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신비의 물넘이가 있는 광교호수공원!

신비의 물넘이가 있는

시원한 수원 광교호수공원!


데크 다리 길로 새롭게 단장된 아름다운 광교호수공원 꽃 테크길을 찾아 방문하신 이웃님들과 함께 산책해 봅니다.

광교호수공원은..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일대에 위치한 호수공원입니다.매년 수 만 명 이상이 방문 한다고 합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장마철 물넘이 폭포 땜이보입니다.

아직은 호수물이 넘치질 않아 바닥을 드로내고 있지만 호수물이 넘칠때면 장관일 것 같습니다.



농업을 위해 만들어진 원천호수와 신대호수를 광교신도시 개발에 맞추어 공원으로 정비 조성 되었다고 합니다.

광교호수공원으로 정비되기 이전에는 수원시민을 위한 위락시설..유일하게 원천유원지로 조성되었던 저수지 이였지요.

위 사진은~~자녀들의 손을 잡고 신비의 물넘이로 피서? 하려고 꽃길 테크다리에 들어 서고 있습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지난해 해바라기 꽃밭의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하기 위해 다시찾은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입구에 조성된 해바라기 꽃밭은 사라진지 오래 되었다고 주차관리인이 알려줍니다.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새롭게 설치된 데크다리를 홀로 걸으며 담아본 광교호수공원의 멋진 풍경입니다.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새롭게 설치 제작된 데크다리를 홀로 걸으며 담아본 광교호수공원 믈놀이장으로 가는 길..

이제는 완연한 무더운 여름 날씨를 보였던 주말..하늘은 청명하지만 폭염으로 기승을 부리는 날씨속에..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데크다리를 걸으며 담아 본 아름다운 꽃길 풍경입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테크다리 아래에서는 무덥지만 시원스레 자라고 있는 수련꽃을 담아 내면서

이마에 흐르는 땀을 닦으며 폭염으로 너무나도 덥지만 이웃님들께 시원함을 선사하기 위한 생각에서..



쾌적한 수원 광교호수공원 녹음이 우거진 풍경에 매료 되면서.. 호수공원 입구에서 부터

수변데크 및 광교신도시 주민들의 여가활동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꽃길 테크다리 입니다.



광교호수에 핀 싱그럽고 아름다운 수련꽃을 감상해 보시길요..



신비한물너미 바닥분수..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의 물넘이..야외 공연장에서 빛가림(그늘막) 텐트치고 즐겁고 시원하게 물놀이 삼매경에 빠져있는 어린이들..

호수면 아래 새로운 체험공간으로 어린이들이 무더운 날씨 무료 체험도 하고 신나는 물놀이 너무 시원함을 만끽하는 공간 입니다.^^


바닥분수는 하늘높이 솟아오르는 큰 물줄기와 낮게 오르는 물줄기가 곡예를 하듯 출렁~흔들 거립니다.

아이들은 신이나서 시원한 물줄기를 쫒아다니며 부모는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 자녀들을 바라보며 시원함을 만끽~.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바닥분수는 새로 설치된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아래 있는 원형 광장에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수가 쏟아지고 바닥에서는 분수가 시원스래 뿜어대고 있지요.

따라서..분수가 멎은 원형 광장은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각종행사가 개최되기도 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



지방자치제로 인한 전국 시,군구에는 물놀이 공간과 곳곳에는 많은 바닥 분수가 가동되고 있지요.

인공 시냇물과..바닥분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피서지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바닥분수를 이용하여 무더운 여름철 슬기롭게 나시길~~



따라서..바닥분수 수경시설은 5월과 6월, 9월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5시까지 가동 됩니다.

무더운 7월과 8월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가동하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정비를 위해 가동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은 신비한 물넘미와 거울못, 어반레비 3곳의 바닥분수를 가동하고 있었으며,

그늘막을 설치할 수 있게 하여 친지와 가족, 연인이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신비한물너미에서 바라본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올라 광교호수공원의 사방을 관망하는

새롭게 건축되어 있는 전망대에 올라..시원한 호숫가에서 바람 쏘이며 담아본 풍경을 소개합니다.^^~



재미난 물넘미 광장 동쪽 언덕에는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브르크 전망대의 웅장한 모습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신비의물넘미 사이 높은 언덕위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 광교호수공원과 주변 광교신도시 조망을 담아 드립니다.^^~



수원광교호수공원 나들이 신비한 믈넘이를 바라보며 주차장으로 나오는 길목에 서서~

무더운 여름날이면 어디론가.. 피서를 떠날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지방자치체로 인한 각 도,시,

가까운 곳에 간단하게 여름철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검색 해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나시기 바랍니다.



수원광교호수공원 나들이를 하면서 무더운 날씨 출사 하는 것도 좀처럼 선뜻 나서질 못 합니다.

방문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들도 공감 하시지요.  휴!~~덥다 더워요.ㅎㅎ~

주차장으로 나서는 데크다리에서 바라 수생식물 수련을 담아보면서 시원함을 만끽 하시기 바랍니다.



광교호수공원 야간에 펼쳐지는 경관조명 수변데크 물보석 분수쇼와 야경을 담지 못한 아쉬움도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신비한 물너미 옅에서 바라본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올라 주변경관을 포스팅 해 봅니다.

벌써 초복~내일모래(12일) 폭염주위보에 따른 보양식도 맛있게 적당히 드시면서 시원한 초복날 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