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강원 평창 발왕산 평화봉 정상!

 

☆하늘을 넘어 태양에 닿다 평창 발왕산 평화봉 정상!

 

강원도 평창 세번째 여행지 용평리조트 발왕산 정상 모나파크 스카이웨이 하늘 창공위로 날아올라

하늘을 넘어 태양에 닿을 만큼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고.. 평창산림문화 8경을~ 아내와 처제 처조카

함께 신명나게 돌아보면서 생에 두번다시 없을만큼 유유한 멋과 상큼한 자연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발왕산 정상에 조성된 발왕산 스카이워크에서 아내가 선착으로 올라

평창산림문화 8경 일대 풍광을 감상하며 환희의 멋진 감성이 느껴진다네요.ㅎㅎ

 

 발왕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네요.

숲해설가에게 산과 희귀 나무에 이야기 듣기 발왕산의 청정한 기운 속에서 우리가족 즐거운 표정들.. 

 

발왕산 해발 1500m의 강원도 용평 발왕산 정상에 동해안 바다와 하늘이 닿는?

스카이워크가 작년 2020년 5월에 개통하고 탐방객들...짜릿한 순간을 맛보고 있지요.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공중에 떠있는 사장교 형태로 설치되어 있으며..다리 길이 64m이며

스카이워크 통로 끝에는 25.8m 너비의 중앙하늘광장으로 조성되어 있어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발왕산 정상은 일출과 일몰의 장소로도 관광객 에게 사랑 받았던 곳 이란다.

발왕산은 왕이 태어날 기운이 있는 산이라 하여 발왕산이라 칭해 졌다고 전해집니다.

 

강원도 평창군의 명산인 발왕산 기슭에 위치한 리조트로 ‘한국 스키의 메카’로 불려집니다.

우리가족 일행은 용평 리조트 그린피아 본관 808호에 입실 하룻밤을 지낸 후...

 

아침 조식에는 부페식으로 맛있는 아침을 먹고...주말에는 09시 관광 케이블카 탑승장으로 이동..

※평일은 관광 케이블카 탑승 시간은 10시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에서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의 ~ 용평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출발~ 우리나라에서 12번째 높은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 캐슬

하차장에 이르는 18분 동안, 헬기타고 하늘을 날아 오르는 듯 스릴을 느끼며 올라갑니다.

 

발왕산 평창산림문화 8경..탐독하시고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발왕산은 한류 드라마 "겨울연가"의 메인 촬영지이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발원지로 정상 봉우리를 평창 평화봉이라 명명 되었답니다.

 

강원도평창,,,용평리조트가 자리한 해발 1,458m의 발왕산은 아름다운 희귀목과

야생화가 살아가는 생태 여행지로 발왕산 정상 하늘정원따라 평창 평화봉까지 올라 봅니다..

 

새해 일 년의 소원을 빌고 바다와 하늘을 우러러 맞이하며 소원을 기원 했던 곳

세계적인 명물 강원도 평창 용평 스카이워크 타워가 그 기능을 발휘하고 있더이다.

 

발왕산 평창 평화봉으로 오르는 바램 길..모든 장애와 역경을 딛고

정상에 오르듯이 간절한 바램이 이루어지는 결실의 기운을 품고 있는 길입니다.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강원도 평창..발왕산 평화봉 정상으로 가는 길~~

나뭇잎과 마가목 열매들도 울긋 불긋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발왕산 평창 평화봉(1,458m)에서 처제 처조카..함께 인증으로 남깁니다.

강원 평창군은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인 평화 올림픽을 기념하고 평화의 발원지라는

상징을 담아 평창군 발왕산 정상을 ' 평창 평화봉"으로 지명을 제정했다고 합니다.

 

왕의 날 기운의 산 평창 발왕산 기세 등등..한바퀴 돌아 봅니다.

벌써 낙엽이 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세월 참 빠릅니다.ㅎㅎㅎ~

 

발왕산 발왕수 도착~ 각 물줄기 별로 한 모금씩 마셔봅니다.

