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담양여행
2018 남도 관광블로그기자단 워크숍!
금년 장마는 이제 물러난 듯 맑고 철명한 푸른 창공에는 가을을 상징하는 된장잠자리가 시원스레 비행하는 모습이
카메라 앵글에 빨려 들어 옵니다.죽녹원 추성창 기념관..제봉관 내부로 입장하여 임진왜란 당시와 유품들을 둘러 봅니다.
2018년 7월13일(금) 오후3시~14일(토) 오전10시 까지 전남 담양군 죽녹원 후문 앞 한옥민박 펜션..조아당 별채에서..
각자 짐을 풀어놓고..죽녹원 후문 앞 뒷마당 추성찬의 기념관 월파관(月坡館 ) 세미나실에서... 전라남도 관광지에
직접 현지를 답사하며 취재 홍보활동을 하는 2018년 제5기 남도여행 관광블로그 기자단 워크숍이.전남도청 관광과
관계관과 남도여행 블로그기자단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스 교육 및 기자 호상간의 소통의 시간..워크숍이 있었습니다.
남도여행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개회 전..조선시대 풍미를 내포한 추성창의 기념관을 둘러 봅니다.
전남 담양 죽녹원 후문 매표소를 지나 바로 앞에는 추성찬의 기념관으로 들어가는 창의문(倡義門)이 위용을 자랑합니다.
폭염으로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였지만 청명하고 미세먼지 없는 주변의 풍경은 죽녹원을 찾은 관광객 및 남도여행기자단
2018년 워크숍 시작을 알리고 반기며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고 있었지요. 현재기온 섭씨 33도..
담양여행 죽녹원 추성창의 기념관으로 들어가기 전 담장의 아름다운 미와 이곳 전남 담양군의 상징나무
배롱나무(백일홍)와 어우러진 조선시대 누각의 오묘한 조화.. 한옥의 정교함도 감상 할만 하더군요.
담양 죽녹원 소개..
죽녹원은 자생하고 있는 대나무숲을 이용해 담양군에서 조성한 죽림욕장과 가사문학의 산실 담양의 정자문화를 재현한
시가문화촌,한옥체험장,추성창의기념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죽림욕장은 분죽, 왕대, 맹종죽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는 죽녹원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가 아닐런지요.^^
또한 추성창의 기념관 창의문을 배경으로 후문에서 부터 시작된 운수대통길, 사랑이 변치않는 길, 선비의 길,
죽마고우 길 등을 걷다보면 심신이 안정되는 느낌과 대숲에 스치는 바람소리가 더욱 시원함을 더해주는 등...
죽녹원을 찾는 관광객 마음을 가볍게 합니다. 주요시설로는 죽녹원 8길 죽림폭포 정자 대나무생태전시관 전망대 쉼터를 비롯
시가문화촌, 한옥체험장, 추성창의 기념관을 비롯 영화‧CF 촬영지와 포토명소 등.. 다양한 생태관광시설이 들어 서 있습니다.
추성창의 기념관 창의문을 들어서며 만나는 행운의 두꺼비 돌상..
소원두꺼비 이 두꺼비를 만지시면 행운의 재물과 福이 들어 온다고 쓰여져 있습니다.ㅎㅎ~
금년..아니지요.~~ 매년 여름철..재물과 복이 들어오는 담양..죽녹원에서..
가족..친구 연인사이 여행하며 피서겸 아름답고 행복한 남도여행으로 멋진 추억도 만들어 보세요.^^
사랑하는 이웃 블친 누리비 시사님!~
오델 그리 바삐 가시는지요.ㅎ~daum 블로그 솔직한 포스팅 하시는 열정적인 블로거님..
