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단풍의 꽃 복자기 나무

만추를 마음것 즐기는 광교산 등산로 입구

복자기나무 단풍! 

 

 

수원의 명산!~ 광교산 입구..

복자기 나무에 고은 단풍이 피기 시작하는 늦가을 아직은 이른감은 있으나.

한그루 두그루.. 곱개 물들어 가는  복자기 나무 11월 첫날 단풍을 볼 수 있었지요.

 

 

 

광교산 자락 등산로 입구에 예쁘게 다듬어진 복자기나무 단풍은 다음주 부터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봄에 피는 꽃과 같이 가을에도 곱디 곱게 물드는 단풍잎..아름답고 생소한 나무 복자기 나무 단풍 입니다.^^

 

 

 

복자기 나무는..낙엽활엽 교목으로 제주를 제외한 전도의 산지 숲 속에 자라며,우리나라와 만주에 분포합니다.

용도로는 가구재에 사용하며복자기나무는 무환자나무과에 속하는 나무라고..

산림청서 상세히 알려 주네요.^^

 

 

 

수원시 상광교동..광교산 등산로 초입..가을철 단풍 중 제일로 꼽는 복자기나무..광교산 자락..등산로 입구로 들어서면서.곱게 물든 복자기나무 갈잎 큰키나무로 키는 15~25m에 이르며 나도박달나무 라고도 부른다.

 

 

 

복자기나무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 하나에 잎 세장이 나는 삼출엽 이지요.작은 잎은 넓은 피침형이고..가을에 물드는 붉은색 단풍은 초목단풍 중 최고의 아름다움을 수원의 명산 광교산을 찾은 등산객들에 눈을 호사시키며..그 자태를 뽐내고 있더군요.

 

 

 

11월 첫쨋 날..오랜만에 찾은 광교산 입구..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곱고 아름답게 물드는 복자기나무 단풍도 감상하시면서..금년 가을은 이렇게 깊어만 갑니다.

 

 

 

등산인들이 즐겨찾는 광교산 맛집? 백운농장 앞에서 바라본 느티나무 단풍 입니다.

 

 

 

등산객들이 즐겨찾는 광교산 등산로 입구에 자리한 맛집..백운산장 입니다.

숯불구이 돼지고기 바베큐와 해물파전,오리백숙,잔치국수의 맛은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ㅋ~

 

 

 

지난해 촬영한 복자기나무 단풍이 절정을 이룬 장면입니다.

금년에 아직 이른감은 있으나 지난해와 비교해 보시면서 수원에서 최고로 꼽는 광교산!

 

 

 

수원시 상광교동.13번 시내버스 종점..

복자기나무 아름답게 물들어 가는 단풍은 등산객들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 장면도 지난해 촬영된 복자기나무 단풍 절정시기에 담아낸 사진입니다.

금년 2017년 가을이 저만치 떠나가면서 복자기나무 단풍을 비교하시면서 감상해 보세요.

 

 

 

 

 

 

 

 

 

 

 

 

어제와 오늘..이미 깊어진 늦가을 겨울이란 계절에 빼았긴 쌀쌀한 초겨울 날씨..

광교산 자락은 이미 물들기 시작했네요.사랑하는 이웃님들..고은 가을 되시기 바랍니다. 

 

 

 

해바라기 한그르가 아직 이른 광교산 단풍이 곱게 물드는 것을 시샘 하듯..

햇살이 드러나지 않은 수요일 오후 흐린 날씨에 고개 숙이며 반겨 주더군요,ㅎ~

 

 

 

11월은 겨울채비로 김장을 담그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백운농장 앞 텃밭에는 싱싱하게 자라고 있는 통배추가 고갱이를 꼬며 자라고있지요.

 

 

 

노랑 은행나무 단풍과 어우러진 느티나무 단풍도 가을철 한몫을 하고있지요.

아늑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있는 광교산 자락..현지인 농장앞의 풍경 입니다.

 

 

 

 

 

 

 

 

 

느티나무 단풍과 정자가 있는 그림같은 풍경 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감상 잘 하셨나요. 떠나보내기 싫은 낭만이 살아있는 가을철..

겨울이라는 계절에 밀려 가을철 방을 빼줄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ㅎㅎ~

 

 

 

늦가을을 즐기며 단풍 구경하며 사색하기 좋은 계절 입니다.

이 가을 다 가기전 단풍여행과 더불어 즐거운 일상 되시기 바랍니다.

 

아직 시월의 가을 아름다운 추억이 아른 거리는데 11월이 우리곁으로 다가 왔네요.

늦 가을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시면서 11월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 이루시며..

가정의 평안과 행운이 깃드시는 즐겁고 행복한 일정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