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충남 홍성 오서산 억새꽃 물결에 반하다.

날씨도 쾌청한 주말 날씨 억새꽃이 아름답고 눈부시게 핀 "충남 보령시,청양군,홍성군" 에 걸쳐 있는 산

수원 화성을 새벽 05시20분 출발 서해안고속도로 아침 상큼한 공기 가르며 충남 홍성군 상담 주차장에

오전 06시50분 도착.. 전 날 까지만 해도 간간히 내린 비도 그치고..주말 청명한 가을날씨에 먼저 도착한

지인 부부와 합세 까마귀의 보금자리 라는 뜻을 지닌 억새꽃 물결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오서산(烏棲山)

등산로 상담마을 전원 들녘의 정감있는 농촌마을 어귀로 돌아 오르는 오서산 억새꽃 등산여행기 입니다.

 

서해바다 등대' 라고도 일컷는 오서산, 10월에는 가을 등산 여행지로 은빛물결 일렁이는

억새의 향연을 즐기려는 등산객들 아침 일찍 한두명씩 오르는 등산인들과 함께 오릅니다..

 

서해 바다를 내려다 보는 조망과 충청지역의 억새꽃 명산으로

10~11월 사이 가을철 유명새를 떨친 오서산 억새 등산여행기 입니다.

 

충남 홍성군 상담주차장 오서산 산촌마을센터 등산로 입구~

한적한 등산 초입 피톤치트 흠벅 마시며 오서산 정상 해발791m 까지 출발 합니다.

 

상담주차장에서 정각 07시 등산 시작~사찰 정암사 옅길에서 부터 1,600 계단을 이용~

정상까지 또다른 추억의 한페이지를 장식하고 남긴 오서산 등산여행기 시작 합니다.

 

한적한 홍성군 정암 농촌마을의 정겨운 전원의 아름다운 풍경에 편안하게

필자 마음을 빼앗아 가는군요..조용한 농촌 시골마을에서 심~쿵! 살고파라.ㅎㅎ~

 

충남 홍성군 오서산 억새 산행을 위한 등산 여정..

상담주차장을 출발해서 임도길 따라 한적한 오솔길로 접어 듭니다.

 

상담주차장을 출발해서 여기까지 700m 올라 왔네요.

정암사로 오르는 등산로를 선택,,계곡길 따라 약 900m까지 일단 올라 갑니다.

 

쉰질바위 등산로와 정암사 방향 1,600계단 등산길로 가는 3거리에 도착~

오서산 등산 안내도를  유심히 살피고있는 아내!~

우리 등산팀은 정암사 사찰 방향으로 결정하고 오르기 시작 합니다.

 

※충남 홍성군 청양군 보령시에 걸쳐 있는 오서산 등산 여행 일정~

 

○일시 ☞ 2021년10월 23일(토요일) 오전07시00분 충남 홍성 상담주차장 옅길 등산로 출발~

○누구와 ☞ 로뎀등산팀 회장대행 부부.. 산마조아 말아톤 부부 총4명~ 

○등산코스 ☞ 상담주차장 07시 출발→정암마을 임도길 →정암사 →1600계단 등산로 입구→ 오서산 전망대

                   오서산 홍성 정상석→보령 정상석 → 점심 도시락 시식 후→ 상담주차장으로 회기 하산→

                   상담주차장 13시15분 도착 하산 완료 (휴식 점심식사 억새꽃길 포토존 기념촬영 시간 포함) 약 6시간. 

 

충남 홍성군 오서산 정암사 사찰 입구.."범종루"라 쓰여 있는 2층 루각으로 되어 있으며...

오서산 중턱에 위치한 정암사는 전형적인 시골 사찰마냥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속인들의 교화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신 주지스님 덕분에 제대로된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정암사 사찰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광천읍 오서길 625..

 

숨겨진 정암사는 산비탈에 돌 축대를 높이 쌓아 조금 위태롭지만 아침 일찍

가을빛이 완연한 정암사 살짝 들려보고 바로 오서산 등산로 1,600 계단으로..

 

정암사 일주문 앞 화장실 건물 바로 옆에서 시작되는 계단이 오서산의 산행길...​

데크계단이 불편하면 엣길을 이용,  전망대까지 1,600계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잠깐!~ 여기를 보세요..정암사에서 부터 전망대까지 1,600계단..