 

발왕산 생명의 물 발왕수 우리나라 최고의 높은 곳 에서 솟아나는

천연 암반수로서...순백의 맑고 깨끗한 청정 생명수 입니다..한모금씩 마시고 가세요.^^

장수의 물... 지혜의 물... 사랑의 물.... 줄기마다 그 물맛도 다름니다.ㅋ~

 

서울대학교 정문에 세워진 탑과 비슷한 나무 목..서울대 나무..

자연의 신비로움도 느끼며..서울대 나무에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발왕산(發旺山)은 대관령면과 진부면에 걸쳐있는 해발 1,458m의 산

1910년부터 발왕산 올림픽 코스와 파라다이스가 있는 곳..아름답지요..

오늘 아침에는 가랑비와 운무와 안개로 발왕산 전망 앞을 가리지 못했지만..

기도하는 마음으로 날씨가 청명하게 개이기를 기도하며 올라..

1시간 여 만에 놀랍게도 파아란 하늘로 활짝 개였네요.기도 제목대로 이루어 질지어다..

 

빨,주.노,초,파,남,보~ 일곱가지 무지개 색갈 의자에 앉아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손을 들어 오!~하나님! 감사합니다.^^* 

 

발왕산 산자락에 여덟 양지가 있어 평화와 번영의 길지라 하여 팔양산(八陽山)이라

부르기도 했구요~강원도 평창은 이름 속에 평화라는 뜻이 존재해 있다고 합니다.

점진적으로 비구름과 안개 운무가 사라지기 시작 합니다.. 아이~~조아라~ㅎㅎ♬

 

따라서 평창(平昌)이라는 지명을 그대로 풀이하자면 평화와 번영이란다.
평화롭다'는 의미의 평(平)과 창성,흥성한다 는 뜻의 창(昌)이라는 글자의 조합입니다.

 

나를 대박나게 하는 산 발왕산 전체의 테크길로 접어 들어..

고사목과 8왕눈이 주목이 잔재해 있는 곳 탐방하며 돌아 봅니다.

 

강원도 펑창군 발왕산 탐방 고사목과 마가목 빨간열매 주목이 산재 되여 있는

아름답고 희귀한 고목들.. 세월의 고난을 이겨내지 못한 풍경이 펼쳐진 정상에 서다..

 

지혜로운 수호동물 왕수리 부엉이의 보금자리에서...

마지막 데크 길 부엉이 보금자리에서 보듬으며 인증으로 남기고 있는 아내!~~

 

대한민국 최고 수령..천팔백년의 역사를 지닌 아버지 왕주목 앞에서..

대단하다는 말로 말문이 막혀 버리네요..아내는 왕주목 곁에서..두손 번쩍들고,인증 샷~~

 

발왕수 이끼가든을 마지막 종착점으로 오늘의 발왕산 탐방~~ 등산 여행기 마칩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평창 여행기 필독 감상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아내와 처제 강원 평창 발왕산 탐방 등산 여행~ 행복&즐거움 만끽하고..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산야를 가리키고 있네요.^^~

 

발왕산 모나파크 드레곤 케슬 관광 케이블카 하차장 정거장...입구 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발왕산 정상을 모두 돌아 보고 즐거운 마음을 새기며~~

케이블카 내부에서 바라보는 용평리조트 그린피아 숙소로 시원시원 내려 갑니다.

 

사랑하는이웃님들..평창 발왕산 정상 평창 평화봉 까지 시원 상큼 신비로음에 감상 잘 하셨나요.

주말 전야 불금입니다,코로나19 감염 속도가 지속적으로 네자리 숫자 줄어 들고 있지 않습니다.

이럴때 일수록..감염 수칙 철저 마스크 착용 필수..가족과 함께 주말을 이용 힐링 여행 목적으로

무료함과 답답함 心身을 치유하고 펼 수 있는 곳으로 다녀오는 행복&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