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용문산] 험난한 바위 등산길 용문산 가섭봉 정상에 서다.

5,18,.민주화운동기념일.5월 세째 주말을 이용하여.이웃 블로그 곳간지기님하고 동행 험난하고 가파른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 해발 1,157m 가섭봉 등산 정상에 서다. 아침 일찍  0700시 출발 예정이었으나 곳간지기님께서.늦잠을 자는 바람에

07시40분 수원을 출발하여.양평군 용문산 주차장에 도착을 하니 09:30분.날씨는 약간 흐리고 산행하기 안성맞춤 등반 준비

를 마치고.입장권(어른 2,000원)을 구입 입장하여..용문사까지 약20여분 만에 도착! 우람하게 하늘로 솟구쳐 있는 쳔년은행

나무도 포스트하고 전날 석가탄신일 경축행사로 용문사 앞마당은 화려한 연등으로 줄서 있었습니다.사찰을 둘러보고 등산

로로 접어 들면 물맑은 양평을 자랑하는 계곡물을 만납니다. 용문산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봉우리와 정상에서 뻗어내린 산

줄기와 사시사철 흐르는 계곡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특히 가을철 단풍으로 아름다운 산으로 유명한 산 이기도 합니다.

흐르는 계곡 능선 갈림길 도착을 하니10시 어느 등산길을 선택할 것을 제안~계곡길을 선택하여.능선길로 하산하기로 합의

용각,마당바위 가섭봉 정상으로 등산을 시작합니다.험준하고 가파른 바위등산로를 걷다보니 발바닥도 얼얼해 지기 시작!~

30여분 만에 마당바위 도착,,흘린땀을 식히며.떡과 과일로 목을축인다.가쁜 숨을 고른뒤 곧바로 정상을 향하여.흐르는계곡

물과 동행 용문산 가섭봉 정상에 3번 도전하여 4번째 정상 정복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 (정상 도착 현재시각 12시30분)

이기쁨은 온몸에 흐르는 희열과 환희 산을조아하는 등산인들 그 어느 맛과도 비유할 수 없지요.용문산 정상 가섭봉 표지석

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점심도 굶은채 능선길로 하산,주차장에 도착,14시50분.약5시간동안 즐거운 등산 여행기를 마칩니다.

용문산 가섭봉 정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능선 봉우리들

용문산 용문사 사찰입구

이른 아침 산책 여행객들이 한산합니다.

용문사로 바삐 오르시는 곳간지기님!~

용문사 아래쪽 계곡물에 발 담그고.물놀이는 삼가하심은..

몰지각한 여행객들,,

용문사 사찰로 오르는 마지막 계단..

용문사 천년은행나무

용문사는 동양최대 수령 1,100년에서 1,500년으로 추정되는 동양 최대의 은행나무로 유명하지요.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된 은행나무는 높이 42m, 둘레 14m로 용문사 사천왕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용문사 사찰로 들어서는 계단아래서..

용문사 대웅전..

석가탄신일을 경축행사로 연등이 화려 합니다. ↕

용문사 사찰 누각 지붕위로 바라본 용문산 가섭봉,,정상이 보입니다.

등산로 안내판..

능선길과 계곡길로 선택 합의

기암괴석 계곡길로 등반 결정,,곳간지기님!~

험준한 바위 등반길..

발바닥이 얼얼 하시지요.ㅎㅎ~

작은 목교를 지나면서 인증 샷~~곳간지기,(쌀사랑님)

등산객들이 쌓은 작은 돌탑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다.

용문산 마당바위 가까워 집니다.

성남시에서 왔다는 커풀 한쌍

용문산 등산을 하면서 연인사이로.우애 사랑도 나누며..

힘겹게 오르고 있는 젊은 연인들..그래도 대단하다는 생각..

마당바위에 도착 흘린땀도 식히며..간단한 요기로..

목도 축이면서 휴식..

험남한 용문산 등산..힘겨운 등산길..등반객들,,

마당바위에서 기념인증으로 열심히 사진을 찍는 젊은 연인들..

용문산 정상 가섭봉은 아직도 멀었는대..

예비 신랑 신부.ㅎㅎ~

계곡등산길과 능선길이 합류되는 지점에서..

정상까지 900m남았네요..

산철죽이 곱게 피어

오르는 등산객들에게 피로도 풀어 줍니다.^^*

가파른 계단도 오르고 또 오르면서,,쉼호홉...

정상에 가까워 지면서 바라본 용문산 능선,,

기암괴석들로 즐비 합니다.

용문산 정상에 다다르면서 기온차로 진달래가 아직도 피어 있네요..

정상을 향하여 열심 오르고 있는..곳간지기님..

양지꽃도 곱게 피어나고..

용문산 정상까지 110m 남았네요..휴~~

소나무 뿌리 사이에 예쁜 양지꽃~~

꽃이름?~~~벌깨덩굴..

백합님께서 알려 주셨습니다..고맙습니다.^^~

네모난 줄기가 옆으로 뻗으며 마디에서 새로운 뿌리가 내린다.

잎은 삼각형의 심장형 또는 난형으로 마주나고 잎 밑이 움푹 들어가며,

잎가장자리에는 둔한 톱니들이 있다.  [출처:☞ daum 백과사전]

용문산 정상 가섭봉,,정상이 보입니다.

가섭봉 정상에 오르기전 마지막 계단에서..

카메라 사진찍기도 힘겨워..ㅋㅋ

가섭봉 정상 통신대

용문산 가섭봉 정상에서 내려다본,,능선..

용문산 정상에서 농업은 생명,,곳간지기님!~

땀으로 범벅된 얼굴도 닦으며..환희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는

농업은 생명.곳간지기님,,위>>>산마조아 말아톤,,

용문산 정상까지 등정하신 모든분들..수고 하셨습니다.

용문산 정상 가섭봉 뒤편에서 통신대 철탑..

용문산 정상 바로 밑 하산하면서..

하산후..용문면 연수리 이웃 블로그 백초차  꽃차문화교육원 이청리시인님.이룸터 방문

향긋한 팬지 꽃차와 꿀맛같은 점심으로 우엉밥과 쌀국수,넘 감사하게 신세지며 먹었습니다.

칙사 대접으로 환대하여 주신 한명희 꽃차문화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날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백초차님..

청춘은 다시 돌아 오지 않고 하루에 새벽은 한번 뿐일세..

좋은 때 부지런히 힘 쓸지니 세월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도 연 명-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험준한 바위산 등산로 입니다.

노약자 및 어린이.초보 등산인들에게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