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충주호 월악산 자락 악어봉 정상에 서다.

가을이 오는 길목 10월 첫째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로 지정 오랜만에 만난 등산 동호 지인부부와 함께 충청북도 충주시 소재 게으른 악어봉 주차장 카페에서 만나기로 약속..수원화성 새벽 04시 20분 출발 1시간 30분 만에 도착(현재시각 05시 57분) 아내가 만들어준 쎈드위치로 아침 요기를 하며 지인부부를 기다리는 순간 06시 10분경 도착 반가운 눈팅 인사를 나누며 아침 조식 쎈드위치를 시식 지난해 악어봉 정상까지 오르려다 정비가 덜된 험한 등산길을 중간에서 포기 하산한 코~스..

월악산자락 악어봉 (해발 470m) 월악산국립공원에 속해 있는 악어봉 탐방로가 2024년 9월11일 정식 오픈되었다는 아내의 제의에 따라 정상 까지 가을이 오는 길목 테크계단으로 잘 정비된 등산길.. 충주호를 내려다보며 호수에 맞닿아 있는 산 자락이 마치 여러 마리의 악어떼가 충주호 물속으로 기어 들어가는 모습으로 붙여진 이름 "악어봉" 정상에 가까워지는 8부 능선부터 정상까지 올라 바라본 멋진 풍경 운무로 가득 더욱 경관을 멋지게 나타내는 비경 충주호 악어봉 절경을 소개합니다.

※충주호 월악산국립공원 자락.. 악어봉 정상에 서다

○등반일시 : 2024년 10월 1일 (화요일)  아내와 등산 마니아 지인부부 함께 필자 포함 4명...

○등산코스 : 게으른 악어카페(주차장) 출발 →테크계단 육교 →정상까지 가파른 등산 길 →8부 능선 악어떼 조망 →악어봉 정상 (해발 470m) 도착 (현재시간 07시 07분) →약 1시간 소요 →악어봉 정상에서 운무와 함께  악어떼 조망 감상 후 기념촬영 후 원점 회기 하산 완료.. 현재시각 08시 06분.. 약 1시간 30분 소요됨..  ○사진 촬영 및 휴식시간 포함..

충주호 악어봉 탐방로 정상까지 오르는 들머리  2024년 9월 11일 새롭게 설치.. 전면 개방 되었습니다.

악어봉은 충북 충주시 월악산 자락에 위치한 산 봉우리..가파른 충주호를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산 초보 및 등산 마니아들의 인기 있는 명소 이기도 하다고 소개합니다. 함께 떠나보실까요.

도로위 육교를 건너 악어봉 오르는 들머리 초입부터 가파른 등산길로 이어집니다. 정상까지 약 900m

왕복 2km.. 소요시간 약 1시간 30여분 소요 됩니다. 미끄럼 방지 등산화 착화 필수.. 등산로는 비교적 짧지만..

일부 구간은 급격하고 가파른 등산길 안전사고를 방지 유념!  등반 준비물 ..생수 기후변화 대처 방수 우비 등..

아침 새벽 녘 06시 30분경 일출을 바라보며 동해안 등선 위로 빠끔히 떠오르는 햇살을 바라보며..

악어봉 오르는 길목 명당자리 묘지 앞 악어봉 등산 초입에서 지인부부 함께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충주호 악어봉 탐방로는 전면적으로 지난달 9월 11일 개방 되었습니다.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지만.. 전반적으로 급경사 구간이 많으므로 주변 경관을 즐기며 천천히 오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별히 혼잡한 주말보다는 주 중.. 평일 새벽 오전을 이용해서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악어봉으로 열심히 오르고 있는 우리 일행.. 월악로 시점에서 약 0.6km 올라왔네요..

이제 여기서부터 신비로운 악어떼가 충주호로 입수? 하는 풍경과 조망이 1차 터지기 시작 점입니다.

사랑스러운 산마조아 바른셈 필자 아내의 모습도 가파른 등산길.. 잠시 쉬어가며 담아 봅니다.

