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산책을 겸한 한적한 무봉산 등산

주말을 이용한 주변의 산책겸 등반을 상징한 무봉산(舞鳳山) 등산

아내와 함께 오전11시경 집을 나선다 동탄에서 가까운 산중 그래도 제법 산의 면모를 갖춘 무봉산으로 가쁜한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동탄신도시 주변에도 동과 서에 각각 반석산과 구봉산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오산시와 걸쳐있는 필봉산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산이라기 보다는 나즈막한  수준의 산책 코스일 따름인 산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말로만 듣던 동탄신도시에서 조금 벗어난 무봉산으로 정규산행이 없는 이번주말을 이용하여 다음 산행시 출정게획도

세울겸 다녀 왔습니다.해발,360,2m로 여름 등산및 산책코스로는 적당한 높이였습니다.

처녀 가본 무봉산 아내도 마음에든다고 한다.등산로 입구에 만의사(萬儀寺)라는 사찰도 보이고 주변의 산새도 아름다움에

다음 정기산행은 이곳을 선택하기로 마음먹고 아내와 함께 산뜻하게 주말 산행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무봉산 유래와 등산코스도 상세하게 잘 보시고 수도권 자리한 복잡한산 보다는 한적한 무봉산 여름산행지로 적극추천합니다.

무봉산에대한 유래를 꼭 읽어 보시고 올라가세요..

만의사(萬儀寺) 사찰

정상을 향하여 오르기 시작한다.

산행 출발 1시간만에 다다른 아흔아홉고개.

여기서 내려가면 만의사의 우측 등산로 입구 입니다.

무봉산 정상에서 포즈.

무봉산 정상 표지석.

무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기흥CC 남쪽으로 자리한  신리저수지가 보입니다

무봉산 정상.

신리저수지 위로 위치한 청려수련원..

가끔씩 인근 주민들의 등산객이 보입니다.^^

청려수련원 제1코스로 하산을 합니다.

청려수련원 뒤편으로 하산,,약2시간30분

늦게피여오른 철죽,,영산홍도 고운 미소로 반깁니다.

최초 등산로 입구를 못찾아 헤메고 있네요.

조금더 가까이 오세요.. 멀리도 찍혔네..

수련원에 단합대회에 참석한 가족이 한적하게 나무그늘에서 쉬고 있다.

등산로 입구에 전원마을 주택 전경..

개망초꽃 요즘은 계란후라이꽃이라고 부른다네요.

산행코스☞ 동탄면중2리 마을회관-만의사 갈림길-체력단련장-헬기장-99고개-전망대-무봉산정상(365m)

-청려수련원 갈림길-산불감시초소-원각사-기흥CC-중리저수지-중2리-마을회관 -만의사 갈림길 -등산로

찾아오시는길,☞위치 정보 참고 하세요.

107

Creedence Clearwater RevivalIt's just aIt's Just A Thought >
But I've noticed somethin' strange,
Gettin' harder to explain.
All the years are passin' by and by;
Still I don't know
What makes it go.
Who said to wait and you'll see?

It's just a thought,
But I wondered if you knew
That the song up there is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