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피라칸사스 열매 송이들 땡글 여물다.

정열의 피라칸시스 열매,빨갛게 영글


공원주변에 식재한 피라칸사스 나무에는 금방이라도 터질 듯 빨갛게 잘 익어가는 열매 예쁘고 앙증맞지요.ㅎ~

열매들이 송이마다 정열적인 아름다운 빨간 색감에 산책하는 사람들...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바로 동탄신도시 노작호수공원 산책로 좌우..작은 개울가에 피라칸사스 붉은 열매가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동탄 노작호수공원 주변에 식재해 놓은 피라칸사스 열매가 빨갛게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그 아름다운 색갈에 눈길을 돌려보면서

종족번식을 위하여 들새들을 유혹하면서 열매 송이송이 마다 아름다운 붉은색갈을 뽐내며? 달려있습니다.



피라칸다 또는 피라칸타라고도 불리우는 피라칸사스!

가을부터 이듬해 봄까지 알알이 붉은 열매가 꽃보다 더 곱게 달려 있지요. 

★ 알알이 영근 사랑...꽃말도 예쁘기만 합니다.^^



피라칸사스 열매는 다닥다닥 옹기종기 무리진 열매들을 바라보며 작년 이맘때 촬영 포스팅 한것이

엇그제 같은데 다시 그 세월 10월 하순..금년 한해도 몇달 않남은 시점에 세월의 빠름을 느끼게 합니다.



야생 조류들의 먹이감..피라칸사스 나무..붉은 열매!~ 장관 이지요.

유래 없는 가뭄 탓에 올해는 곱게 물들어가는 단풍을 보기가 어려울듯 합니다.



피라칸사스의 꽃말은..

붉은 열매가 상징하듯 "알알이 영근 사랑" 입니다.



피라칸사스 열매를 촬영하고 나서는 노작호수공원 주변의 산책로 따라 걸어봅니다.^^

가을철 파란하늘.. 뭉개구름의 시원함과 상쾌한 기분으로 억새꽃이 피어있는 굴락지로 가볼까요.



동탄신도시 노작호수공원..좌측으로 보이는 억새꽃 군락지

하얀 억새 꽃술이 가을바람에 휘날리며 곱디 곱게도 피어 있지요.



지난주 막을 내린 서울월드컵공원,하늘공원에서 개막된 억새축제와 같이 기획된 현장감은 없으나..

더욱 선명한 억새꽃들이 화성시 동탄 노작호수공원에도 활짝 펴 산책객들 눈을 호사 시키고 있네요.



억새꽃..은빛 물결의 향연이.. 아닌 조용하고 차분한 분의가 살아 있는 산책로 주변..

억새꽃이 만발하여..보는 이들로 하여금 포근함과 평온한 마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동탄 제1기신도시 내 노작호수공원의 메타세콰이아 수목. 단풍 들..

아직 오색단풍으로 피어나며처럼 보이기엔 조금 이른 편이라 단풍색감이 또력하지 않지요.



집으로 돌아 오는길..동탄예술시장..일상속 문화충전, 다양한 생활거리예술이 현장을 짚어봅니다.
예술가와 시민이 일상생활공간에서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된 동탄예술시장
문화예술이 풍족한 화성시를 만들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더 많은 일상예술의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동탄예술시장이란?

거리에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예술 축제이며 화성시의 우수한 생활문화예술 작품들이 유통되는

문화예술 플랫폼을 시민들과 문화예술 창작자들이 서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터입니다.



화성시의 다양한 아마추어 동아리 공연팀이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형 거리공연과 끼 있고 열정 넘치는

대한민국 젊은 예술가들의 예술혼 넘치는 자유로운 형태의 거리공연 톡톡튀고 재미있는 물건이 가득!

저녁시간에 즐기는 이색 아트마켓 동탄 썬큰가든..야외에서 즐기는 심야 돗자리 영화관 등.. 즐거움을..

다채로운  동탄예술시장 현지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장에 걸려있는 수채화 입니다.



상상외로 재미있는 물건이 가득.. 다양한 창작자들의 멋진 수공예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

  • 국내의 다양한 문화예술축제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전문공연팀의 거리공연 신진아티스트들의 다양한
  •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거리미술관 일반 시민과 미술 작가가 다양한 형식의 예술작업들을 직접 체험하고 전시도 합니다.


  • 오늘도 변함없이 방문하신 사랑하는 블로그 이웃님들..고맙습니다.^^


    방문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단풍 일색..오색으로 물들어 가는 단풍!

    가족과 함께 쉴만한 공원과 산과 들녘으로 늦가을을 만끽하시는 일정 되시기 바랍니다. 


    10월달도 이제 나흘밖에 남질 않았습니다.~

    늦가을 단풍으로 물드는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 여행 하시는 즐거운 주말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