하늘도 맑게 개인 담양 죽녹원 후문에서 세미나실로 향하는 뒷모습도 담아 보았네요.^^
죽녹원 추성창의 기념관 경내에 심겨진 이나무 노란꽃이 피어 있었는데
사랑하는 울 이웃 누리비..시사님께서 알려 주었는데 잊어 버렸네요.ㅎ~
금년 장마는 이제 물러난 듯 맑고 철명한 푸른 창공에는 가을을 상징하는 된장잠자리가 시원스레 비행하는 모습이
카메라 앵글에 빨려 들어 옵니다.죽녹원 추성창 기념관..제봉관 내부로 입장하여 임진왜란 당시와 유품들을 둘러 봅니다.
전시실(제봉관)은 제봉문집 등 유물 26점을 갖추어져 있으며...담양군의 유물 수집 운동으로
청계 안영선생 종손이 교지 및 사제실기 등과 함께 학산사 보존회에서 유물등이 기증되어 전시되고 있습니다.
담양군 에서는 추성창의 기념관은 의향 담양 의 자긍심을 높임과 동시에 국가위기 시 민중과 함께 나라를 구한
호국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의 중심이 될 것 이라고 관리인이 말씀해 주시네요.
임진왜란 시 전국 최초로 연합의병을 의향 담양에서 기병했던 6,000의병의 거도적인 연합의병을 창의한 추성창의기념관
지난 2009년에 착공하여 2013년 6월11일 준공된 추성창의 기념관은 죽녹원과 죽향문화체험마을 인근 9,900여㎡의 부지에
추성관과 제봉관(전시실) 이번 남도여행 블로그 기지단 워크숍을 개회 하였던..월파관(세미나실) 관리사 등..갖춰져 있습니다.
사계절 푸른 대나무 정원 담양 죽녹원은 가사문학의 산실인 담양의 정자문화를 재현한 시가 문화촌이 있다고 전해 줍니다..
한옥 체험장, 추성창의기념관, 이이남 아트센터, 봉황루 전망대, 추월당 한옥카페 등이 함께 조성돼 쉴만한 쉼터의 복합된 공간입니다.
아래 사진은 추성창의 기념관 제봉관 뒤뜰로 돌아가며 촬영한 작은 연못이 있는 분수대와 정자가 있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푸른 초원에 대형 우렁이가 자리하고 있지요.. 남도를 대표하는 축제인 '담양 대나무축제'가 열리는 무대이기도 하답니다..
또 인근의 죽순 푸드 빌리지 국수 거리를 포함하는 담양음식 테마거리는 지역의 음식관광명소로서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담양군 에서는 언제 어느때 누구와 방문해도 좋은 곳 죽녹원은 환경 수종인 대나무가 꿈꾸는 녹색 미래를 시작하는 곳 이라고 강조합니다.
대형 우렁이와 애벌래가 살아 숨 쉬는 듯.."독수정" 정자가 보이는 푸른 잔디밭에서..
돌아가며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목과 등뒤로 흐르는 땀방울의 연계에 맞쳐.연실 담아 봅니다.
죽녹원 추성창의 기념관 경내에 설치된 독수정 정자의 고즈넉하고 고풍스럽게 보입니다.
"독수정" 이란 고려말 공민왕 때 벼슬을 지낸 전신민이 세운 정자라고 알려주시네요.
전면 3칸,후면3칸 중앙에 방 1개가 있는 팔작지붕의 건물이라고 소개합니다
독수정 연못속에 어우러진 연잎이 싱그럽고 시원스레 보이지요.
전남 담양 죽녹원 죽향문화 체험마을과 추성창의기념관 찾아가는 길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전화: ☎ 061-380-2680
○이용시간: 하절기 : 3월~10월, 09:00~19:00(입장마감 : 18:00)
동절기 : 11월~2월, 09:00~18:00(입장마감 : 17:30)
담양 죽녹원 대나무 숲은 밖의 온도보다 4~7도 정도 낮다고 하는데 이는 산소 발생량이 높기 때문 이라고 소개합니다..
여름철 피서지로 동해나 서해바다 또는 강이 있고 계곡물이 흐르는 곳만 생각하셨으면 이제 접으시궁...
앞으로는 대나무숲 죽녹원으로 떠나 보자구요. 대나무가 주는 이 좋은 효과를 맘껏 누리고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리세요.
