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도시가 아닌 순천만 국가정원 둘러보기(3)

남도 순천여행!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만국가정원 둘러보기(3)


순천만국가정원은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한 뒤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이후 연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됐습니다. 네덜란드,일본,중국 등 10개 국가정원과 국제습지센터..

테마정원 등을 갖춘 정원 곳곳에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 식재돼 있는 순천만국가정원 마지막 포스팅 입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방문객! 모든분들..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무더운 여름철...날씨가 폭염으로 이어지면서..불쾌지수 100% 눈도 제대로 뜰수 없는 가마솥 불볓더위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아름답고 시원한 순천만국가정원을 감상하면서..무더위 날려버리시는 슬기로움으로..건강관리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야수의 장미정원으로 들어 가기전 이곳..순천만을 상징하는 짱뚱어 조형물이..이렇게 말 합니다.

~~~휴~ 넘 덥고 힘도 들지만 정원 곳곳을 들러보면서.. 

순천만국가정원 둘러보기(3)..가족 또는 연인 칭구들과 함께 즐거운 남도 순천만 여행되세요..라고.ㅎㅎ~



야수의 장미정원으로 들어가 봄니다.^^34종 수만 송이 장미가 피어 있는 곳입니다.

미녀와 야수 에서 야수가 정성껏 가꾼 장미정원을 상상하며 디자인한 정원이란다.



곰가족 야수들 함께하는 야수의 장미정원..장미는 꽃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모든 사람들의 사랑 받고 있지요.

장미는 날카로운 가시가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꽃 이며..아름답고 곱게핀 장미는 온대성의 상록관목으로 햇빛을 좋아합니다.



어느 외국인 관광객이 아름답게 핀 분홍 장미를 담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요즘 장미 대부분은 여러 차례 개량한 품종 들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장미의 화려한 모습 입니다. 



빅토리아 시대에는 다소곳한 모습의 장미가 더 사랑 받았는데요.

야수의 장미정원에는 골드러프, 골든플러쉬, 바닐라퍼퓸, 벨라로마, 시에스타, 아스피린로즈,
앙드레르 노틀, 퓨어포이트리 등... 30여 종이 넘는 장미 수 만 송이가 심어져 있습니다.^^~



오늘 밤 주인공은 나..장미 터널에서..

따라서 장미는 결혼식이나 특별한 행사를 위해서도 자주 사용되는데요.



사랑하는 청춘남녀 연인들은 붉은 장미를 주고받으며 사랑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장미의 꽃말은...붉은 장미는 사랑을, 흰 장미는 순결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장미원에서 관람객께서 아름답고 멋진 장미원의 풍경을 셀카로 담고 있네요.

영원불별 아름다운 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추억으러 멋진 포즈를 취하며 남겨보는 관광 겔러리 ..↓



↓ 






순천만국가정원...습지의 희망, 초록의 숨결 등 4가지 테마로 정원을 거닐 수 있습니다.

2015년 9월 5일 정부는 순천만의 생태적 가치와 정원을 활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높이고 정원이라는

생태공간을 만들어 환경을 보존하려는 노력을 높이 평가해 이곳을 국가정원 1호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도시 전체를 하나의 큰 정원으로 만든 순천만국가정원. 태국, 일본,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중국 등...

83개에 이르는 국내외 정원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짙은 녹음과 화려하게 피어난 꽃으로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는 곳 이기도 하지요.







사랑과 행복을 간직하고 나누는 아름다운 하트 포토죤에서..


 







이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은 88고속도로에서 도로 확장 공사를 하면서 베어질 위기에 처한 나무 이었다고 합니다.

당시..순천만국가정원을 조성하면서 이곳으로 옮겨 심은 순천만국가정원 내..

메타세쿼이아길에는 하늘을 향해 길고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 300미터 가량 줄지어 서 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새로운 샵으러 이어집니다..생명나눔..포토죤..



네덜란드는 유럽의 정원이자 꽃밭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네덜란드에 꽃이 피어야 유럽 사람들은 봄이 왔음을 실감했다고 해요. 



대한민국생태수도 순천만국가정원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생태수도 순천의 사계를 알리는 마음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튤립은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꽃이지만, 원래는 중앙아시아와 남동 유럽이 고향입니다.
그곳 남자들이 쓰는 터번을 닮았다는 뜻에서 튤립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불운을 막아 주는 신성한 꽃 입니다. 네덜란드 국화인 튤립은 수많은 품종을 자랑하고

꽃잎 역시 붉은색에서부터 짙은 자주와 노란색, 흰색과 갈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을 보여줍니다.



네델란드를 상징하는 풍차는 낮은 곳에 있는 물을 퍼 올리는데 사용 한다고 합니다.
육지가 바다보다 낮아 배수가 필요한 네덜란드에서 발달하였지요.
모양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네덜란드에서는 날개가 4개인 것을 많이 볼 수 있담니다.



이 곳에는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 뿐 아니라 풍차와 나막신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데..

국가정원 내에서도 포토존으로 진사님들의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장소 이기도 하다는군요.



네덜란드 정원에는 '히딩크의 희망나무도 있다고 하는대요..
네덜란드 출신으로 우리나라 국가 대표 축구팀을 지도하며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끌었던

히딩크 감독이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호두나무를 네덜란드 정원에 심었다고 합니다.ㅎㅎ~









순천만국가정원 한바퀴를 모두 돌아보며 느낀 점..

느무 아름답고 행복하다는 말씀을 감히 드립니다. 함께 즐겁게 감상 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이번 순천 광양 관광지를 써포터즈 해 주신 지인님..이 페이지를 통해서 고맙고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관람을  모두 마치고 서문 주차장으로 가는 길목에..

순천만국제습비센터 앞에서 건물 전경도 담아 봅니다.

직박구리 야생조류 중 깡패?조류.. 다시 또 만날것을 약속하며,안녕히 가시라고 인사 합니다.ㅋ~



대한민국 생태수도 행복도시 순천..사~~감 운동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



2018년 7월20일(금) 2018 순천만국가정원 물빛축제가 성황리에 개최 되었습니다.

8월 26일(일)까지 야간개장도 한다고 하오니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무더위 날려 보내시는 즐거운 일정되세요.


  

 금, 토, 일, 공휴일 20시 30분에 오셔서
   워터라이팅 10분보시고, 불꽃쇼 보시고,
   그 이후에 라이트가든 구간을 걸으시면서 인생샷도 담아 보세요. 






대한민국생태도시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는 8천 원..
따라서 야간 입장료는 저녁 6시 이후에는 4천 원 입니다. 참고하세요.^^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집안에서 에어콘에만 의존하지 마시고..시원한 공원이나 야외에서..

자연적인 바람 맞으며 무더운 가마솥 땡볓더위 슬기롭게 넘기시는 즐겁고 행복한 한주간 시원하게 보내시기바랍니다.^^

전라남도 순천시!..순천만국가정원 즐감하셨나요.?

2018년 7월20일(금)~ 2018년 8월26일까지 남도 순천만국가정원 물빛축제가 성황리에 개막 되었습니다.

시원한 피서겸..야간개장도 한다고 하오니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무더위 날려 보내시는 즐거운 여정되세요.


남도 2018년 관광블로그단 제5기 산마조아 말아톤..정중하게 인사 드리며.방문하신 이웃님들..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시는 한주간 되시길 바랍니다.^^~어쩌면 이리도 더울까요.~~

시원한 바람 불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