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서울 도봉산 포대능선 Y계곡 신선대 정상에 서다.

환상적인 도봉산 암벽 등산 아찔!~코스~ 시원! 짜릿!~도봉산 Y계곡 자운봉 만장봉 신선대 정상에 서다.
서을의 명산 도봉산 5월의 푸른초록~하얀 아카시아꽃 향기 내뿜는 달콤함을 음미하며 초록의 어린잎들..

푸르름을 간직한 잎파리들의 조화가 아름다운 등산 길~아내와 함께 도봉산 은석암 코스를 선택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다락능선 포대능선을 향해 서울의 북부 암벽 5대산 중 하나 도봉산 최고의 view를

뽐내는 암벽 능선의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곳 재미있는? 암벽등산의 스릴을 느끼며 신선대 까지 다녀온

등산여행 후기~서울 도봉산 등반 코스로..아름다운 사진만~골라서! 이웃님들과 구독자님께 소개합니다.

서울 5대 암벽산중 한 곳..도봉산..북한산의 경계로 북동쪽을 도봉산 이라 부르며~

선인봉(708m) 만장봉(718m) 자운봉(739.5m) 세개의 우뚝솟은 봉우리를 볼수 있습니다.

*선인봉은 신선이 도를 닦은 바위~ *만장봉은 높은 산봉우리라는 뜻의 기암~

*자운봉은~높은 산 봉우리에 아름다운 구름이 걸려있다는 의미로 유래 되었답니다.

※도봉산..거친 암릉 y계곡을 거쳐 신선대 정상(726m) 표지목 까지 다녀온 등산여행 후기입니다.

☆오늘의 등산코스~

○산행일자 : 2022년 5월14일 (토요일) 아내와 단둘이 신선대 정상까지 종주 완등 코~스!

○산행코스 : 도봉탐방지원센터→도봉분소→천축사 갈림길(우측길)→은석암→조망터(냉장고)바위→

다락능선→ 포대능선 전망대 →Y계곡(위험구간)→신선대 정상→하산→선인쉼터(점심)→

마당바위→천축사→도봉분소→도봉탐방지원센터 →원점 회기 하산 완료!~

○산행시간 : 도봉탐방지원센터..08시20분 출발 ○원점 회기 하산 완료..13시10분 도착

※오늘의 등산거리 약7,5km..  ※등산 소요시간 4시간50분 소요( 사진촬영 및 휴식..점심식사 시간 포함)

천축사로 가는 갈래길에서.. 녹야선원 절로 가는 등산길로 선택..은석암 코~스로 오름니다.

석가탄신일이 열흘이 지났음에도 아직 축하 연등이 등산길 초입에 줄줄히 걸려 있더이다.ㅎㅎ~

포대능선 전망대까지는 Y계곡이라 비슷한 험란한 암릉구간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올라오며..은석암 500m 남았네요..조금 힘들어 옆만 살짝찍고 패스..오릅니다.

하얀 바위가 보이지요..은석암 최상단의 모습입니다.

바위 아래에는 석가탄신일 축하 연등과 작은 돌 불상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은석암을 지나 험란한 암릉 바위를 타고 약 50여분 올라오면 은석암자!

은석암에서 보면 뚜렷하게 볼 수 있는 봉우리들~잠시 뷰~ 감상 쉬었다 갑시다..휴~~

암릉 전망대? 에서 바라본..해골바위 뒤로~~

포대능선과..망월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암반위에 오릅니다.

도봉산 포대능선 정상으로 오르는 길..우측 암반 전망대 위에서~

사패산에서 올라오는 등산길 능선~아래로 도봉산 망월사 사찰이 관망됩니다.

냉장고 바위와 넓다란 마당바위 전망대에 도착 합니다. 우~와 진짜 멋지네요. (냉장고 바위 ↗)

아내 머리위로 보이는 포대능선이 보이시남요... 바위 밑~아래를 살짝 내려다 보니..

다리가 후들 후들~~여기서 사진찍다 뒤로 넘어져 떨어지면 진짜로 골로간다.ㅎㅎㅎ~

삼각굴을 지나 냉장고 바위 전망대에서 바라본~자운봉 신선대 정상~ (약 1km 남았네요)

가장 인기 있는 도봉산의 아름다운 뷰!~(view)를 제공하는 전망대 이기도 하답니다.

