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필봉산(筆峰山) 등반
2월달 들어 혹독한 추위가 계속되는 일기...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 2018" 개막된 즈음..
아내와 함께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오산시 외삼미동에 걸쳐 있는 산 필봉산 산책 이야기..
2월달 들어 첫 포스팅도 하면서 사랑하는 이웃님들께 진정 고맙고 감사하단 말씀을 우선 올립니다.
몹시 추운날씨 출사도 못했음을 말씀드리며....
감기몸살로 아직 회복 기미가 안보이지만 그래도 낼이면 민족고유의 대명절 설날! 이웃님들께 인사겸 포스팅 합니다.
영하15도 이상의 매서운 추위가 업습한 지난주말..아내와 함께 중무장?을 하고 집을 나섭니다.
필봉산 등산로 초입 예전에 없었던 흙먼지털이 기구가 설치된 조그마한 유리막이 보입니다.
필봉산은 해발 약150m 정도의 산으로 정조가 화산능으로 나섰다가 화남방(華南方)의 오미 즉 오산까지 행차 하시여
필봉산을 보시고는 산은 비록 낮지만 일대의 산이 없어 멀리서 바라보니~~
"붓의 끝" 모양과 같아 필봉(筆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등반 코스는,왕복,약9.6km, 2시간 소요한다.
필봉산 주변으로 중견기업의 아파트 신축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어느때와는 달리 동탄신도시의 메리트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오산시 듬으로 얻는 셈도 되는 듯 합니다.
아직도 혹독한 추위에 필봉산 등산 상책로.. 얼었던 나뭇가지들도 그대로 꽁꽁 얼어 있지요.
새해를 맞이 하면서 이웃님과 지인님께 인사를 하고 덕담도 나눈지가 엇그제 같은데 세월의 빠름을 느낌니다.
을시년 스러운 등산로..무척 춥게 느껴지네요. 간간히 나타나는 산책인들도 보이궁..
따뜻한 봄날씨 같았던 겨울날도 있었는데.. 지난주 까지 혹독한 강추위로 시달려야 했지요..
아내와 함께한 외로운 산책 등반..필봉산의 유래를 살펴보면..
이지명의 기록상 유래는 조선시대로 이어지는데,조선임금 22대 임금인 정조대왕(1776~1800)께서 1789년(정조13년)에 자기의 친부인
장헌세자 (사도세자)의 능을 수원으로 옮기며 현릉원을 만들고 그 후,배다리를 만들어 한강을 건너면서 10,여 차례 행차한 기록이 나오는데
필봉산 이라 지명을 갖게 된것도 이때쯤으로 보인다.
산 중턱으로 올라서니 오산시 세마지구 아파트 단지가 보입니다.
예전에는 산과 들....논 밭으로 펼쳐졌던 광활한 농촌지역이였지요.
매섭게 불어오는 입춘추위? 동장군 찬바람이 옷깃을 스치며 볼을 스칩니다.
필봉산 중턱에 설치된 팔각정
등산하는 산책객들의 휴식처로 운동시설도 갖추어진 동부 도보여행코스 입니다.
봄 여름에는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산 이기도 합니다.^^*
가족 친구 등산인들이 둘러앉아 음식도 섭취 할 수 있도록 식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봉산정상이 가까워 집니다.
날씨는 춥고..그렇게 힘든 산행은 아니였지만..칼바람에 온몸이 꽁꽁언 상태..
필봉산 등산로 이정표..
필봉산 정상으로 오르는 테크 계단에 도착을 합니다.
날씨가 몹시 추워 등산인들이 보이질 않더군요. 역시 울 아내는 용감하였다.
필봉산 정상에는..화성시 동탄신도시..
오산시 등산 동호인들이 추위를 이기며 온몸체조를 하고 있더군요..
필봉산 정상에 설치된 참새 방앗간..야생조류,,직박구리 동고비 박새 곤즐박이 등..
