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수원 광교산 형제봉 손자와 함께 종주 완등 하다!

초딩 2학년 손자~당차고 거침없는 수원 광교산 형제봉 (448.0m) 정상까지 종주 완등 등산여행 후기~

수원 광교산 등반~ 아내와 아들 손자 3대가 함께 올랐던 광교산 등산 여행 후기~ 가족 내력이 있어..

거뜬하게 형재봉 정상까지 올랐던 당찬 손자의 등산하는 모습을 바라봅니다. 지난 주말 광교저수지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반딧불이화장실 옆 데크 계단을 따라 광교산의 꽃~ 형제봉 정상을 향해

산행시작..싱그롭고 청명한 날씨 초록 빛나는 나무잎새 삼큼한 아카시아꽃 향기 펴지는 등산로 입구~

경기대학교와 형재봉 갈림 삼거리 서서..쉼호홉 하며 대견한 손자의 등반하는 모습을 담아 드립니다.

광교산은 수원시 장안구 상광교동 과 용인시와 경계를 이루며 광교산 최고봉인 시루봉의 높이는 582m

이루는 수원의 명산입니다. 주말을 이용 우리집 가족..아내 아들 손자 3대가 형제봉(448,0m) 정상 까지만

당차게 오르고 있는 둘째손자를 바라보며. 정상 표지석에서 V자 포즈로 기뻐하는 손자의 모습도 담아봅니다.

광교산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반딧불이화장실 우측으로 등산로입구 가파른 테크계단을 올라서며,,

형제봉 정상까지 등산로 초입~경기대학교 갈림길 이정표 바로 좌측길 형제봉으로 오르는 길 선택~

소나무 와 숲으로 우거져 있어 편안한 산행 형제봉을 향해서 발걸음도 가볍게 아내,아들,손자 함께 오릅니다.

※현재시각~08시20분~

당초 이 산의 이름은 광악산 이였으나.고려태종 왕건에 의해 광교산으로 불려 졌다고 전해집니다.

형제봉 오르는 능선엔 수목이 울창하여 여름철 햇빛을 받지않고 등산을 할 수 있는 산으로

등산인들로 부터 사랑받는 산으로 꼽습니다. 군말하지않고 할머니와 대화하며 오르고 있는 착한 손자!~

5월은 신록의 계절이며~~ 계절의 여왕이라고 누군가 말했던가요..

초록 초록 빛나는 상큼한 수목들이 우리가족 일행과 등반객들을 반깁니다.

오!~~달콤 시원~..아카시아 꽃..솔 향기 그윽한 등산로에 접어 형제봉으로 향합니다.

이정표 대로 좌측길 선택 형제봉으로~수원특례시 팔색길 중...육색 수원둘레길...

천년수 갈람길..을 지납니다.~... 아들은 시야에서 벌써 사라져 보이질 않습니다.ㅋ~

6/25 전쟁 중  조국을 위헤 산화하신 국군 장병의 유해와 유품이 발견된 역사의 현장!~

아내와 아들 손자에게 역사적인 현장에 대한 설명도 마치고 형제봉으로 고~고~고~~

※여기까지~~ 현재 시각~~ 09시20분~~ 약1시간 소요...

광교산 형제봉까지는 약 400m남긴 지점 이정표에 당도 합니다.

여기서부터..약 30분이면 438 테크계단을 오르며 형제봉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반딧불 화장실에서 출발해서 약 1시간10분 정도 소요 되었네요.

마지막 15분 정도 태크게단을 오르면 광교산 형제봉 정상에 도착을 합니다.

앞에 오르던 아내와 손자도 보이질 않습니다.ㅎㅎ  내가 느린건가~ 아니면~우리 가족

아내와 손자가 빠른건지..ㅠ~도무지 알 수가 없어 멍 해지는 느낌..사진 담으랴..바쁘다 바뻐~ㅎㅎ~

드뎌 광교산 형제봉 정상 이 코앞 입니다. 시 글귀 판과.. 수원시와 용인시 경계 표지목..

