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광교산 등산

산림욕장 광교산

일시:2010년 5월15일(토)09:00~11;30(약2시간30분) 광교산.

산행지:수원시 장안구 상광교동,경기대학교~형제봉,시루봉,토끼재,하산.

오늘은 스승의 날,이자 가정의 날.정규적으로 산행이 없는날 이기도 하다. 아내와함께 아침일찍

간편한 등산복장으로 광교산으로 향한다. 날씨는 약간 흐렸으나 간간히 비추는 햇살이 차창 속으로

우리를 상쾌하게 해준다.등산을 함께할 쌀사랑님과도 형제봉( 448,0m)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광교산 입구에 도착을 하니 이른아침 부터 등산객들로 붐빈다.경기대학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5월 신록의 계절 초록빛갈 수목들이 우리와 등반객들을 반긴다. 오!~~상쾌하고,솔향기 그득한

등산로에 접어 형제봉으로 향한다..등산로 주변엔 멸종 위기로 알려진 각시붓꽃이 보라빛갈의

고은 자태로 여기저기서 등산길 카메라 앵글을 보며, 자연의 아름다움 으로 무릅을 꿇게 한다.♣

광교산은 수원시 장안구 상광교동 과 용인시와 경계를이루며 산의높이 582m 이루는 수원의 명산이다.

주말을맞아 회사단체 및 가족 연인끼리 평일에도 등산객들이 즐겨찾는 유명한산이다. 경기대 정문에서

형제봉에 오르기 까지는 소나무 와 숲으로 우거져 있어 산림욕이나 마음의 수양,으로 당일 산행 으로도

즐겨찾는 진산 이기도 하다. 원래 이산의 이름은 광악산 이였으나.고려태종 왕건에 의해 광교산으로 불

려 졌다고 전해진다.능선엔 수목이 울창하여 여름철 햇빛을 받지않고 등산을 할 수 있는 산으로 꼽는다.

광교산 시루봉.통신대

형제봉 중 아우봉?

각시붓꽃이... 등산로,여기저기

등산로 이정표

붉은병꽃나무 꽃이 만개 하기전 자태 .^^*

형제봉 정상이 보입니다.

형제봉 정상 고지대 연산홍(산철쭉) 꽃

형제봉 정상엔 밧줄을 타고서~~조심혀요!

수고하셨어요.형제봉 정상에서 기념!

쌀사랑님을 정상에서 만나 기념촬영^^*

빨리도 올라오셨네요..독사진 한컷!

형제봉 정상에도 각시붓꽃이.. 멸종 위기에서 벗어남! 광교산..ㅎㅎ

광교산 정상의 연산홍(산철쭉) 꽃  ↑

형제봉에서,,시루봉으로 오르며..연산홍(산철쭉) 꽃의 만개..↓

쌀사랑님 사진 포스팅 열중..말아톤 짝.ㅋㅋ..v 자는~

토끼재 도착 휴식 후 하산..

토끼재 정상에서 발견한 꽃,..자태는 제비꽃,(반지꽃)인대,,잎으로 보아서는...

광교산 등산 안내도.

토끼재에서 하산 400계단.↑

하산후 연못가에서..↓

아름다운 연못

금붕어 와 비단잉어.

연못가에서...

광교산 초입.이곳에서부터.절터, 노루목,토끼재의 등산로가 있음.

가을 기분이 드네!  적단풍 나무...

광교산 등산로 초입에 솟대

박태기나무 꽃..일명 밥풀꽃~~↑

광교산 수로의 "금낭화"↑

매발톱 꽃

한국에는 2종의 매발톱꽃속 식물이 자라고 있는데, 매발톱꽃(A. buergeriana var. oxysepala)

은 햇빛이 잘 드는 계곡에서 흔히 자라며, 하늘매발톱(A. flabellata var. pumila)은 북한 낭림산

이북의 높은 산에서만 자라고 있다. 매발톱꽃은 갈색빛이 도는 자주색 꽃이 피는데, 때때로 연한

노란색 꽃이 피는 노랑매발톱꽃도 볼 수 있다.  -다음백과사전-

갸날푼 보라빛 매발톱 꽃 ↑

철쭉꽃 과 나비의 평화로움.

광교산 표시 석(石)..

방문하신 모든 분! 광교산 등산 함께 즐거우셨나요.?

산행과 운동으로 채워보세요..행복하고 즐거움이 샘 솟 습니다..

산마조아,말아톤,2010,5,15(토).

'등산·마라톤 > 등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