수시로 날아 들락대며 등산객들이 놓아준..모이를 먹고 있더군요,
오산시 세마2지구 일년 전 정상에 올랐을때는 없었던 풍경입니다.
아파트들도 많이도 들어 섰습니다.ㅎㅎ
사랑하는 이웃 블로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들어 2월달 처녀 올려드리는 경기 화성시,오산시 소재 필봉산을 아내와 함께 산책하면서
여러방면으로 곰곰히 생각에 잠기면서 오래 간만에 블로그에 접속하여 사진영상을 올리려니 떨리는 마음마져 듭니다.
지난 한해동안 산마조아 말아톤을 사랑해주시고 많은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필봉산 정상에서 마시는 불랙 커피맛 그 어디에 비교 할까나요.ㅎㅎ~
혹독한 추위..춥고 떨리는 마음과 심신을 사르르 녹여 줍니다.^^*
필봉산 정상에서 하산길에 접어 들면서 내려가는 테크 계단을 조명해 봅니다.
하산하기 전 정상 팔각정 아래서 기념?인증으로 남겨 보는 아내..
늘 건강한 몸으로 금년에도 가족을 위한 내조로 고생하는 아내를 어떤 마음으로 위로를 해 줄까요.
남편,자녀,며느리,손자들과 함께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서..금년에는 더욱 좋은 일들만 안겨 드리리오.
새해에는 모든 불친님의 귀감이되시는 멋진 한해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 이루시는 복된한해 되시길 기도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동탄신도시.필봉산 정상에서 하산하면서 올려다 본 창공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
↓
↓
↓
↓
제주도? 아니면..어느 나라로 떠나가는 여객기인지
맑고 쾌청한 창공에 날아가는 항공기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필봉산 정상에서 하산하며 바라본 동탄시도시 내 메타폴리스 주상복합 아파트가 보입니다.
2018년 새해 설 맞이 등반을 화성시,오산시 내,외삼미동,소재 필봉산 으로 아내와 함께,
새해에는 원하시는 소망을 기원하며,가족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산행 산책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기원도 함께하며.방문 하는 블방 대화의
이웃님들과 금년 무술년 새해에도 福 많이 받으시고,운영하시는 사업과 직장에서 신뢰와 존경의
대상으로,사업발전 의 해로 한층 거둡나길 기원 드립니다.^^
동탄신도시내,육탄 10용사의 영원 불멸한 조국수호를 위하여 장엄하게 전사한
10용사의 조국수호를 위하여 전사한 용감한 용사들을 기리기 위해서 설치된 공원 입니다. ↓
음력 설날이 있는 2월달에는 어떤 꿈들과 일상을 계획하고 계신지요.
해야 할 일과 이루고자 하는 바램이 많이 있을 줄 사료됩니다. 오늘부터 설명절 연휴가 시작되지요.
자고 나면 민속고유의 명절 설 날이 우리의 곁으로 다가 옵니다. 가족 친지와 함께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추운 겨울날씨 몸 건강관리 유의 하시고.올 겨울 추운 날씨 감기 걸리지 않토록..유의하시궁..
2018 동계올림픽 평창..
울 나라 각 종목 선수들 선전을 위한 응원도 기원드리며..온 국민들의 염원인 민족통일도 기원해 봅니다.
낼 이면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 맞으세요.^^
사랑하는 이웃님 여러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항상 건강하시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일상 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강하고 담대한 의지로 계획된 모든 일들이 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하고 튼튼한 몸으로 戊戌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등산·마라톤 > 등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탐방 겔러리 (0) | 2018.02.26 |
---|---|
[경기화성] 산책하기 좋은 구봉산 트레킹 (0) | 2018.02.21 |
[경기수원] 칠보산(七寶山) 새해 첫 등산 (0) | 2018.01.27 |
[화성동탄] 2017년 아~듀,무봉산 송년산행 (0) | 2017.12.30 |
[경기가평] 명지산 즐겁고 행복한 우중산행 (0) | 2017.07.24 |