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올라~

수원 광교호수공원

전망대에서 바라 아름다운 경관!


2019년3월21일 완공 된..수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위에 우뚝선..독일의 환경 수도 라고 불리는 "프라이부르크" 를 본뜬..

수원 광교신도시를 여행 돌아보며..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올라 담아본 아름다운 호수공원주변의 풍경을 소개해 드립니다.



보도,안내판 자료에 따르면~

수원시는 지난 2015년 프라이부르크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교류 협력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광교호수공원에 세워진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프라이부르크시 제파크 공원에 1995년 건립된 전망대(18m)와 같은

독일의 프라이부르크 시에 건축되어 있는  전망대와 같은 건축물로  지어진 것 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수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신비한 물넘이 바로 뒷편으로 세워진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연면적 345㎡, 높이 33m, 지상 3층 규모로 전망층,전시실,카페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망대 가는 길 계단 좌측으로는 광교 생태환경체교육관도 있더이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옆에 건립된 생태환경체험관교육관은 연면적 308㎡, 지상 1층 규모로 건축되어있고..

내부에는 들어가서 촬영을 못했지만 소개에 의하면..체험교실 2개소와 소교육실,전시홀 등이 있다고 소개합니다.



전망대에 오르기전 1층 주변을 살펴보니 한적한 카페에서 가족과 연인사이 냉커피를 즐기며.담소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들이 보기 참 좋았습니다. 4층 전망대 제일 꼭대기 층으로 올라봅니다.



전망대 꼭대기에서는 광교호수공원의 사통팔달..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산이나 호수 신도시 고층아파트 등..자연의 풍경들이 가로막히지 않아 촬영하며 시원함도 만끽하였지요.↓




망대에서 나선형 계단을 따라 내려오다보면 사방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멋진풍경을 담아

원천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에서 여유를 즐기다보면 또 다른 낭만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지요.



오랜만에 전망대에 올라 둘러 본 광교신도시가 시원스레..카메라 앵글 속..한눈에 들어 옵니다.

이렇게 고층아파트 들로 가득한 풍경을 목격하며 예전에 원천유원지에서 즐기던 추억에 잠겨봅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서 바라본 신비한 물너미 광장의 풍경입니다.

헬기타고 아니면 짚라인 케이불카 타고 내려다 보는 시원한 광교호수공원의 아름다운 광경입니다.





광교호수공원 작은배 선착장 같은 곳에서...

청둥오리? 흰빰검둥오리? 가족이 나들이를 나와 일광욕을 즐기는 모습도 포착.ㅎㅎ



좌측으로 보이는 저수지가 엣 명칭은 원천 위방죽..신대저수지가 보입니다.

광교신도시 건설로 지금은 에전과 같이 찾는 사람이 별로 없는것 같아 보였습니다.



카메라 앵글을 조금(70mm) 땡겨 촬영해 봅니다. 경기도 수원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수원화성의 고장입니다.

최근 수원 광교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옛 원천유원지와 신대호수 일원이 광교호수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따라서 호수와 광교신도시가 어우러진 야경을 다시한번 이 전망대에 올라 화려한 야경촬영을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시구요..수원화성의 새로운 관광명소 광교호수공원을 사랑하는 이웃님들 사진속에서 시원하게 느끼셨나요?


감상하시며..이곳 신대저수지는 광교호수공원이 조금 인위적이라면 신대저수지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은

예전 것을 그대로 살린 자연그대로 조성 되어 있어 힐링하고 싶을때는 신대저수지를 찾는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수원의 명소 광교호수공원 진정 여름철 산책 꽃 테크길을 걸으며 멋지며 가볼만 합니다.

경기도,수도권에 주거하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해 드리며 혼자서도 좋고 부부,연인,가족단위.. 자녀들과  간촐여름

피서지로도 좋고..자연을 벗삼아 신비한 물넘이에서 시원함도 느끼며 행복과 함께 오붓함도 즐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초복 날 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계절..여름이 오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것 은?

여름하계휴가..바캉스.. 강과 계곡..바닷가로 떠나는 즐거운 캠핑?여행..여름 바캉스가 생각나시지.

장마가 끝나고 나면..가족과함께 떠나는 즐거운 하계휴가 계획도 세우시는 즐거운 일상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초복"입니다.

보양식도 적당하게 드시고..장마전선이 오르,내리락 하는 여름 건강한 7월 슬기롭게 나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