본 산청군 소재 아름다운 사찰 수선사 절 포스팅 소개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