등산객들에게 지난주~북한산 등반사진 기록물을 보여 주고있는 아내~신선대 정상을 배경으로 인증~

도봉산 정상부가 멋지게 조망되는~이곳.. 다락능선을 오르며 멋진 능선에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좌측 공룡알(그르트봉) 동그란 바위와 도봉산 정상 선인봉 만장봉..자운봉 신선대 정상이 보이지요..

여기는 신선대 y코스 시험대 유격장?~ 험란한 암벽타기 코스에서..위험..추락위험 구간입니다.

Y계곡이랑 비슷한 모양의 암릉 구간 입니다. 유격!~유격!~을 외치며 오르고 있는 아내..ㅎㅎ

암릉의 위험구간을 오를때는 뒤를 돌아 풍경을 보라고 합니다.

포대능선 전망대까지..4족보행 밧줄..쇠줄타고 추락 위험구간을 아찔함을 느끼며 오름니다.

여기서부터 자운봉(신선대 정상)까지 500m남았네요.

도봉탐방지원센터에서 부터  2,9km 올라 왔네요. 흘린 땀좀 닦고 오릅시다.ㅋ~

포대능선 전망대로 오르며 바라본 도봉산 정상의 아름다운 봉우리들..

즐겁게 감상하시며...그림같은 풍경에 잠시 빠져 봅니다.^^!

마지막 테크계단을 오르면..포대능선 전망대에 도착을 합니다.

도봉산 등산 코스는~수락산,관악산 보다는 어려운 코~스..

북한산..비봉능선..문수봉 코~스 보다는 쉬운 코~스 입니다.^^

해골바위 뒤로 보이는 선인봉..만장봉..자운봉~~옆으로 살짝 보이는 포대능선 입니다.

북한산보다는 쉬운 코스 이지만..

전체적으로 어려움도 느꼈습니다.착지좋은 등산화 등산용 장갑 필수 입니다.^^~

포대능선 정상 전망대에 올라 옵니다. 아래로 보이는 도시 전망 뷰가 일품 이지요.

포대능선 전망대에서 바라본 의정부시 사패산이 보입니다.

좌측~사패산에서 올라오는 등산길 우측으로 산불감시 초소가 보이지요.

아름다운 뷰가 너무 멋져 담아 봅니다.

따라서..서을의 5대 암릉산..(불,수,사,도,북) 불암산~수락산~사패산~도봉산~북한산..

모두 종주 완등 하였습니다.

○불암산..서울 노원구 불암산 국기봉 정상에서 환희를~ (daum.net)  2022년 4월30일

○수락산..환상의 멋진 설경..수락산 눈꽃 등반  2012년 3월25일

환상의 멋진 설경 수락산 눈꽃등반

오늘은 3월네째주 봄을 재촉하며 에제 내린비로 인하여 조금은 쌀쌀하고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아침 로뎀등산 선교회 정기산행일 5명의 회원과 함께 서울 경기도 의정부시와 남양주시 별내

blog.daum.net

○사패산..의정부 사패산 멋진 view! 정상에서다. (daum.net)  2022년 2월23일

○도봉산.. 도봉산 신선대 정상 아내와 함께 정복!.  2022년 5월 14일

○북한산..서울 북한산 대표 탐방로 비봉코스 문수봉 정상에 서다. (daum.net)  2022년 5월5일

도봉산 등산인들이 제일 겁먹는 위험한 암릉 가파른 코스.. Y계곡 입구 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이 길은 일방통행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Y계곡으로 천천히 쇠봉, 줄잡고 바위타고 조심조심..그 유명한 Y계곡!~으로~

매년 사고가 일어 나는 지점이라고 경고 안내문이 있습니다.

길이 좁고 경사가 90도 이상 위험 하지만~철봉을 꼭 잡고 오르고 내려와야 합니다.

Y계곡 사이로 세찬 바람이 불어와~~양팔의 근력이 많이 필요한 구간 입니다..

험준한 Y계곡 중간 지점에 서 있는 아내~ 여유롭게 아래를 뒤돌아 보고 있네요.ㅎㅎ

이곳은 일방통행 입니다. 험준하고 위험한..Y계곡 거의 다 올라 왔네요.

쇠봉타고 줄잡고 바위타고 줄기차게 오르는 유명한 Y계곡~매년 사고가 일어나는 지점~

Y계곡 꼭지점 정상 입니다. 휴,~~안도의 숨소리... 헉~헉~~Y계곡 무사히 통과~

계곡 정상에 올라오니 세찬 바람에 눈을 못뜰 지경..바람에 날아 갈뻔 했네요.ㅎㅎ~

도봉산 Y계곡 올라와 건너편 자운봉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날려 봅니다.

