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동해의 전설 추암해변 촛대바위,출렁다리의 위용!

동트는 동해 강원도 동해시의 전설 촛대바위..출렁다리의 위용!~ 강원도 동해시 지난주 연휴기간 중 아내와 지인부부

함께 우의를 다지며 네번째 다녀온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코로나19 오미크론 감염수칙 준수~  촬영된 강원 동해시

여행.. 일상 찌든 스트레스를 날려보내면서~생활의 활력소를 충전하는데 최고의 보약같은 여행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추암 촛대바위...출렁다리는 애국가 첫 소절...배경화면으로 등장하는 촛대바위와 수중의

기암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마치 촛대가 하늘을 향해 우뚝 솟아 있는 듯 한 장관을 연출

하여 빚어내는 비경으로 해안 절경과 일출을 동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 입니다.

 

방문하신 이웃님들과 함께 추암 촛대바위..출렁다리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탐방해 볼까요.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를 지나면...추암 해변에 조성된 추암 근린공원 아름다운

추암해변과 함께 다체로운 조각공원에 세워진 태극기가 바닷바람에 펄럭이고 있네요.

 

동트는 동해시..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 조각공원 해암정..표시 안내판 따라 탐방 함니다.

 

2022년 추암(CHUAM)이라는 표지판 우측으로 아담하게 서있는 형제바위 입니다.

 

이 곳 또한 촛대바위와 같이 아름다운 황홀경..일출 명소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추암해변..탕방 산책길로 가는 데크다리가 설치 되어 있더이다.

말끔하고 깨끗하게 정비된 동해시의 배려 탐방 여행객들을 위한 안전시설 입니다.

   

남한산성의 정동방 이곳 추암해수욕장입니다. 라는 문구가 적힌 조형물 입니다.

 

능파대 앞 바다 가운데 있는 바위. 높이는 5~6m 쯤 된다. 바위가 원래 두개였는데,그 중 하나가

숙종 7년(1681년) 5월 11일 강원도에 지진이 났을 때 중간 부분이 10척가량 부러져 나갔다고 한다.

파손된 바위는 그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으며.애국가 첫소절의 배경화면으로 등장하는 촛대바위는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있어 주위 기암괴석과 함께~~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고 있으며, 특히 아침 해돋이가 장관을 이루는 해안선경 입니다.

 

강원도 동해시의 명소 추암 촛대바위 바닷가 해안과 기암 괴석이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촛대바위와 함께 멋드러지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비경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장소입니다.

산마조아 말아톤 필자와 지인부부 아내 순차적으로 촛대바위 앞에서 추억으로 남깁니다.

 

지난 주말 아내와 지인부부 함께 여행한 강원 동해시 추암 촛대바위의 위용입니다.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있는 추암 촛대바위는 동해시 최고의 일출 명소로 꼽힘니다.

 

추암해변 방파제...이곳은 출입이 통제 되어 있습니다.

둘레길을 걸으며 먼 발치에서 줌으로 땡겨 촬영된 방파제  풍경입니다.

 

한국의 석림 능파대 입니다.

소개글과 안내문을 잘 읽어 보시고 넘어 가세요.

 

석림 입니다.. 조선시대 도제찰사로 있던 한명희가 이곳에

자연 절경에 감탄해..능파대(미인의 걸음걸이)라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능파대는 주변 하천과 파랑에 의해 운반된 모래가 쌓여서 육지와 연결된 

육지도(죽도) 및 촛대바위와 같은 암석기둥(라피에) 들을 포함한 지역을 총칭 합니다.

라피에는 석회암이 지하수의 용식작용을 받아 형성된 암석기둥 입니다.

 

현란한 포즈를 취하며 이곳 추암해변 석림 능파대에서 기념 촬영... 바쁘다 바뻐~~

 

이솝이야기 책자 백설공주에 나오는 인물 마귀할멈 바위같습니다.

 

추암 석림앞에 세워진 해암정( 海巖亭 )입니다.방문한 날에, 보수공사가 시행되고 있더이다.

강원도 유형문화제 제6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추암 해변과 바위산을 배경으로

운치있는 해암정 해질무렵에는 황금색으로 빛나는 야경이 일품 이라고 소개 합니다.

 

추암 출렁다리로 가는 길목..바위산 앞 석축에 앉아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석림 입니다.. 조선시대 도제찰사로 있던 한명희가 이곳에

자연 절경에 감탄해..능파대(미인의 걸음걸이)라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추암 촛대바위를 감상하고 추암 출렁다리 입구 앞에서..

출렁다리 이용시간 및 안전 유의 사항 꼭 읽고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하절기(4월~10월) → 오전 9시 ~ 오후 10시

○동절기(11월~3월) → 오전 9시 ~ 오후  8시.. (날씨에 따라 운영시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암 출렁다리 전경 입니다.

국내에서 우일하게 바다위에 지어진 추암 출렁다리 파도처럼 출렁거리는 길이 72m

출렁다리 위에서 신비로운..촛대바위와 기암괴석을 높은 위치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깝고도 먼?~ 추암 출렁다리를 건너며..기념인증으로 남겨 봅니다.

사랑스런 아내..공중에 뜬 인생샷도 날리며..추암 출렁다리 안전도 점검? 합니다.ㅎㅎ

 

으라차차..안전시설 완벽한 추암 출렁다리에서.. 아내의 멋진 포즈~인생샷~~

 

동해바더 옥빛 바닷가의 부서지는 파도도 감상하며..마음의 안정과

코로나19 변바 오미크론 확산도..이렇게 흐트러 부서지며 소멸되길 기원하며~ 

 

추암 근린공원 다체로운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수 있는 조각공원 입니다.

 

추암역으로 들어 오는 열차가 보입니다.

아름다운 추암해변 촛대바위와 출렁다리 주변의 석림 조각공원 모두 돌아 보며..

행복하고 즐거웠던  여행지 강원도 동해시..삼척시 여행 후기 모두 마칩니다.

 

다음편에는 강원도 동해 삼척 여행 종합편 하이라이트 사진 동영상으로 편집 제작 포스팅 합니다.

 

멈추지 않는 이곳 강원도 강릉시..동해시 삼척시 울진군..산불 진화작업에 최선을 다 하시는

소방공무원 및 진화작업 참여 민간인 봉사자 모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즐겁고 행복한 참좋은 아름다운 여행지,강원도 강릉시 동해시,삼척시,경북 울진군 주변의 명품 山野가

무서운 화마로 인한 임야와 가옥들의 피해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황패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곳 주민들과 소방공무원,산불 진화에 참여한 모든분들 노고에 진심으로 극찬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따라서 슬픔에 잠겨있는 이재민을 생각하며 안타까운 마음에 가슴이 아파옵니다.우리모두 한마음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 되도록.. 간절히 기도하며..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기를 마음 속 깊게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일입니다..선택한 후보자에 소중한 한표 행사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