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강원 정선 아우라지 섶다리 전격 돌아보기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함백산 설산 등정에 이어..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 즐거운 여정 아내와 함께한 아름다운

고장 정선군.. 한적하고 로맨틱한 둘레길 아내와 함께 광활한 지역 강원특별자치도 무형문화재 제1호 아우라지 탐방!~~

정선아리랑 가사.. 주요 무대가 되는 곳.. 평창 발왕산에서.. 발원한 흐르는 송천과 정선 임계와 태백 대덕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골지천이 합류하여 어우러진다 하여서 불려지는 곳 "아우라지" 존경하는 티스토리 구독자님과 함께 돌아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

여량 8경중 한 곳..아우라지 섶다리 전격 돌아 보기..포스팅!

 

강원특별자치도 정선 여행..아우라지..처녀총각의 애틋한 이별의 전설이 전해지는 아우라지...

사랑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는 아우라지강 섶다리가 설치된..현장을  아내와 함께 걸어봅니다.

정선군 여량면에서 매년 초겨울 섶다리 (길이 120m 폭 1,5m)를 설치해서 이듬해 3월에 철거한다고 합니다.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강에 설치된 "섶다리"는 겨울철 수량(水量)이 줄고 하폭이 좁아진

아우라지강에  Y자형 나무 다리를 세우고 그 위에 솔가지를 깔고.. 흙을 덮어 만든 전통 다리라고 소개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정선군을 여행 하며 안 돌아보면 정말 후회 할 정도의 아름다운 풍경!~~..

사시사철 켐핑족들의 성지? 차박지로 유명세를 떨친 곳 아내와 같이 흔들대는 섶다리를 건너 봅니다.

 

얼음 속 흐르는 세찬 강물소리 요란한 아우라지강!~~

정선군 여량 8경 중 한 곳.. 돌 징검다리 곁으로 세워진 섶다리.. 전격 돌아봅니다.. 

 

구슬픈 정선 아리랑 가락이 흐르는 골 깊은 아우라지강의 애틋한 전설이 깃든 정선 아리랑의 배경..

아우라지 둘레길 ..존경하는 이웃님들과  카카오 다음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과 함께  돌아봅니다.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 섶다리를 아슬 건너고 있는 아내.ㅎㅎ~

 

정선군 아우라지 강물길 따라 이동수단으로 서울까지 뗏목을 운반하던 뗏목터 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떼돈 번다는 이야기가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아우라지 처녀와 총각이 불어난 강물에 만날 수 없어 안타까움을 표현한 아리랑 가사가 전해지며..

강 양쪽에는 이를 기리기 위해.. 처녀상과 총각상.. 여송정(餘松亭) 정자각이 설치되어 있더이다.

 

섶다리를 건너면 바로 만나는 아우라지 강변에 설치된 처녀상을 올려다보고 있는 아내!~~

 

아우라지 처녀상입니다.

아우라지강에서 뗏목을 타고 떠나는 님과 헤여진 곳이며.. 강을 사이에 두고 사랑하는 님을 

만나지 못하는 애절한 사연을 담아 두고 불린 아우라지 뱃사공 아래  "싸리골 올동박이 다 떨어진다"

라는 정선아리랑의  "애정 편" 이 전해 오는 곳..  1999년 11월 처녀상을 세우다.(정선군)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여랑면 여량리.. 아우라지 비 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 섭다리와 어우러진 아우라지... 절묘한 풍경..

겨울철 아름답고 멋진 수묵화..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하며 마음을 설레이게 하네요.ㅎ~

초승달 조형물로 설치된 교량... 이곳이 바로.. 암물 즉.. 음수인 골지천입니다.

 

아우라지강을 건너는 초승달 모형의 조형물이 설치된 교량에서..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처녀상 뒤편에 자리한 여송정..이 정자를 이름을 명명한 사연은..

처녀와 총각이 살고 있던 동네가 여랑과 송천의 첫 글자를 따서 여송정(艅松亭)이라고 지었답니다.

 

아우라지 총각상 바로 앞 전체를 둘러보는 둘레길..

테크 산책로에 설치된 하트 모형 포토존에서 인증으로 남기고 있는 아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아우라지 출렁다리.. 카메라 앵글 속으로 들어옵니다.

 

교랑 길이는 126m.. 보도 폭은 2m입니다.. 출렁거림.. 어찔 스릴 만점 이더이다.ㅎㅎ~

 

강원 정선군 아우라지 출렁다리 전경 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아우라지..

우람한 수양버들 나무 옅.. 정선아리랑 전수관을 지나며 담아 봅니다.

 

정선아리랑 아우라지 아리랑 주막촌으로 가는 길목..

아우라지 출렁다리를 가려면 만나는 식사와, 차 막걸리를 마실 수 있는 주막촌입니다.

 

아우라지 뱃사공아 배 좀 건너 주게.. 싸리골 올 동박이 다 떨어진다..

떨어진 동박은 낙엽에나 싸이지  잠시잠깐 님 그리워  나는 못살겠네..

 

강원특별지치도 정선군 아우라지 둘레길 유래 필독하고 넘어가세요..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함백산...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등산 여행기..아우라지 탐방 둘레길 돌아보기 즐거운 여행..

방문하신 모든 분! 즐겁게 감상 잘하셨나요.  大寒  한파로 움츠려 들었던 마음과 신체.. 과감하게 떨쳐버리시고..활기찬

1월 마무리하는 마지막 월요일... 슬기롭고 평안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둔 시점.. 기분 좋은 2월 달 맞으시기 바랍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정선군 여행 후기.. 마지막으로 포스팅한 정선 아리랑 유적지 아우라지 섶다리 탐방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