아내가 촬영한 멋진 모습!~ 필자 산마조아 얼굴이 빨갛게 달아 올라 있네요.ㅎ~

아내도 자운봉을 배경으로 인증....인생샷~~남깁니다.^^

여기까지 올라 오느라 수고 많았네요.. 우리집 행복한 부인~마님! 화이팅!~

추락위험 낙석위험~~ Y계곡 위험 표지판...

자운봉에는 위험구간이라 올라 갈 수 없습니다.

도봉산 정상이지만..옆에있는 신선대 정상을 배경으로 인생샷 날립니다.

신선대 정상으로 오르기 위해..고무난간 다리를 건너고 있는 아내~~

도봉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목에 서있는 도봉산 안내 글 필독하고 가세요.

북한산과 더불어 서울의 명산으로 알려진! 도봉산은 화강암의 우람한 기암괴석들로 그 경관이 수려하다.

건너편 자운봉을 바라보며...신선대 정상으로 오르는 암벽 길~

여기도 가파르고 위험한 등산로~..오르고 내려올때..추락위험 구간 입니다.

얏~ 호!~ 도봉산 정상!~드뎌 신선대 정상 (726m)에 도착 입니다. 현재시각..11시10분..

불랙야크 100대 명산에서..아내와 산마조아 필자..세찬 바람안고 인증으로 남깁니다.

신선대 정상에서 바라본..만장봉 입니다.일반 등산객은 출입 제한 지역 입니다.

도봉산을 즐기며~~암벽 산악인들이 올라와 정상 정복 환희를 만끽하고 있는 듯 합니다.

신선대 정상에서 바라본 도봉산 최고봉..자운봉 (紫雲峰) 입니다.

자운봉은 붉은 빛의 아름다운 구름이 걸려 있다는 의미를 지녔다 해서 자운봉이라 불려 집니다.

도봉산 암벽타기 등산인들이 즐겨찾는 만장봉 주변의 산수묵화를 감상하며..

힘들여 산을 오르는 맛도 있지만..역쉬 정상에 오른 후..느낄 수 있는 성취감은

정상 표지석에 서 본 사람만이 알수 있다고 봅니다. 가쁜 숨소리 쉼 호홉 후~ 하산 합니다.

도봉산 암릉산행의 최고봉에 도전.. Y계곡에 도전하고 싶은분들..

그리고 도봉산의 멋진 암릉바위를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께 오늘 아내와 함께 올랐던

아름답고 멋진 암릉구간..코스~다락능선 포대능선, Y계곡 신선대 정상까지 도전해보세요..

신선대 정상에서..약 300m 하산하다 보면..선인쉼터에 도착 합니다.

여기서 밥상?  점심으로 싸운 간식과 컵라면으로 점심 시식 후 하산 합니다.

선인쉼터에서 올려다본,,도봉산 암봉들이 즐비하게 관망 됩니다.

하산길.. 마당바위(일출명소)에 도착 잠시 쉬었다 갑니다.

도봉산 탐방로 안내판..마당바위 표지판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오늘의 히로인 사랑스럽고 강인한 아내!~ 오늘 등산의 묘미를 느끼게 해 준...

일등공신으로 인정 합니다. 하산길에도 힘들지 않게 사쁜하게 하산 내려갑니다.

도봉산..하산길 끝자락~바위 너덜길을 가도 가도 끝이 안보이더만..ㅋ~

바로 여기가~~SEE  YOU  AGAIN~~안녕히 가십시요..~도봉산 y계곡~종주 완등 수고하셨습니다.~

북한산도립공원  도봉분소 회기 하산 완료 합니다. ※현재시각~13시10분..

※등산거리 약7,5km..  ※등산 소요시간 4시간50분 소요( 사진촬영 및 휴식..점심식사 시간 포함)

오늘도 즐거운 도봉산 등산..발걸음도 가볍게 오르고 하산하는 한북정맥..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역으로 가는 길..길가에는 아웃도어 등산장비 매장 음식점 등..타지역..재래시장을

방블케 하는 천태만상의 시장 상인과..등산인들 하산후..막걸리 타임...구경 한번 잘 했습니다.

도봉산 포대 능선길~ 화성 병점역에서 전철을 타고..도봉산역 하차 등산의 진정한 묘미를

느끼게 한 서울의 암릉 5대산 중 최고의 뷰(view)를 자랑하는 도봉산 다락 포대능선 Y계곡

암벽등반 아찔한 등산길~두려웠던 신선대 정상까지 종주 완등한 등산여행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