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충남 보령 여행 죽도 상화원 탐방!

충청남도 여행 서해의 비원.. 한국식 전통정원 보령 상화원 (尙和園) 고려 후기 건축으로 추정되는 화성 광야를 이전해서

복원되어 있는 섬 전체.. 약 2km로 조성된 천혜의 섬 죽도가 지닌 아름다운 상화원을 아내와 지인부부 함께  상화원 내부

를 살피며 바라본 청정해역, 서해바다 절경과  해변의 자연美를 느끼며 탐방!~ 충남 보령시 죽도 상화원 현장 고풍스럽게

복원되어 있는 아홉 채의 전통 한옥과 아름답게 어우러진.. 해송 독서실과 조각정원의 풍경을 돌아본 현장을 소개합니다.

 

충청남도 여행 보물섬 관광지 죽도 상화원 탐방기 

충남 보령 자연의 아름다움이 살아 있는 한국식 전통 정원  천혜의 섬 죽도 상화원..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서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보물섬 관광지 죽도 상화원을 오르며 바라본 서해바다..

청정해역 바다위에 떠있는 고기잡이 어선들 정겨운 풍경입니다.

 

충남 보령 죽도 상화원은 북쪽으로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대천 해수욕장과...

남쪽으로는 바다가 열리는 무창포 해수욕장이 근 거리약 5km 이내에 있다고 소개합니다.

 

※죽도 상화원 관람 요금표입니다. ○일반 성인 →7,000원 (초등학생 포함)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보령시민, 단체 50명 이상... 5,000원입니다.

 

★존경하는 티스토리 구독자 및 방문하신 모든 분..

천혜의 아름다운 전통 정원 죽도 상화원 함께 탐방 걸어 볼까요.

 

죽도 상화원 카페에서 입장료에 포함, 무료?로 제공되는 아메리카노 커피와 떡을 제공받아

넘실대는 푸른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따끈한 커피를 마시고.. 떡을 먹는 행복한 시간도 가져 봅니다.

 

동해바다를 연상케 하는 파란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담소하고 있는 아내와 지인 부부..

 

관음 보살상과  열두 사슴들을 바라보며..

관음보살을 따르고 있는 열두 사슴들.. 서해바다에서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하였네요.

 

충남 보령 죽도 상화원 석양정원 출구까지

한 바퀴 돌아보는 거리, 시간 약 2km.. 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충남 보령 죽고 상화원 석양정원에서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관음보살상 열두 사슴 조형물 모두를 돌아보고 한국 전통 한옥마을로 올라갑니다.

 

소나무에 걸쳐 지은 한옥입니다. 해송의 숲 등.. 책과 예술.. 하늘과 바다처럼 보니..

힐링하는 정신적인 측면에서.. 여행을 즐기려는 메시지를 뚜렷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봄이 오는 길목 절기상 춘분(春分)도 어제 지났건만 꽃샘추위로 움츠려 들기 쉬운 환절기 날씨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감기 걸리지 않도록 보온관리 철저히 하시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보물섬 관광지 죽도 상화원

전체를 돌아보며 한옥을 이전 복원한 현장 상화원.. 유물로서의 한옥이 아니라 현대적 미를 살린  "라이프 스타일"  부합

하는 한옥의 원재료 복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복원이 힘들고 의미 있게 세워져 암시한 보물섬 죽도 여행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