형제봉 정상에서 떨어지는 돌..낙석으로 위험함 구간 경고문도 설치되어 있는 현장 입니다.

광교산 형제봉 정상으로 오르는 마지막 테크계단 입니다. 이 형제봉 코스는

등산 초보자들이 즐겨찾는 등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광교산 형제봉 코스 입니다.

아내..아들,손자..벌써 올라 정상석에 앉아 시원함을 만끽하며..

수원특례시~~용인특례시.. 의왕시 멋진 풍경 view를 감상하고 있더이다.

집에서 싸기지고온 간식과 형제봉 정상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수,아이스께끼~>

구매 후..시식하고 있는 손자와 울 가족들.. 현재시각 ..09시40분 형제봉 정상까지~~

○반딧불이화장실~출발해서~~※아들은 50분!...아내와손자..1시간10분!~필자..1시간20분!~ 소요..

광교산 형제봉 정상에서 주변 풍경(view)을 감상하며..가족과 잠시 휴식 후~

하산하며 담아 본 사진들 4장씩~ 페이지로 편집하여 포스팅 합니다.^^

형제봉 정상석에서 늠름하게 등산의 묘미를 느끼고..아는 듯...

당찬~예찬이 모습 인증으로 남기고 있는 대견스런 손자녀석. 멋진 포즈~~ㅎㅎ

손지 왈~ 다음 산행지는 군포 수리산 슬기봉은 다녀왔으니..

수리산..초막골생태공원 탐방 후~태을봉이나 관모봉으로 가자고 한마디.ㅠㅠ~

광교산 등산로 난이도와 형제봉까지의 등산지도를 살피며..

향기로운 솔나무 송아 향기 맏으며..하산하고 있는 우리집 아내와 가족들...♡

광교산 형제봉 정상에 서서~ 테크계단을 내려서며 하산~~

소나무 진한 솔향 맏으며 송아꽃 핀 배경으로 인증샷도 날리고 있는 아내!~

광교산 형제봉 정상까지 오르고 하산하고 있는 아내와 손자~

힘든 내색없이 할머니 손잡고..형제봉 까지 왕복..7km 원점 회기 하산합니다.

하산하며 계단을 살짝 오른 후 만나는 곳~소원을 빌며~ 돌탑을 쌓고 있는 손자...

할머니 왈 예찬아 무슨 소원을 빌었지? 물으니...우리집 식구들 모두 건강 하시라고..

에구~~귀여운 것~~울 손자..엄마 아빠 말씀 잘듣고 학업에 충실하며~건강하거라~

어느덧 산행 초입 반딧불이화장실까지 회기 하산을 완료 합니다.

반딧불이화장실 위로 나있는 올라왔던 가파른 테크계단으로 내려가고 있는 아내외 손자~~

현재시각..11시 01분..회기 한산완료~ 형제봉까지 왕복 거리..7km 완주시간 2시간 40분 소요됨..

하산 완료 후..길 건너 광교저수지 풍경을 감상하는...아들과 손자..

오늘 하루도 즐거운 등산 여행~..아내..아들..울 기특한 손자 수고들 했네요..

○등산일시 : 2022년 5월21일(토) 08시20분 출발~11시 10분 하산 완료 (약2시간40분 소요)

○산행코스 : 반딧불이화장실 →천년수 →깔딱고개 3회 →전신주 →438계단 →형제봉 정상..

○산행지 : 수원특례시 장안구 상광교동.. 용인특례시~광교산 형제봉 정상(448.0m)

오늘은 가족특집..광교산 형제봉 정상까지 아들 손자와..함께한 행복하고 즐거운 등산..종주 완등 후기..

가족의 화합과..가정의 평안을 위한 슬기로운 가족 등반 여행기 마치며~..방문 하신 모든분 고맙습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방문하신 모든 분! 광교산 등산 여행기~즐감 하셨나요? 언제든지~가까운 산으로

등산 여행 운동으로 삶의 질을 높여 보시고..마음을 채워 보세요.. 즐거움이 넘쳐 날 것으로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