죽녹원 후문 앞 추성창의 기념관을 모두 들러보며 촬영을 마친 후
남도여행 블로그 기자단 워크솝 월파관 세미나실로 개회시간에 맞쳐 입장합니다.
생명을 치유하는 곳 생명의 땅
2018년 전라남도 관광 블로그기자단 워크솝..개최 프랑카드도 내 걸고..
전남도 관광과 이 윤 실장과 관계관께서 워크숍 개회를 시작하기 위하여..
남도여행 블로그 기자단과 합세
추성창의 기념관 월파관 세미나실에서 정리 정돈하며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네요.
드뎌 2018 남도여행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개회를 선언하고..참석자를 헤아려 보니..
제5기 남도 관광기자단 참석자 명단..심인섭님. 김양숙님, 신현인님. 박인웅님, 윤성진님.정수학 말아톤 필자..
전라남도 관광과 블로킹 담당 이 윤 실장님과 관광마케팅 팀장 곽부영님!~순차적인 교육순서로 이어졌습니다.
진지한 모습과 함께 곽부영 팀장님의 2018 관광객 6천만명을 향해 란 주제로..
전라남도 관광마케팅 주요 활동에 대한 소개 교육이 진행되었지요.
-남도여행 으뜸 상품 지원..
-관광 홍보문 제작 12종~ 20만부 제작지원..
-오감만족 힐링여행 남도 한바퀴 운영에 대하여..
※운행기간 : 2018년 3월17일 부터 12월 2일까지.※운행노선 : 25개 상품 / 총 1,008회 운행 예정 이라고..
※남도한바퀴 ☞ citytour.jeonnam.go.kr/
○수학여행단 유치 지원에 대하여..○2018년 관광홍보관 운영[국내]
○남도문예 르네상스 콘텐츠 관광자원화..블로그에 꼭 게제 당부..
-사업내용: 남도문예 르네상스 콘텐츠를 활용하여 전남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시범운영을 통한 상용화
○주관기관 : 전남문화관광재단...홈페이지.☞ www.jact.or.kr/
역량 강화 교육 남도여행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1박2일..
담양..죽녹원 후문 뒷편에 있는 조아당 한옥펜션 별채에서 하룻밤을 지새려 했건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밤 고속열차 srt 23시05분 발 화성 동탄역 착.. 탑승차 출발..
곽부영 팀장님 광주송정역까지 태워 주셔서 이 페이지를 통해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8년 남도여행 관광블로그 기자님들..이번 워크숍에 참석하신 모든분들 수고하셨습니다.
남도 관광지를 홍보하시는 블로거의 역량을 발휘해서..더욱 발전하는 남도 관광여행 기자로 더불어 나시고..
이웃 블로그 님들과 소통하며 2018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개최됨을 적극 홍보하여 주실 것을 말씀드립니다.
2018년 제1회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오는 9월 01일부터 두 달 간 목포 갓바위 문화타운과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 10개국 내외 250여 명의 수묵작가가 참여합니다.
수묵화 전시, 국제 레지던시, 국내외 학술대회, 각종 체험 이벤트 프로그램이 펼쳐진다는데 기대됩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이번 전남국제수목비엔날레 달력에 첵크해 두셨다가 관광 참여도 해 보시고..
남도 한바퀴도 돌아 보시는..금년 가을을 맞으며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남도여행 관광 공식블로그 기자단 명함 게재함은
https://blog.naver.com/namdokorea 채택된 글에 해당됩니다.
'사진으로보는.. > 풍경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명소 담양 메타프로방스 마을 탐방! (0) | 2018.07.30 |
---|---|
도시가 아닌 순천만 국가정원 둘러보기(3) (0) | 2018.07.23 |
도시가 아닌 순천만 국가정원 둘러보기(2) (0) | 2018.07.11 |
도시가 아닌 순천만국가정원 둘러보기(1) (0) | 2018.07.06 |
자연愛 도시 2018 의왕철도축제 (2) (0) | 2018.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