테크계단이 블편하면 엣 등산길을 선택 하라는 문구가 이채롭습니다.

 

충청남도 홍성군 상담주차장에서 2,8km를 올라 왔네요.

여기서 부터 힘겨운 깔닥 등산로..데크계단으로 되어 있는 등산로..

 

충남 홍성 오서산 정상을 향해 1,600계단을 힘차게 올라 갑니다.

 

1,600 계단을 모두 다 올라 왔다고 환호하는 울 등산팀..

그런대 아직 아니올시다 아직 1,000계단도 못 올라 왔네요.ㅎㅎ

 

오르고 또 오르다 보면 언젠가는 오서산 전망대까지 올라 갈 수 있겠지요.

휴~~가쁜 숨을 내 몰아내며 잠시 쉬어 갑시다..

널직한 큰 바위 옅으로 통천문 인가요..발에 대한 감사 포즈로 한컷 남깁니다.

 

오서산 전망테크 도착 직전 싸가지고 온 간식 시원한 배 한조각씩에~마른 목을 축이고..

간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여명..멀리 보이는 서해바다와 당진 화력발전소?가 조망됩니다. 

 

까~꿍~~서해바다의 세찬 바람에 견디며 모진 고난을 겪었을 명품 소나무..

기형?~으로 멋지게 자란 소나무 숲길이 운치가 있어 기념으로 촬영 남깁니다.

 

어느덧 정상에 가까워 집니다. 1,600계단을 모두 올라 전망테크에 도착합니다..

현재 시각 09시 20분..이곳에서는 천막이나 텐트를 치면 아니되옵니다.

홍성군!~~오서산 전망테크~~이용 안내 문구를 필독 하시고 넘어 가세요..^^~

 

오서산 정상으로 오르기 전..멋진 암석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아내..

얏  호!~~ 아름다운 오서산 눈부신 은빛 물결!~~억새꽃에 반해 버립니다.

 

아침 일찍 인지라 약간의 안개가 낀 서해바다 운치 있는 풍경을 바라보며..

방문하신 모든분! 몸과 마음 힐링도 하고 쌓였던 스트레스도 날려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디든 여행을 꼭 함께하는 좋은사이..아내..충청남도 홍성군,청양군 보령시에 걸쳐 있는 산 

억새꽃 아름다운 오서산 정상 바로 아래 암석 봉우리 위에서 손을 들어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ㅋ~~~

 

정상에 보이는 억새 군락지 작년까지만 해도 억새 축제를 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로 인해 축제는 취소된채 은빛물결 억새꽃을 즐기고 있는 울 등산팀!~.

 

오서산 억새는 정상부에 약 2km 이어지는 능선 입니다.

가을바람 따라 하늘거리는 아름다운 억새꽃 풍경이 장관이지요.

오서산은 충남 서해안 인근에서 가장 높은 산 이라고 합니다. 억새 물결 일렁이는

정상에 올라 서해바다 망망대해를 조망하며, 오서산의 가을 억새를 만끽해 봅니다. 

 

아내와 함께한 지인 부인과 은빛 물결 억새꽃 사이에서 포근한 마음 내려 놓습니다.

 

오서산 정상입구..까마귀봉 돌탑에서 인증으로 남기는 아내..

너무 기분좋아 힘차게 손을 들어 포즈를 취해주는 고마운 아내!~

 

sns를 통해 오서산 등산 여행기 보아오던 억새와 어우러진 풍경사진 입니다.

산마조아 필자도 한컷 담아내면서~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 오는..아름다운 View 영원히 잊지 못할 것 입니다.^^~

 

어느덧 오서산..홍성군 정상 가까이 다가 옵니다..

현재 시각 10시 30분,,사진찍고..간식타임 휴식 포함 정상까지 3시간 30분 소요~.

오서산은 홍성군과 보령시 청양군에 걸쳐있는 산으로 정상 표지석이 두 곳에 서 있더이다.

 

충남 홍성군 오서산 억새풀에 스며드는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생각하며~

오서산 정상 표지석에서.~아내와 함께한 지인과 기념 인증하며 남겨 봅니다.

 

충남 홍성군 오서산 정상 표지석(1) 입니다.

산마조아 말아톤 아내와 로뎀등산 회원 부부 인증으로 남깁니다.

 

오서산 충남 보령시 오서산 정상까지 아직 800m 남았네요.

