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서울 관악산 학바위 능선 암릉 코~스 종주!

서울,과천,안양시에 걸쳐 있는 관악산 학바위 능선 깃대봉..가파르고 험란한 암릉코~스 등반길 아내와 같이하다.

새벽녘 아침 첫 출발하는 1호선 전철에 몸을 싣고 우리나라의 최고의 걸작 수천만 세월의 인고로 창조되고 다듬어진 자연의 걸작품 국내 최고 최대의 암릉지대 등산인 이라면 한 번쯤 올라. 기암괴석을 바라보며 환희를 느꼈을 것으로 생각되는 코스 오늘은 관악산 수많은 능선 중.. 학바위 능선 기묘함을 뽐내며 버티고 서 있는 암릉길 학바위 능선 선택.. 연주대 정상으로 오르는 코스보다 길고 험준한 긴 여정이다.중간 지점에서 간식도 까 먹으며 기암괴석들과 입맞춤도 하고 학바위 능선에 올라 아내와 함께 등산하는 묘미를 느끼며 환희의 그 순간 짜릿함을 맛보고 깃대봉에서 우리 등, 산악인 부부 인증으로 남기지 못한 채 학우봉 능선 따라 건너편 자운암 능선을 바라보며 연주대 기상관측소 말바위를 뒤로 하고 6봉정상 국기봉 찍고 하산길 테크 전망대에서 안양시 아파트촌을 바라보며 관양동 관악산 산림욕장으로 하산 완료 등산 여행 후기입니다.

관악산 공원 입구에서.. 둘레길이 궁금해서 약 10분 정도 돌아보다 복귀...

5511번 서울 시내버스 승차 서울대 진입 농생대를 지나 건설환경종합연구소 하차.. 우측 들머리..

오늘은 주중이라 등산인들이 간혹 보이지만 단 둘이 외롭게? 학바위 능선 입구까지 올라본다.

이곳 테크다리  아래로 흐르는 물줄기는 메말라 졸졸 흐르고 있더이다.

좌측으로 오르면 자운암 능선.. 우측으로 오르면 연주대와 학바위 능선 갈림길에서..↓

학바위 능선 선택, 초입부터 가파른 등반길.. 아내와 같이 힘차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등산일시 ; 2024년 5월 21일 (화요일) 아내와 함께 등정.. 학바위 능선.

○등산코스 :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내 건설종합연구소 하차 07시 40분 출발 → 학바위 능선 →기암괴석 → 삼성산,

호암산 관망 →자운암 능선 관망 →학바위 도착 →학바위 깃대봉 →연주대 말바위 기상관측소 관망 → 6봉 정상 국기봉→ 전망테크 → 하산 관양동 안양 유아숲 체험원 → 관악산 산림욕장 표지석 도착 →  하산 완료. 11시 52분

※총 소요시간 4시간 12분 (사진 촬영 및 간식 휴식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13,7km   19.600보 이상  754,4 kcal

학바위 능선... 이정표 따라 올라 봅니다.

초록 빛나는 초여름 날씨 약간 덥다고 생각이 듭니다. 바람막이 쟈켓 훌러덩.. 벗고..ㅎㅎ

핑크빛 등산티가 잘 어울리는 등산 마니아 아내의 모습..

등산길 초입부터 조금 경사도가 있는 등반길.. 사뿐하게 잘 오르고 있는 아내..

약 2~30분 정도 오르고 나면  난도 높은 가파른 암릉길..

접지력 좋은 등산화 착화 필수입니다. 첫 번째 암반 위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쇠파이프 난간 잡고 올라온 넓은 암릉.. 마당바위에 앉아서..

휴식 및 간식 타임!~~ 집에서 장만한 과일... 쥬스..

사과, 귤, 참외, 키위, 쑥절편. 삶은 계란 등.. 푸짐하네요.ㅎㅎ~

학바위 능선 초보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험하고 가파른 암릉길 위험천만 합니다.

관악산 학바위 능선 오를 때는 전문 등,산악인이나 등산 고수와 꼭 함께 오르기 바랍니다.

관악산 학바위 능선을 올라 관망하는...

앞산 삼성산과 호암산을 바라보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 아내!~~

학바위 능선.. 좌측으로는 지난달 올랐던 자운암 능선 국기봉이 우뚝 관망됩니다.

소나무의 끈질긴 생명력.. 바위틈에서 자라고 있는 소나무 한 컷 담아 봅니다.

구렁이 빼어 닮은 소나무 위에서..ㅎㅎ~

관악산 정상 연주대.. 말바위와 기상관측소를 바라보며..

이제 학바위가 보이는 정상 능선까지 오르게 됩니다.

관악산 학바위...

관악산 정상 연주대 서쪽에 우뚝 선 학바위 봉우리입니다.

학바위 능선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학바위 능선 깃대봉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내와 같이 카메라 주거니 받거니 인증.. 기념사진으로 남깁니다.

학우봉 정상에서 국기봉 (깃대봉 촬영 후) 조망이 좋은 곳에서 만나는 말뚝바위?..

측면에서 보면 불도그 강아지 형상... 블루투스 바위라고 칭 한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ㅋ~

학우봉 능선에서 바라본.. 관악산 정상 기상관측소.. 연주암이 관망됩니다.

과천 향교와 안양 관양동 비산동 갈림길 이정표 관양동(3.8km).

하산길 암릉에서.. 멋진 명품 소나무와 험란한 육봉 능선을 바라보며..

관악산 육봉 능선...  ↕

관악산 제2국기봉 육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현재시각.. 오전 10시 40분.. 여기까지 소요시간.. 3시간 소요..

육봉 정상에서 안양시가지 아파트촌 바라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습니다.

관악산 6봉 정상 국기봉.. 해발.. 525m   ※우측 하단 사진.. 산마조아 바른셈 필자..   ↑

하산길.. 아내의 뒷모습.. 간촌약수터.. 자연학습장까지 2,14km입니다.

안양시 관악산 전망대.. 하산길 명품 소나무 분재?~~↓

안양시 숲복지센터.. 안양 유아숲 체험원까지 하산 완료 합니다.

현재시각.. 11시 52분.. 총  등산 소요 시간.. 4시간 12분 소요..

암릉으로 형성된 멋진 관악산 학바위 능선 코스 등산 여행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