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고흥 여행 숨은 비경 녹동항 아름다운 풍경!

풍요로움이 가득한 아름다운 고흥 녹동항!

소록대교&거금대교..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에 있는 어항입니다. 1971년 12월 2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 되었다고 소개합니다.

남도 고흥군 녹동항 장어의 거리에서...짱뚱어 조형물이 우리 가족을 진정으로 반기는 듯 올 여름 가족 여행으로

남단 고훙군으로 아내와 며느리 손자 함께 대동하고 가족여행 첫 날 최적지 고흥군 녹동항 비경을 소개 합니다. 



전라남도 관광 sns 홍보 기자로서 아름다운 고흥군을 여행하며 청량감에 혼미되어 청명한 하늘을 지붕 삼아..

취재의 목적도 있는 여름휴가 여행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 있나 감탄하며 둘러 본..고흥군 녹동항 풍경! 입니다.



따라서 인근 해안에서 조업한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직접 회를 떠서 펜션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행복한 가족 여행.. 최적지 남도 고흥군 녹동항..가족의 첫번째 여행지.. 

수산물시장의 풍물과 멀리보이는 소록대교의 위용과 함께 아름다운 녹동항에 대한 이미지를 마음속 깊게 안겨 봅니다. 



녹동 수협 회 타운 수협활선어수산물 회센터로 들어가 볼까요..

어쩜 이렇게나 햐~~..넘 넘 싱싱하고 눈으로 보는 감성도 입속에 침샘을 자극하더이다.ㅎ~



매년 5월에는 녹동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녹동 바다 불꽃축제"가 열린다는군요.(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녹동항 근처 어시장과 횟집에서 바람을 타고오는 바다내음 속에 갓 잡은 싱싱한 생선과 낚지류 등~ 

맛있는 생선과 회를 눈과 입으로 즐기는 관광객..아름다운 녹동항에 대한 이미지를 깊게 한다고 소개 합니다.



깔끔화고 께끗함을 유지하고 있는 녹동 타운 수협 수산물센터 어시장 전경입니다.^^~

오전시간..조금은 한산한편 오후시간만 되면 관광객들 싱싱회를 시식하려고 줄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녹동 어시장 눈요기도 하고 회도 뜨고.. 녹동항 바다정원에서 시원한 분수 물놀이 삼매경에 빠져 봅니다.






녹동 장어거리도 구경하고 회 센타 항구주변 부둣가에 나열된 통발도 카메라 앵글에 담아보니 어민들 섬세함도 느끼고..

이곳 고흥군을 찾아오는 관광객을 위하여 바닷가에서 고기잡이로 수고하시는 어부들의 부지런함도 느껴지더군요.




우리나라 땅끝..해남과 고흥 남해바다 저 건너편으로 소록대교가 보입니다.↗

여름휴가 일정에 없는 소록도를 넘마드는 소록대교..풍경도 담아 봅니다.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소록리에 속한 섬. 고흥반도 녹동항에서 남쪽으로 약 600m 지점에 있습니다.

남쪽은 거금도와 인접해 있고, 다음 여행지는 소록대교~거금대교를 지나 "익금해수욕장"으로 여행합니다.



고흥군 녹동항다정원에서 분수 물놀이와 항구 전체를 관광하고

녹동신항연안여객선터미널 주변 풍경도 담아 봅니다.


제주도를 포함하여 인근의 다양한 섬지역으로 갈 수 있는 여객선이 운영중에 있다고 합니다.

-녹동신항연안여객선터미널-

○전화번호 ☞ ☏  1666-7710  1644-0640    ○홈페이지 주소 ☞ www.vebooking.co.kr



전남 고흥군은 벌교-고흥-녹동간 국도 27호선 개통과 2009년 소록대교 개통으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마다 물동량이 꾸준히 늘고있는 남해안의 해상 교통 요충지 라고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음 여행는 쌍충사 소록도 중앙공원 도양 해안일주도로를 거쳐 거금대교 주변 풍경 다음편에 포스팅 합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큰 며느리 장 손자..녹동신항연안여객선터미널 앞 남해바다를 여행하며~~

바닷바람 세찬 풍랑에 눈을 못뜨고 있는 가족들..그래도 너무 좋아 하는 가족들을 보니 마음만은 굿~ 



새차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에 가로등 위에서 잠시 쉬고..있던 갈매기 마져..

바람에 날리며..날개짓을 하고 바닷가 하늘위로  비행하려는 순간포착 장면입니다.



영화의 한 장면~~ 노인과 바다가 생각납니다.ㅎ~

한가롭게 릴 낚시대를 펼쳐 드리우고 어신이 올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강태공? 노인의 모습..

무슨 어종이 잡히냐고 여쭈었더니..잘 알아듣지도 못해..제차 큰 소리로~뭣이 잡혀요?~~

하니 그제서야 알아듣고. 문어가 잡~~혀..하십니다.ㅎ~ 대박을 기원하며 다음 여행지로 떠납니다.



고흥군 녹동항구에서 바라본 좌측으로 멀리 보이는 교각은 거금대교 입니다.

거금대교(居金大橋)는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거금도와 도양읍 소록도를 잇는 다리입니다.

총 사업비 2732억원을 투입해 2002년 12월에 착공하여 2011년 12월 16일에 완공하였습니다.



※ 녹동신항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좌측으로 보이는 교각은 거금대교 입니다. ↖

다음편 거금대교를 건너며 거금대교 전경을 촬영하고..거금대교휴계소 주변 풍경도 담아 소개 하도록 할께요.

기대해 주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시원 깔끔한 여름휴가지로 으뜸인 남도 고흥 여름여행기  기대해 주시고..

시원하고 선선한 바람마져 불어오는 모기입도 비뚤어 진다는 오늘은 처서 전남 고흥군 여행편 3부까지 이어집니다.



※녹동항에서 우측으로 보이는 교각은 소록대교 입니다. ↗


남도 여름여행 고흥군 남해바다 청명한 하늘과 맞닿은 녹동항 바다정원의 분수 물줄기가 아직도 눈앞에 아른거립니다.

손자녀석 조아라 뛰어 다내며 분수 물줄기에 휩싸인 모습을 떠올리며 조용하고 수려한 주변 녹동항 남해바다을 바라보면서

절기상 처서인 오늘 폭염으로 시달렸던 시간들 모두 잊어 버리며 더위도 날려 보내시는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