 

노을과 억새가 아름다운 오서산!~~ 오서산은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백두대간 지령산맥으로.. 금북정맥의 최고봉..790.7m 이며~ 충남 홍성군..보령시 청양군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수채화 같이 펼쳐진 은빛억새 물결을 자랑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가을에 제일 아름다운 산 충남 오서산!~~~

은빛 억새물결 사이 어쩌면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 있는지..이 멋진 풍경에~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는 울 회원들... 인증샷으로 시원하게 웃음꽃도 날려 봅니다.

 

아침햇살 역광으로 은빛 믈결로 환한 억새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황홀지경의 풍경..

두 여인내를 감싸고 있는 억새꽃 속에서.. 환한 미소지으며..오서산 가을 등산의 묘미도 느껴 봅니다. 

 

충남 오서산 억새꽃 등산 여행기 마지막 코스 충남 보령시 오서산 정상 표지석(2)에 서다..

아내와 같이 등산기념으로 남기며..함께한 지인 부부에게 또 한번 감사와 찬사를 드립니다.

 

늘 좋은 산행지를 선택 함께한 고마운 은혜~ 넘 감사드립니다.^^*

다음 등산 여행지..충북 제천 가은산 옥순봉 구름다리 기대됩니다.

 

충남 보령시 오서산 표지석 높이는 해발 791m로 되어 있네요.

먼저 촬영된 사진은 역광이므로 다시 뒷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충남 홍성군 오서산 정상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뷰(view)가 끝내 줍니다.

서해바다 산야의 시원 상큼 발랄한 멋진 사진..아름다운 수채화 같기도 하지요.^^~

 

산불 진압 헬기가 오서산 정상을 멤돌며..등산객들을 환영해 주는 듯..

오서산 정상 두곳을 멤돌며..창공을 날고있는 헬기 지상에서 공중 촬영분 입니다.

 

오서산~억새꽃과 바다가 있는 곳! 서해안 최고봉 오서산!~~

허리를 휘감는 억새 능선을 헤쳐 나가다. 문득 뒤돌아보면 유난히 아름다운 낙조로..

온갖 시름에서 벗어나 황홀경을 맛볼 수 있다. 아!~이곳 내 고향 보령을 사랑합니다.

 

충남 홍성군 보령시, 오서산 정상.. 언제나 산행하며 맛보는 집밥 도시락..그 맛에 매료되다..

 

집에서 정성것 조리한 밑반찬으로 구성된 맛갈스런 등산도시락 이 맛을 어디에 비교 할꼬!~

정상에서 서해바다를 조망하며 시식하는 맛있는 도시락..순식간에 뚝딱~먹어 치웁니다.ㅎㅎ~

 

억새꽃 일렁이는 오서산 등산여행기 은빛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억새 아름다움에 매료 되셨나요?..

무탈 즐산의 기쁨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서산 정상을 다시한번 조명하며.. 깊어 지는 가을철~ 즈음에~

 

주말..절기상 상강도 지난 10월의 마지막 한주간 마무리 잘 하시는 월요일 되시고..단풍의 곱게 물들기

시작..코19 감염수칙 준수 가족과 단촐하게 단풍여행 계획도 세우는 11월 맞으시고 즐거운 여정 되세요.

 

오서산 억새꽃 등산여행기 억새꽃속에 파묻혀 올라온 등산길 그길로 하산합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 즐감 하셨나요..가을을 상징하는 은빛 억새 물결 참 아름다운

충남 홍성군과 청양군 보령시에 걸쳐 있는 오서산 등산 여행기!~ 포스팅 마침니다.

 

아름다운 뷰(view)를 감상하며 거꾸로 내려가는 하산길..발걸음도 가벼워 집니다.

등산의 묘미를 흠벅 느낀 테크 1,600 계단을 헤아리며 즐거운 하산길로 접어 듭니다.

 

가을철 억새로 전국 등산인들로 사랑 받아온 오서산(烏棲山, 791m)은 멋진 금북정맥의 최고봉으로

까마귀가 많은 보금자리라는 뜻..하여 유래된 이름이란다.서해안에서 가장 높고 웅장하게 솟아 있는

산 이어서 인근 바다를 지나가는 배들이 쉽게 알아보고 뱃길을 가늠한다고 해서 "서해의 등대" 라고

불려 지기도 한다네요. 즐겁고 행복하게 다녀온 오서산 등산후기 마치며 다음 산행기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