충주시에서는 충주호 악어봉 등산길은  잘 정비되었지만 험란한 몇 구간은 아직 정비가 덜된 상태..

등산객들 안전을 위해서 등산로 체계적으로 점검 계단 설치 구간을 파악 깔끔히 정비되었으면 합니다.

지난해 등정했던 월악산 영봉 정상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여기까지 악어봉 정상.. 8부 능선에서 바라본 월악산 영봉의 모습입니다.

월악산 자락 8부 능선에서 바라본 악어봉.. 마치 악어들이 충주호로 빠져 들어가는 모습도 1차 관망하게 됩니다.

오늘 아침 조물주 께서.. 내려주신 아름다운 운무도 감상하며 아름다운 풍경도 조망할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지요.

※이럴 때 쓰는 단어... 일석이조 (一石二鳥) ㅎㅎㅎ~

악어봉 정상 입구 이정표입니다.. 여기까지 약 1시간 소요..

악어봉 정상 테크 전망대에서

준 사진작가? 아내가 촬영한 필자의 모습 아직까지 생생합니다.ㅋ~

아내의 행복하고 즐거운 악어봉 전망대에서 인증으로 납깁니다.

미모의 아름다운 시니어 모델 아내의 모습.. 뚝배기 된장국.. 간보다 턱 화상 입어 치료 중..

악어봉 정상 전망테크에서 악어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누고 있는 아내와 지인 부부..ㅎㅎ~

신비로운 풍경 악어들이 충주호로 빠져 들어가는 모습..

이 아름답고 신기한 자연이 만들어낸 악어들의 놀이터 충주호에서~

아내는 단독으로 악어? 들에게 손을 흔들며.. 반기고 있지요.ㅋ~

충주호 월악산 국립공원 자락.. 악어봉 정상에서 바라본 신비의 세계..

게으른 악어도 보입니다.ㅎㅎ 신비롭기만 합니다. 넑을 잃고 바라보았네요.

악어봉 정상에 도착해 보니 수많은 등산인들.. 악어들의 꿈틀대는? 모습? 촬영하기 바쁘다 바빠..

오늘은 국군의 날 날씨는 약간의 구름이 낀 날씨 운무가 아름답게 피어오른 상태..

악어들이 먹잇감을 찾아 떠나려는 모습인지.. 나란히 출발하려고 준비하고 있네요.ㅎㅎ

기묘한 적송.. 구부려 휘어진 나뭇가지 신기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악어봉 전망대 테크에서 즐겁고 햅복한 시간을 보내고 하산하고 있는 우리 등산팀 일행..

아내와 지인 부부.. 하산길.. 미끄럼 주의... 등산길보다 하산길이 더 어렵고 힘이 듭니다.^^

악어봉 등산길 초입 테크 계단 도착 합니다. 하산 완료 오전 08시 05분..

약 2km 1시간 30여분 소요 하산 완료 합니다. 게으른 악어 카페 주차장으로...

악어봉 종주 후 하산..주차장 광장에서 바라본 이른 아침 충주호 전경입니다.

앞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아내와 지인 아내..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가을의 전령.. 분홍빛 코스모스 한들한들.. 예쁘게 피어 있지요.

아내와 지인아내 게으른 악어 카페 주차장 포토존에서 기념 인증으로 남기다.

충주호 월악산국립공원 자락 악어봉 정상에 서다, 악어봉 등산을 위해서 게으른 악어 카페 주차장은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더라고요.   충주호 악어봉 탐방로는 흘러내린 산 자락이 마치 여려마리의 악어가 때를 지어 모여있는 것처럼 보인 이름 악어봉.. 악어섬.. 등산인들 감상하기 편리하게 테크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단풍의 계절.. 가을의 입문 10월을 맞으며   이번 여름 폭염으로 찌든 심신 (心身) 을 단련하고  마음의 치유장소.. 충주호 월악산 자락  악어봉 등정을 적극 추천합니다.

다음 소개글은 악어봉에서 약 20여분 거리에 있는 충주 수주팔봉 흔들 다리와 전망대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