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전북 부안 내변산 직소폭포 경이로움을 만끽하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있는 내변산 아내와 함께 새벽에 화성시 동탄을 출발 내변산 현장에 도착..

등산을 목적으로 부안을 여행하며 계획한 바 그렇게 높지 않은 내변산 관음봉 (해발 424m) 정상까지 등반 일정

이였지만.. 장마철 비가 오락가락 아내와 함께 내변산의 선녀탕을 거쳐  인공 제방을 쌓아 만들어진 분옥담 호수

직소보를 관망하고 천하의 비경 직소폭포까지만 오르는 일정으로 변경된 전라북도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 내변산

아름다운 계곡 탐방 길.. 내륙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는 명승 제116호 분옥담계곡 직소폭포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국립공원 내변산으로 오르는 탐방로 입구입니다.

 

오늘은 아내가 가리키는 내륙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는

명승 제116호 직소보 분옥담계곡 직소폭포까지만 오르기로 하고 힘차게 오릅니다.

 

내변산 직소폭포로 오르는 길목.. 시원한 애기단풍나무 숲 길입니다.

 

좌측길~내변산 바람나들이 직소폭포로 가는 길.. 우측길~ 자생식물관찰원으로 가는 길입니다.

  

내변산 직소폭포 가는 길목마다 예쁘게 핀 우아한 자태~참나리 꽃...

 

내변산 숲길로 이어지는 광활한 나대지.. 산책로 중간중간에 이어지는 내변산 입구 개활지입니다.

초록빛 상큼하게 빛나는 여름철.. view의 다양성과 함께 시원한 개방감을 얻는 등, 산책로 초입입니다.

 

내변산 등산 코~스 초입에서 관망되는 선인봉 바위 암석이 위용을 자랑하고 우뚝 서 있지요.

아내와 같이 오르며 바라본 오늘의 등산코스 선인봉 멋진 그 모습만 바라보며... 오늘은 직소폭포까지만...

 

내변산 직소폭포 여기서부터 1,6km 자생식물관찰원을 돌아보고..

 

부안 실상사지 입니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77호 내변산 선인봉 아래 있는 절터입니다.

이 절은 규모가 크고 격이 높았으나 스님들이 실상사를 떠나며 작은 절로 축소 되었다고 합니다.

 

부안 실상사지 입니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77호 내변산 선인봉 아래 있는 절터입니다.

 

내변산 자연관찰로 아름다운 맑은 물속 산천어와 계곡길을 살피고 있는 아내..

자연보호헌장탑도 돌아보고 바로 계곡사이 옆길 내변산 제5곡 봉래곡 현장입니다. 

 

봉래구곡... 변산반도국립공원의 신선대, 분초대, 망포대를 시작으로 물줄기가 직소폭포를 지나

해창으로 이어지는 계곡입니다... 1곡.. 대소.. 2곡은 직소폭포... 3곡은 분담옥.. 4곡은 선녀탕..

5곡 봉래곡..  6곡~ 9곡 까지는 부안땜 설치로 잠수 되었다고 합니다.

 

직소폭포와 월명암자로 가는 갈림길~

 

전라북도 내변산 대표 view 포인트..봉래교 분옥담 계곡..

직소보 전망대 오르기 전 3개의 작은 데크다리 중 첫 번째 만나는 봉래교입니다.

 

미선나무다리를 건너면... 직소보다리도 건너보는 내변산 등, 산책로...

  

내변산의 힐링 코~스 아름다운 호수길 분옥담 계곡 직소보 전망대 오르는 길..

이 나무계단을 오르면 멋진 view가 기다리고 있는 분옥담계곡 절경이 펼쳐집니다.

 

사진 찍기 좋은 녹색명소라고 소개합니다. 필자와 울 여행 매니저 멋진 포즈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정면의 관음봉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곳 직소보는 대소골을 발원으로 직소폭포와

선녀탕을 거쳐 모인 곳으로  물에 비친 관음봉과 주변경관이 수려하여 사진 찍기 좋은 명소라고 소개 합니다.

 

하트모양의 직소보 전망대에서 산마조아 바른셈 인증으로 남깁니다.

 

선녀탕으로 내려가 볼까요..

시원한 물줄기 폭포수가 모여 선녀탕으로 형성된 모습도 관망해 봅니다.

 

선녀탕을 지나 바로 약간 오르막 길을 오르면 직소폭포를 만나게 됩니다.

직소폭포는 주변 바위에 걸치지 않고 직바로 폭포아래 연못으로 바로 떨어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부안 내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시원하게 내리는 절경 직소폭포수를 관망하시며 무더운 여름철 더위 한방에 날려 보내시기 바랍니다.

전북 부안 직소폭포는 약 30m에 이른다고 합니다.. 채석강과 함께 변산반도국립공원을 대표하는 명소입니다.

 

부안 직소폭포길에서 폭포수를 손바닥으로 받쳐 들고 시원함을 만끽하고 있네요.ㅎㅎ

 

직소폭포 전망대 아래로 내려가 봅니다.

초록 초록 시원한 내변산 여름 산야와 어우러진 직소폭포 아름답지 않습니까.ㅋ~

 

타아타닉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하고 있는 아내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한컷 남겨 봅니다.ㅎ~

 

직소폭포 물줄기가 떨어지는 모습을 관망해 보는 바로 직소폭포 앞 전경입니다.

 

시원한 물줄기 직소폭포 앞에서 따근한 커피를 마시고 있는 아내.ㅋ~

에~고~ 이 달콤 쌉싸름한 커피믹스 그  맛 ~~어디에 비교 하꼬나.~~ㅎㅎㅎ

 

직소폭포 현장에서 만난 청년 서울에서 오셨다고 했는데 고향은 이곳 부안이라고 소개하며..

우리 일행은 등산과 마라톤은 즐긴다고 하니 대단하시다는 말을 아끼지 않아 너무 고마웠네요.

 

인증사진을 촬영 블로그 게재 허락받고 포스팅합니다. 방문하셨다면 비밀. 댓글 흔적 남기시고

핸드폰, 번호 남기시면 카톡 접속해서 사진 촬영분 모두를 직발 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북 부안군 변산반국립공원 내변산 직소폭포까지 아름다운 등산 여행기..

아내와 함께한 힐링의 순간들 영원히 잊지 못할 절경을 모두 마음속에 간직 하산 합니다.

 

하산길 내변산 입구 오르면 바라본 암릉 계곡에 인공으로 올려놓은 듯한 바위를 바라봅니다.

 

○내변산 입장료는 무료..

○주차료는 일일 주차료.. 경차 1,000원.. 중,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입니다.

○주소→지번.. 전북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240... 도로명→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166길 

※내변산 탑방로 입구에서 직소폭포까지 2,2 km..  ○시간은 왕복 약 2~3시간 걸립니다.

 

내변산 직소폭포 등산 여행~하산길 인증으로  남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변산반도국립공원 내변산 직소폭포까지 멋진 등산 여행기 아내와 함께한 힐링의 순간들 영원히 

잊지 못할 멋진 절경을 모두 마음속 깊게 간직하며 내변산 봉래곡..  선녀탕 분옥담 계곡, 직소폭포 아름다운 등산

여행지 포스팅 마칩니다. ※다음 편은 부안의 멋진 명소 "채석강"과  천년고찰 "내소사" 순차적으로 포스팅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